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돈없으면 미국 유학 못가요??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유학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학생에게는 미국 대학은 학비면에서 악명 높기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만큼 미국 대학으로 유학을 가고 싶으나 경제적인 요건으로 망설여지는 학생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오늘 장학금을 받고

미국 주립대 유학을 갈 수 있는 방법 (경로, 필요 성적, 시험 장소, 경제적비용) 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유익한 시간 되시기 바라며,

본 포스트는 실제로 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왔던 질문과

저희가 드린 답변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

 

질문

이제 고1들어가는 학생인데요 고등학교 졸업하고
미국 칼리지들어가서 공부하려고 열심히 공부중입니다..

경제조건과 능력이 더되면 더 좋은곳도 괜찮고요 집형편이 안되는건 아니지만
분명 부모님께 부담이 되기때문에 그런건데

요 며칠전에 유학사이트같은곳에 미국대학 등록금에 대한 글들을 보았는데
보니까 유학생들한테는 얄짤없다고하는데 사실인가요?
전 유학에관련된 책읽고 니드 블라인드 정책같은거 시행하길래
열심히만 하면 되겠다 했는데 갑자기 또 우울해지네요 ㅠ
정말 그런가요?

 

 

답변

안녕하세요 ^^

미국 유학관련하여 고민중이시군요.

사실 미국 유학하면 현실적으로 엄청난 비용이 들어가는 것이 사실입니다.

등록금이며 생활비며 만만치 않죠. 유학생의 비용이 비싼 이유는 외국 학생은 미국 유학시 Out-of-State Tuition이 적용되어 In-State Tuition이 적용되는 미국 주민에 비해 3~5배 정도 비싼 등록금을 내고, 또한 미국 학생들에게는 여러가지 장학금이 주어지는데 반해 외국학생에게는 거의 기회가 없기 때문입니다. 특히 니드 블라인드 (Needs- Blind ) 장학 시스템은 특히 트럼프 정부 이후 외국인 학생에게는 거의 혜택을 주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유학 비용이 1년에 5천~8천 만원, 많게는 1억까지도 들어가는 일이 흔합니다.

 

그래서! 질문자님께 Wise Way를 통한 미국 주립대 입학을 추천해드립니다!

고교 내신 성적과 토플 (SAT 를 요구하는대학도 있음) 만으로 미국 주립대에 신.입학 할 수 있으며 질문자께 특히 더 강력히 추천해드리고 싶은 이유는 바로 장학 혜택 때문입니다. Wise Way 를 통해 유학을 가게 되면 미국 주민들만 받을 수 있는 In-State Tuition 혜택을 받고 6개주 16개 주립대에 장학 입학을 할 수 있습니다.

혜택을 받게 되면 1년 학비, 기숙사비와 식비, 그리고 외국인 의료 보험료와 기본 생활비 등을 모두 합쳐 약 17,000불 ~ 23,000 불, 한화로는 2,000만원 ~ 2,500 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주립대를 졸업할 수 있습니다.

다시말해 우리나라 서울에서 사는 학생이 지방 대학에 간다든지, 반대로 지방 학생들이 서울에 와서 공부할 때 드는 비용 정도입니다.

이 장학 프로그램은 미국 정규 4년제 주립대에 입학 하는 것으로, 1학년 때부터 주립대 정규 신입생으로 미국 유학 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질문 학생이 마침 1학년에 입학하는 학생이니만큼 바로 인스테이트 장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와이즈웨이 관리 시스템에 함께 하세요. 고교 시절 충분한 코칭과 컨설팅을 통해 미국주립대 장학생으로 갈 수 있는 내신 성적과 토플 성적을 만들어 졸업과 동시에 미국 주립대에 무리없이 입학하는 와이즈웨이 관리 제도에 합류하는 것입니다.

 

와이즈웨이는 중고교시절 시간을 가지고 여유있게 준비하면서 관리를 해주는 관리 시스템인 만큼 현재 고등학생은 물론, 중학생 학생도 꽤 등록되어 있습니다. 질문자께서 고교 1학년이면 바로 참가 신청서와 함께 그간의 성적을 메일로 보내 주시고 설명회에도 참가하시면 됩니다.

 

본 프로그램은 상대적으로 외국 학생 비율이 적은 미국 중부 지역 대학들이 주로 참여하는 다문화 교류 프로그램으로, 비 영어권 학생들에게도 인스테이트 장학혜택을 주고 있는 제도입니다. 미국 현지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문화권을 접하게 하고 미국 교수님들에게도 다른 문화권의 학생을 지도하는 경험을 주고자 총장의 권한인 Waiver Scholarship을 활용하여 장학 혜택을 주고 있는 것이지요.

 

고교 성적은 미국 GPA계산법에 의해 4.0만점에 2.0~2.5/4.0 이상이면 지원 가능합니다.

이는 국내 내신과는 조금 다르니 저희에게 성적표를 보내주시면 계산 후 알려드립니다~^^

평균 점수 약67점~72점 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또한 토플 점수 최소 61점 ~ 80점이면 주립대 입학이 가능하게 됩니다. 한국 학생들의 토플 평균 점수가 79~81점이므로 61~ 80점 정도는 와이즈웨이의 코칭을 받아 함께 준비하면 빠른 시간내에 도달할 수 있는 점수이니 너무 걱정 마세요!!^^

다만 고 3이 된 학생들은 장시간 몰입해야 나오는 점수라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그보다 영어 Writing 실력을 더욱 기르기 위해 노력해 주셔야 합니다~

SAT를 요구하는 대학도 있으니 원하는 대학에 맞추어 준비해야 합니다.

이러한 것들은 지금부터 와이즈웨이 관리 시스템으로 등록하면

와이즈웨이의 도움을 받아

고교 시절 무리한 과외등에 시달리지 않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관리시스템은

학생의 내신부터 토플 기초와 SAT 등을 관리해 주고,

특히 Writing 에 집중하여 매월 다른 에세이 주제를 가지고

에세이 전문 선생님이 첨삭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요사이 무조건 미국으로 떠나라고 하는 유형이나

현지에 가면 영어도 다 해결될 것처럼 희망을 주는 유학원은 가급적 피하라는 조언을 꼭 드립니다.

유학은 도피하듯이 가는 것이 아니라 국내에서 충분히 내공을 쌓은 후에 가야

경제적으로나 시간적으로 효율적인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세요.

입학 가능한 16개 대학과 개설학과, 자세한 학비 (in-state / out-of-state Tuition) , 각 대학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Wise Way를 통해 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해 전과목 A 를 올린 학생, 졸업후 미국 기업과 국내 대기업에 취업한 학생, 미국영주권 간호사로 취업한 학생 등 등 성공적인 미국 유학 생활과 현재 취업을 하고 있는 선배들의 유학일기도 볼 수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매월 열리는설명회에도 참석하세요. 위 성공 사례의 학생과 그 학부모님이 나오셔서 자세한 정보를 나누어 드리고 있습니다.

 

진지한 고민에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답변 달았습니다^^

Wise Way를 통해 경제적이고 현명한 미국 유학을 떠나세요 !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를 참고해 주세요!

'질문과 답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2 미국유학  (0) 2022.08.23
미국유학갈려고 하는데요? 좀 막연하네요~  (0) 2022.08.23
유학관련 정보 얻기  (0) 2022.08.22
미국 주립대 장학금 질문요  (0) 2022.08.19
미국 유학?교환학생?  (0) 2022.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