질문과 답변

미국 주립대 장학금 질문요

Wise Way 2022. 8. 19. 10:35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미국 주립대와 관련한 정보와 장학금 혜택에 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미국 주립대 유학과 장학금에 관심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본 포스트는 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온 질문과 저희가 드린 답변을 토대로 구성하였습니다)

질문

미국 주립대 가운데에서도, 그나마 외국 유학생에게 개방적이고,
장학금 혜택을 많이 주는 주립대는 어디가 있나요?

답변

미국 주립대를 장학금 혜택을 받으며 갈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Wise Way 장학 유학 프로그램인데요.

일본과는 34년전부터 운영해왔으나 우리나라와는 13년 전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우리나라 많은 학생들이 큰 혜택을 보고 있습니다^^

장학금에는 크게 두 종류가 있습니다.

학비등을 포함해 학교에서 일정액을 주는 Grant Scholarship 이 있고,

학비를 일부 혹은 전부를 면제해 주는 Waiver Scholarship 이 있습니다.

Waiver Scholarship 중에는 미국 주립대에서 시행하고 있는 것으로, 다른 주에 살고 있는 미국인 스포츠 장학생이나 예술 장학생을 뽑을 때 적용해주는 in-state Tuition 장학 혜택이 있습니다. 이들 장학생들에게 타주의 주민이나 외국인이 내는 out-of-state Tuition 를 적용하는 대신, 주민 학비인 in-state Tuition 를 적용해 줌으로써 학비를 1/2~1/4 까지 감해 주는 (Waiver) 장학 제도인 것입니다.

미국 대학의 교육 수준은 전세계 최고지만 거기에 걸맞게 학비 또한 전세계에서 가장 비싸고 외국인에겐 학비 감면 혜택이나 장학금은 별로 없는 상황에서 (트럼프 정부로 부터 시작되어 현재 최악의 상황), 외국 학생으로서 in-state Tuition 혜택을 받는 것은 엄청난 혜택이 되고 있습니다!

WiseWay 는 바로 이러한 in-state Tuition 을 적용 받고 미국주립대에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다만, 이렇게 좋은 in-state 장학 혜택이기 때문에 이를 혼자 추진하다가 실패하는 경우가 정말 많이 나옵니다.

꼭! 경험이 많은 전문 유학원과 함께 준비하시도록 권고드립니다.

인스테이트 장학 유학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를 찾아보세요!

인스테이트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학의 리스트와 학비, 그리고 입학에 필요한 토플 점수와 SAT 점수 등이 나와 있고, 참가 등록을 하시면 자세한 학과 리스트와 함께 응시/입학 절차등을 하나하나 세심하게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와이즈웨이 장학생으로 미국 주립대에 진학해 전과목 A (Straight A) 를 받은 학생들, 졸업후 미국 IT 기업 등 현지 회사에 취업했거나 미국 현지 병원에 취업하여 영주권을 취득한 학생들, 그리고 미국 대학원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고 별도 생활비로 $25,000 불 이상을 받는 학생의 유학일기도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미국뿐 아니라 국내에 돌아와 국내 대기업에 취업한 학생들도 있고, 그 학생들의 장학일기도 올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매월 열리는 장학 설명회에도 참석해 의문나는 점을 문의하시고, 다른 어디에서 들을 수 없는 따끈따끈한 정보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SAT 제외받는 방법, 미국 회사 취업에 필요한 조건 등)

설명회에는 위에서 언급한 장학생들이 직접 나와 유학 생활과 공부 비법을 전수해 주고 있고, 따님을 미국 영주권 간호사로 키우신 어머님 (대학 교수님) 이 나오셔서 본인의 경험과 정보를 나누어 주고 있습니다.

 

다만 혼자 추진하려고 하거나 과장 광고를 하는 유사 유학원이 있으니

반드시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실

미국 주립대에 인스테이트 장학생으로 진학하는 일부터

미국 대학에 진학해 전과목 A 등 높은 성적을 올리는 일,

졸업과 동시에 미국 기업에 취업하는 일 등 등은

고비 고비마다 긴밀한 코칭과 컨설팅이 없으면 이룰 수 없는 것들입니다.

 

다시 말해 어느 정도 안다는 인터넷 상식(?) 으로는 도저히 이러한 성공 사례를 만들 수 없고,

혼자 추진하는 경우는 거의 모두 실패한다는 것이 와이즈웨이의 13년 경험으로 증명된 사실입니다!

이중에서 한 과정이라도 실패한다면 모든 것이 한꺼번에 무너지기 때문이죠~ㅠㅜ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를 찾아 보시고 설명회를 참석해 보시면

다양하고 깊이있는 미국주립대 장학금 정보를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으니, 힘내시기 바랍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를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