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미국 대학으로의 진학, 어떤 방법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원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한국 고등학교를 졸업해서 미국 대학교로 진학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필요한 점수, 서류, 비용 등에 대해 배우실수 있을 겁니다 :)

본 질문과 답변은 실제 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온 질문 및 저희가 드린 답변이니 참고 바랍니다~

질문

저는 고등학교 졸업한 학생입니다..

미국 대학으로 입학하고 싶어 질문을 드립니다

일단 저는 제가 다닌 고등학교의 특성과 제 노력의 부족으로..

내신 평균이 60~65% 정도입니다

어학점수가 있는 것이라곤 TEPS 782 점 뿐입니다

저는 내신이 좋지 못해 커뮤니티 칼리지에 다닌후 편입을 추천하시더군요(유학원에서)

그 방법도 나쁘지야 않지만 다른 방편이 있다면 다른 방법을 알아보고 싶습니다

워싱턴 주립대나 미시간 주립대 등의 진학을 생각하고 있구요.

대학 1학년을 다닌후 GPA를 잘받아서 진학하는 것 말고 는 방법이 없나요?

답변

안녕하세요. 질문자님의 질문을 보고 도움이 될까 싶어 답변 드립니다.

국내에서 고등학교를 정규적으로 졸업하신 경우라면 바로 미국 주립대에 진학하는걸 권합니다. 편입도 가능합니다.

고교 성적을 4.0만점 기준으로 2.0~2.5이상(약67점 정도)이면 미국 주립대로 장학유학을 가실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한국 유학생의 대부분의 경우 고교 졸업후, 혹은 대학교 다니다가도 CC에 먼저 가고 거기서 다시 4년제 대학 편입을 계획하고 있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CC에서 UC Berkeley, UCLA , UCSD같은 유명한 4년제 대학을 편입하기 위해서는 CC의 성적이 최상위권이어야 합니다.

게다가 이러한 노력 외에 1년에 3천만 -5천만원 이상의 경제적 부담도 있습니다.

여기서 CC를 거치지 않고 바로 미국 주립대에 미국 주민과 동등한 금액인 in-state Tuition 으로 유학하는 프로그램을 권해 드립니다.

학교마다 상이하지만 1년치 등록금 + 기숙사비 + 책값 + 의료 보험료 등을 합해 18,000 불 ~ 23,000 불 정도로 국내 사립 대학교 학비와 비슷합니다. 미국 주정부가 문화 교류를 목적으로 외국 학생이 소정 기준을 충족할 경우 입학을 보장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그리고 대부분 중부지역에 있는데, LA, 샌프란시스코, 뉴욕 등 동부나 서부처럼 학비나 생활비가 비싸지 않습니다.

여기서 필수 조건이 고교 성적인데, 고교 성적을 먼저 스크린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토플 69점 이상, 학교에 따라서 SAT를 요구하는 학교도 있지만 요구하는 토플 성적은 결코 어려운 수준이 아닙니다.

2-4개월간 코칭을 받아 몰입하면 충분히 획득 가능한 점수입니다. 반드시 해내고 말겠다는 의지가 있다면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를 찾아보세요. 당당히 주립대 장학생이 되는 좋은 기회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에서는 인스테이트 장학 가능대학 리스트와 학비, 필요한 토플과 SAT 성적 등을 보실 수 있고,

특히 와이즈웨이 장학생중에 미국 주립대에 진학하여 전과목 A (All A) 올리고, 졸업후 미국 기업에 취업한 학생, 그리고 영주권을 받은 학생들의 실제 유학일기를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달 열리는 와이즈웨이 설명회에 참석해 All A 장학생과 미국 취업한 학생들과 학부모님을 만나 보세요.

여러가지 의문이 풀리는 좋은 기회를 가지실 수 있습니다.

남들보다 늦었지만 오히려 먼저 기회를 만나는 행운도 아주 좋은 실력입니다!


하루빨리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 참가 등록하셔서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미국 유학 준비를 시작하세요!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