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다음지식] Wise way 미국유학!

 

안녕하세요!

질문을 다시 많이 가지고 왔습니다.ㅎㅎ

1. Wise way프로그램으로 입학을 할 때 수능도 들어가나요? 그리고 언제쯤 신청해서 언제쯤 결과가 나오나요?

2. 고등학교 졸업하고 바로가는건가요?(몇월정도에가나요?) 미국하고 한국학기시작하는게 다른데 대학교도 다른가요?

3. 그리고...저희아빠가 기아자동차에 다니시는데 국내에 잇는 대학교를가면 등록금을 회사에서 내주잖아요! wise way프로그램에는 어떻게 되나요? 저희가 사비로 다 내야하나요?

4. 토플점수하고 제 고등학교 성적을 본다고 하셧는데 토플시험은 한국에서보고 성적표를 내는건가요?

감사합니다. 다시 찾아 주셨네요.

하나씩 답변드릴께요.

1. Wise way 프로그램으로 입학을 할 때 수능도 들어가나요? 그리고 언제쯤 신청해서 언제쯤 결과가 나오나요?

Wise Way 프로그램 지원할 때 수능 점수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1-3학년까지 고등학교 내신 성적으로 판정합니다. 신청 시기는 지금 바로 하시면 되고, 장학생 가능 여부는 고교 성적표를 보내 주시면서 저희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써서 제출해 주시면 3일 이내에 바로 알려드립니다. 이를 토대로 저희가 학생의 유학 일정표를 작성해 상담하고 상담후 참가비를 납부해 주시면 응시에 필요한 "예방 접종확인서" 등 서류 리스트와 작성 샘플을 알려 드립니다. 이후 서류를 준비해서 제출해 주시면 약 3주 후에 입학 허가서(I-20) 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2. 고등학교 졸업하고 바로가는건가요? (몇월정도에가나요?) 미국하고 한국학기시작하는게 다른데 대학교도 다른가요?

고등학교 졸업하자마자 바로 주립대에 입학하려는 경우에는 보통 11월 중순 정도에 서류 접수를 마감하고, 다음해 1월 초에 미국으로 출국합니다. (졸업식은 참석 못하게 되는 거죠~ ^-^;). 1월~ 4월까지 ELI (IEP) 대학예비 과정을 이수하며 9월 학기에 대학 입학합니다. 미국의 학기는 9월 학기가 일반 입학시기이지만 1월 학기 입학도 똑같이 가능합니다. 가을학기 (Fall Semester)의 경우는 5월에 서류를 접수하고 8월 중순에 미국으로 출국하여 다음해 1월 학기로 대학에 입학하게 됩니다.

 

한편, 토플 성적이 80 점 이상으로 우수하거나, 해외에서 영어를 사용한 고등 학교를 이수한 학생들은 2개월 과정을 이수해도 장학 입학이 가능합니다. 보통 5월초에 출국해서 2개월간의 교육을 받고 9월 학기에 입학하게 됩니다. (10월초 출국,12월까지 ELI/IEP 이수후 1월학기도 가능합니다.)

3. 그리고...저희아빠가 기아자동차에 다니시는데 국내에 잇는 대학교를가면 등록금을 회사에서 내주잖아요!

Wise way 프로그램에는 어떻게 되나요? 저희가 사비로 다 내야하나요?

등록금 보조 같은 경우에는 각 회사의 내부 규정이기 때문에 잘 알 수는 없어 직접 회사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회사의 규정은 자녀의 외국 유학시에 전액을 보조하기도 하고, 대부분 국내 사립대중 가장 비싼 등록금 정도는 보조해 줍니다. 따라서 국내 사립대학 정도의 보조만 되어도 Wise Way 장학 입학대학의 등록금은 충분히 해결되고 있어, 많은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이 혜택을 받고 있다는 것이 또한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의 자랑입니다.

4. 토플점수하고 제 고등학교 성적을 본다고 하셧는데 토플시험은 한국에서보고 성적표를 내는건가요?

네, 한국에서 준비해서 토플 시험을 보고 기본 토플 점수를 내고 가도록 권해 드립니다.

좀 더 빠른 시간내에 토플 점수를 올릴 수 있도록 저희 와이즈웨이에서는 토플 기본 강의를 1~2 개월 정도 무료로 제공해 드리고, 그 이후에는 학생의 실력 정도에 따라 높은 점수를 내주는 학원을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토플 점수는 ELI 과정이 끝나기 전까지 원하는 대학에서 요구하는 점수를 얻으면 됩니다. 하지만 유학을 결심했다면 한국에서부터 차근차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리 점수를 확보해 놓으면 안정적으로 입학이 결정되고 ELI/IEP 에서도 여유롭게 에세이 쓰는 법과 리포트 쓰는 법, 토론(Debate) 과 발표(Presentation) 등 미국 대학에서 필요한 공부법 준비 과정을 확실하게 이수할 수 있겠죠~^^

그리고 미국 대학에서 영어 수업을 따라가려면 영어공부에 끊임없이 노력해야합니다. 토플 점수를 따기 위한 영어공부가 아닌 진짜 공부를 해야하는 이유죠~ ^^

 

저희 메일로 성적 증명서를 보내 주시면 장학 지원 여부를 확실하게 알 수 있으니 부담 갖지 말고 보내주세요.

2학년까지의 성적으로는 확신할 수 없으나, 이미 2/3가 정해졌으므로 거의 결정된 상태입니다. 2학년까지의 성적 평정 후 상담을 통해 성적 유지 방안이나 내신 올리는 방법, 영어 토플 준비 방법, 전공에 대한 상담 등 구체적인 것들을 상담해 드리고 있습니다.

요사이는 고교 1학년이나 중학교 3학년부터 저희 와이즈웨이에 등록해 중. 고교 시절에 대입에 대한 무지막지한 스트레스 없이 내신과 토플을 공부하며 여유있게 고교시절을 보내고 졸업과 동시에 바로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출국하는 학생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학생들이 대부분 대학에 진학한 후 전과목 A 를 이루고 미국 현지에서 취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될 수 있는 한 빠른 시기에 영어 환경에 노출되었던 것이 큰 도움이 된 셈이죠. 지금도 늦지 않았지만 결코 이른 것도 아닙니다.

 

 

바로 참가 신청과 성적을 보내 주시고 미국 주립대 장학생과정을 준비하시기를 바랍니다 ㅎㅎ

 

지금 바로 전화나 카톡으로 상담하세요~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상담 가능합니다. ^^

 

매월 열리는 설명회에도 참석하세요.

설명회에는 전과목 A (All A) 의 성적을 올린 장학생과 그 부모님께서 나오셔서

실제 유학 경험을 알려드리고

참석자들의 구체적인 질문에 답변해 주시고 있습니다.

참가신청서를 써주시면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 (http://www.lamiwell.com/) 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나 아래 오픈카톡으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