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 미국 유학 고민 (20세, 고3)

질문

내년에 20살 되는 고3입니다

수시충이었는데 광탈하고 정시결과는 처참하네요..

지방대나 전문대 가야할성적인데

***유학이라는 사이트를 접하게되었습니다

돈이 없어서 못가는 미국유학을 저렴하게 갈 수 있다네요

미국유학가서 제가 진짜 하고싶은 전공도 찾고 다시 열심히 공부하고싶기도하고요

질문은

1.***유학에서 하고있는 프로그램처럼 미국 cc 2년제 다니고 미국주립대 3학년으로 편입하거나 우리나라 대학교 3학년으로 편입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그냥 우리나라 지방대나 전문대다니는게 좋을까요?

2. 우리나라 지방대랑 전문대 중에서 교환학생제도가 있는

대학이 있나요?

3. 교환학생 제도가 있다면 미국 cc로 유학가는것보다 우리나라 지방대나 전문대에 입학해서 교환학생가는게 더 좋을까요?

4. 교환학생들은 미국으로 편입같은거 못하나요?


답변

안녕하세요 ^^ 와이즈웨이입니다.

미국 주립대 유학에 대해 몇 가지 제안 드립니다.

 

1. 미국으로 유학을 생각하고, 거기서 졸업 할 것을 생각하신다면 CC를 거쳐 대학을 가는 프로그램 보다는 국내에서 영어와 대학 수학 능력을 훈련하고 나서 확실하게 미국 대학 입학을 보장받고 유학을 떠나도록 권해 드립니다.

미국으로 무작정 출국해 사설학원에서 영어 공부하다가 CC 를 거쳐 4년제 대학으로 편입하는 과정은 일견 쉽게 보이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은 영어 공부하는 사설 영어학원을 거쳐 CC에 진학하는 것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느 쪽이 좀 더 쉬울까 요리조리 생각하다가 결국 쉽고 돈이 적게 든다고 권한 것을 선택한 결과입니다.

2. 각 대학에서 자매결연을 맺은 해외 대학이 있다면 교환학생이 가능합니다.

지망하시는 대학 홈페이지에 들어가거나 입학처에 전화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토플점수가 필요하고 결국 교환 학생이 되는 것입니다. .

3. 교환학생은 말 그대로 타 문화권으로 가서 적게는 한 학기나 길게는 1 년을 공부하고 오는 것입니다. 유학의 목적이 무엇이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영어 실력을 기르고 해외 대학을 맛보기로 공부하고 싶다면 추천해드립니다. 그러나 해당 대학에서 졸업을 하려는 생각이면 여러 제약 조건이 있어 거의 처음부터 다시 학점을 따야 하므로 큰 장점(메리트)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4. 교환학생이 편입을 하려면 해당 대학에서 학점을 인정받고 소정의 편입 성적이 있어야 가능하므로 특별한 혜택은 없습니다. 국내 고등학교 성적이 있고, 재학중인 대학의 학점이 좋다면 어떤 대학으로도 편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해당 교환 학교에만 국한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미국의 편입은 우리나라의 학년제와 달리 학점 인정제입니다. 편입을 하게 되면 무조건 1학년으로 시작하는 것이 아니고 한국에서 대학을 다니며 받은 학점 중에 B+이상의 성적 위주로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몇 학점을 인정받는지에 따라 편입 학년이 정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비용의 유학을 찾으신다면 미국 주립대 인스테이트 장학 유학 프로그램을 택하시도록 권해드립니다.

미국 국적의 학생들에게만 적용되는 in-state Tuition 학비를 우리나라 학생들에게도 적용해 주는 장학 프로그램으로써 미국 6개주의 16개 대학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스테이트 장학헤택을 받게되면 우리나라 사립대학 학비 정도로 유학할 수 있으니 엄청나게 큰 경제적 혜택입니다.

지금 고3이시고 이미 내신은 거의 확정적으로 나온 상태이니 지금부터 내신을 보충할 수 있는 과정을 국내에서 이수하신다면 구태여 전문대나 지방 대학에 진학하지 않아도 직접 미국 주립대학 2학년으로 진학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현재까지의 성적을 보내주시고 GPA 로 확인해 얼마만큼의 보충교육을 받아야 하는지 진단을 받아 보세요.

학생의 현재 경제적 상황이나 내신 성적, 영어 토플 실력 등을 기초로 해서 경제적이고도 가장 확실한 유학 일정을 컨설팅 해주고,

가장 경제적이고 확실하게 내신 보충하는 방법, 단기간에 토플 점수 올리는 방법 등을 알려주고

기초적인 서류에서부터 에세이 작성에 이르기까지 코칭을 해 드립니다.

이후 미국 주립대에 인스테이트 장학생으로 진학하여 전과목 A (All A) 같은 높은 성적을 올리고

졸업후에는 미국이나 국내에서 취업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으며,

미국 주립대에서 전과목 A 를받은 학생, 취업한 학생들의 성공사례는 본인들이 직접 올린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의 "장학생 일기" 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미국 주립대 장학 설명회가 매월 1회씩 (토요일)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으니 꼭 참가해 보세요.

또한 전과목 A 장학생, 취업 및 영주권 취득 장학생과 그 어머님이 나오셔서 자세히 설명해 주는 설명회에 참석하셔서 확인해 보시고,

유학 생활의 처음부터 끝까지 도와주는 와이즈웨이 장학생의 길을 택하셔서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