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지식인] 미국대학편입 질문




질문

 

지금 ***대공대 2학년 마쳐가는데요

미국대학 편입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근데 방법을 몰라서

지원 경로좀 아시는대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살건데 그냥 저학교 나오는게 취업게 나을까요

미국 그냥 보통대학나오는게 나을까요?

답변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입니다.

미국 대학 편입을 하시려면 우선 토플점수가 필요합니다.

모든 미국 대학에서 토플 점수를 요구하고 있으니 미국 대학 진학을 결심하셨다면 영어 공부에 집중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현지 학생들과 함께 대학 수업을 따라가기 위해서는 수준 높은 영어 실력이 필수입니다. 대학에 따라서는 SAT가 필요한 대학도 있으며 특별히 요구하지 않는 대학도 있습니다.

 

미국 대학 진학시 많은 유학생들이 쓰는 방법은 유학원을 통해 ESL과정->커뮤니티 컬리지에 진학 후 ->다시 편입을 통한 4년제 대학 입학의 방법이 있는데 이는 그만큼 시간과 돈이 많이 드는 방법입니다. 또한 CC를 진학하셔도 현지 학생들과 경쟁에서 아무래도 좋은 학점을 받지 못해 대학 편입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면에서 제가 추천하고 싶은 방법은 Wise way 프로그램을 통한 미국 정규 주립대 장학 입학입니다. 간단히 Wise way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드리자면, 고등학교 성적과 대학 성적으로 지원하실 수 있고 대학 미국 4년제 주립대학에 신,편 입학 모두 가능합니다. 고교 성적이 4.0 만점에 2.5이상(약 67점 정도)이면 비 영어권 학생들을 위한 장학혜택이 주어집니다. 고교 성적이 못 미친다면 대학 과목 성적으로도 편입할 수 있습니다. B+이상 학점을 획득한 과목은 미국 대학교에서 해당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 대학 편입시 어떤 전공을 선택하실지 모르겠으나 관련 학과라면 인정 학점이 많아지고 전혀 다른 학과를 선택하신다면 교양 과목 정도만 인정받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참고로 미국 주립대는 주민들의 세금으로 운영되고 최신 실험 및 학습 도구 등에 투자를 많이 하기 때문에 일반 사립대보다 공대 쪽이 좀 더 강한 면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Wise way 장학프로그램을 통해 대학 지원시 필요한 토플점수는 최소 69점입니다. 우리나라 토플 평균 점수가 79점(2009년) – 81점(2010년)이니 69점은 열심히 공부하신다면 충분히 받으실 수 있는 점수입니다. 그리고 4개월간의 ELI를 통해 아카데믹 영어를 완성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Wise way프로그램은 상대적으로 외국인 비율이 적은 중부지역 20여 개의 대학이 참여하는 다문화 교류 장학 프로그램으로 비 영어권 학생들에게 특별한 장학혜택을 주는 제도입니다. 외국 학생들에게 적용하

는 3~5배 비싼 out-of-state Tuition 대신 미국 주민들에게만 적용하는 in-state-Tuition 를 적용하여 연간 유학 비용이 학비, 기숙사비와 식비 등을 합쳐 약 17,000불 ~24,000 불 한화 1,800만원 ~ 2,500 만원 정도입니다. 왠만한 국내 사립대 진학 비용보다 저렴하다고도 할 수 있는 혜택입니다. ^^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를 검색해보세요~

Wise Way프로그램을 통해 입학하실 수 있는 16 개의 주립대학들의 사진과 자세한 설명, 대학들이 위치한 주에 대한 안내, 각 대학들에 개설되어 있는 다양한 학과, 대학별 학기 수업료 등 다양한 정보가 있습니다. Wise way프로그램으로 유학하여 전과목 A 장학생, 미국 기업과 병원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은 장학생과 국내 대기업에 취업한 선재 장학생들의 생생한 유학일기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이러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있는 설명회에도 꼭 참가하세요.

매월 1차례 열리는 설명회에 참석하셔서 확인하시고 결정하세요.

 

다양한 기회가 열려있고 세상은 넓으니 꼭 한국에서의 취업만 생각하지 마세요~

더 넓은 세상으로 도전하셔서 글로벌 인재가 되신다면 오히려 취업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 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