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 한국에서 2년제 대학 후 미국 대학으로 편입하고 싶습니다.

2년제 대학 → 미국 대학 편입?

제가 지금 2년제 대학을 다니고있는데 2학년까지 다 배우고 미국이나 중국으로 편입을 할 생각입니다.
그런데 한국처럼 2학년 마친 후에 편입하고 3학년으로 들어갈 수 있나요?
그리고 중국이나 미국 중에 어느 곳이 더 알아주고 더 나을까요?
원랜 중국이 요즘 뜨고있기때문에 중국으로 가려했다가 그냥 중간은 되는 미국으로 갈까도 고민중입니다.

 

어느 나라에 있는 대학으로 편입을 하실지는 반드시 그 나라의 문화와 교육방법에대해서도 많은 사전 조사를 하신 뒤에 결정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미국 대학 편입을 중심으로 답을 드리겠습니다.

 

미국 편입을 준비하신다면 한국 전문대 2학년을 마치신 뒤 편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미국의 어느 대학으로 들어가고 어느 과로 진학을 하시는 지에 따라, 대학의 인정 학점 수가 달라집니다. 미국에서는 2학년을 마치면 3학년으로 편입하는 우리나라의 학년제와는 달리 정해진 학점(보통 120학점)을 채워야 졸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정받은 학점을 바탕으로 남아 있는 학점 수를 채워야 졸업이 가능하지요.(예를 들어 70 학점을 이수했는데 40학점만을 인정받는다면, 즉 (120-40 = 80) 80 학점을 이수하면 졸업하는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얼마 만큼의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지에 따라 졸업 년도가 달라지는데, 일반적으로 교양 과목과 전공 기초 과목 중에서 B+ 이상을 받은 과목만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편입하려는 학교에 따라, 또한 전공에 따라 인정받는 과목과 학점이 다릅니다.)

 

그리고 미국에서 유학생에게는 out of state Tuition 이 적용되어 유학 비용이 매우 비싼 것이 현실입니다.

그러나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을 활용하시면 저렴한 비용으로 미국 대학 편입과 졸업이 가능합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으로 편입하고 싶다면,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1) 현재 다니는 대학의 학점이 2.5/4.0 (2.9.0/4.5) 이상이고

2) 토플점수 69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혹시 현재 학점이 2.9/4.5 이하라면 다른 경로를 추천해 드리고 있으니 부담없이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토플도 저희와 준비하시면 빠른 시간내에 적정한 토플 점수를 확보해 드릴 수 있습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을 통하면 미국 학생에게만 적용되는 in-state Tuition 을 우리 한국 학생에게도 적용해 주기 때문에 등록금이 매우 저렴합니다. 장학 혜택을 받게 되면1년 학비+기숙사비+식비를 모두 포함하여 약 1,800-2,400만원 이므로, 우리나라의 사립대 정도 비용으로 미국 주립대를 졸업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일반 유학생의 경우 1년 약 5,000-8,000만원 이상을 쓰는 것과 비교해 보시면 아실 수 있을 겁니다~^^

미국으로 출국하는 와이즈웨이 16기 장학생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블로그 “토플 69점으로 장학 유학 가자”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입학가능 대학과 개설된 학과, 각 대학이 위치한 주에 대한 설명, 자세한 학비와 함께 와이즈웨이 장학생으로 전과목 A 학점의 쾌거를 이루고 미국 각지에서 취업에 성공한 선배 장학생들의 생생한 유학생 일기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이들 중에는 미국 간호사로 미국 대형 병원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은 학생, 국내 대기업에 취업한 학생은 물론 대학원에 진학하여 학비 면제는 물론 생활비 $25,000 을 지급받는 장학생까지 다양한 학생들의 취업일기도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2022년부터 미국 현지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여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의 미국 취업과 영주권 취득을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여태까지는 주로 간호학과나 IT 계통의 학생들은 100% 취업을 하고 영주권을 받았으나 이제 타 학과 학생들에게도 취업과 영주권 기회를 주기 위해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여 얼마전 국제통상학과 졸업 학생도 취업과 함께 영주권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 주었습니다.

그리고 매월 시행하는 월례 설명회에도 참석해 보세요.

설명회에는 와이즈웨이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함께 취업 학생이나 전과목 A 를 받은 학생들과 그 학부모님께서 참석해 경험을 나누고 있으니, 직접 문의하면서 같이 체험을 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경제적인 유학을 할 수 있는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으로

당당히 미국 주립대 장학생의 꿈을

꼭!!! 이루세요~^^*

(그리고 반드시 전문대를 마쳐야 미국대학으로 편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1학년이던 2학년이던 지금까지의 성적을 바탕으로 바로 편입할 수 있습니다.

국내 전문대나 미국 대학교나 비슷한 학비가 들고 졸업후 취업이 보장된다면

구태여 전문대 졸업까지 기다릴 필요는 없겠습니다.

원하시면 지금부터 저희와 함께 하시면서 미국대학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과목을 선정하고

필요한 토플점수를 취득하실 수도 있습니다. )


유학은 이제 단순히 외국에서 공부한다는 의미 외에도 대학 졸업후에 과연 현지에서 취업을 할 수 있느냐 하는 것이 중요한 판단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캐나다, 호주, 싱가폴 등에서는 졸업후 취업을 제공한다는 조건으로 학생들을 모집해 왔으나 실제로는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대부분의 학생들이 취업을 못하거나 허드렛일을 하다가 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에 반해 미국은 대학 성적이 좋다면 외국인 유학생에게도 취업의 문호가 활짝 열려있는 국가입니다. 우리 와이즈웨이 장학생들 대부분이 대학에서 성적이 아주 높고, 이러한 높은 성적을 바탕으로 현지 취업에 성공하는 사례가 많이 있다는 것이 이러한 사실을 증명해 주고 있습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4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www.wiseway.co.kr) 나

전화 02-2118-8311, 혹은 아래 오픈 채팅 상담으로 연락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