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지식인]미국 대학교 편입


질문

미국 대학교 편입에대해 아무것도모르는데 알려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

 

1.고등학교내신도본다던데 고등학교때 내신1.9등급이면

다른거다 잘해도 (대학교수석,봉사활동,우수한에세이등등) HYP 편입 힘든가요?

 

2.지금 대학교1학년인데 언제 편입하는게 가장좋을까요?

 

3.편입준비에 필요한 시험종류좀 알려주세요 TOFEL같은거나 SAT도 봐야되는지등등


답변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입니다~

 

미국 대학 편입을 생각하고 있군요~^^

 

 

1. 미국 대학 입학 시 가장 중요한 것은 1) 고교 GPA와 2) 토플 성적입니다.

고교 GPA란 고등학교 성적을 말하는 것으로 원점수로 평가됩니다. 따라서 내신 등급과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

1학년-3학년까지 이수한 모든 과목의 원점수로 환산합니다. 또한 유학생에게는 대부분의 미국 대학이 토플 점수를 요구하고 있으니, 토플 준비도 열심히 해야 합니다. 위 2가지가 가장 중요한 입학 요건이며, 그 외 추천서, 에세이 등을 추가적으로 제출하고는 있지만 GPA와 토플 성적이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합니다.

또한 고교 성적이 어느 정도냐에 따라 대학 성적으로 미국 대학으로 편.입학 가능합니다. ^^

HYP는 Harvard University, Yale University, Princeton University 를 지칭하는 것 같은데요, 학교 성적을 정확히 GPA 방식으로 평정을 해봐야 정확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1.9 등급이면 가능할 것도 같은데, 고등학교마다 내신 성적 기준이 달라 실제 성적표를 저희에게 메일로 보내주시면 평정해서 상담을 해 드립니다. 그리고 대학 성적도 같이 보내주시면 학생의 편입 상담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 말씀해주신 대학교 수석, 봉사활동, 우수한 에세이 등은 저희 와이즈웨이에서 코칭과 적절한 컨설팅을 통해서 희망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2. 미국 대학으로 편입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대학에서 어느 정도 수학 후 지원이 가능할 찌 여부는 고교 성적과 함께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고교 성적을 종합적으로 평가 후에 대학 1학기~2학년을 마친 후 편.입학을 할 수 있습니다. 한편, 미국 대학 편입은 학년으로의 편입이 아닌 학점 인정을 받고 입학하는 것으로, 예를 들어 평균 졸업 학점인 120학점 중 30학점을 인정받고 입학한다면 남은 90학점을 더 이수하면 졸업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특히 미국 대학으로 편.입학을 준비하고 있다면 지금부터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미국 대학에서 인정을 많이 받을 수 있는 과목을 선정하여 수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미리 알아보고 준비를 바로 지금부터 시작하셔야 합니다~!

 

3. 앞서 말했듯이, 1) 고교 성적과 대학 성적이 중요하며 2) 토플 성적이 중요합니다. 거의 모든 미국 대학에서 토플 성적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토플 시험을 보아야 합니다. SAT의 경우는 대학에 따라 다르므로, 원하는 대학에서 SAT를 요구하지 않는다면 굳이 준비하지 않아도 좋습니다만 HYP 등의 대학을 원하시면 별도로 준비해야 합니다. SAT 도 저희 와이즈웨이에서 코칭을 해 드립니다.

 

현재 미국 유학을 생각하고 있다면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지금부터 철저히 미국 주립대 편.입학 준비를 시작해보세요~!!

학점 인정을 많이 받을 수 있는 과목을 정해 준비를 시작하고 최대한 학점 인정을 많이 받고 편.입학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와이즈웨이 프로그램에는 70,000 불 이상의 학비가 들어가는 HYP 대학들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비 영어권 학생들을 위한 장학 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 학생도 미국 현지 학생과 같은 in-state Tuition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장학 혜택을 받게 되면 1년 학비+기숙사비+식비+의료 보험료 를 모두 포함하여 약 18,000불 ~ 23,000 불, 한화로는 2,000 만원 ~ 2,500만원 정도의 국내 사립대학 비용 수준으로 미국 유학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유학생의 경우 1년 약 5천 만원~8천 만원 이상의 비용이 들어가는 점을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고교 성적 혹은 대학 성적이 미국 GPA기준 4.0만점에 2.0~2.5이상이고 토플 최소 69점 이상이면 주립대 장학 입학이 가능합니다! 토플 점수가 조금 낮더라도 미국 현지 ELI (IEP) 대학 예비 과정을 이수하면서 준비할 수도 있습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입학 가능 대학 소개, 각 대학별 학과 안내, 자세한 학비 (in-state Tuition / out-of-state Tuition 비교) 등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더욱이 와이즈웨이 인스테이트 장학생들은 미국 주립대에 진학하여 전과목 A (All A) 같은 높은성적을 올리고, 미국 기업과 병원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은 학생들이 많은데, 홈페이지 "장학생일기" 에서 이러한 학생들이 작성한 일기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월 열리는 설명회에는 이러한 장학생들과 장학생의 어머님이 나오셔서 생생한 체험을 말씀해 주고 있으니, 참석하여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경제적인 비용으로 미국 주립대로 편.입학 가능한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으로

효율적인 미국 주립대 진학을 시작해보세요~ ^^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