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이즈웨이란?

미국유학 혼자 준비하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와이즈웨이 유학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늘은 함께 ELI 과정및 미국 유학 준비 방법에 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국 대학마다 ESL 을 요구하는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는데,

그에 상관 없이

저 스스로 유학을 갈 수 있는 건가요?

미국대학 입학에서 가장중요한 것은 GPA (고교내신) 와 토플 성적입니다.

입학기준은 학교마다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요구하는 것은 위 두가지이고, 토플이나 성적이 위 기준에 충족하지 못하면 조건부 입학을 하여 ESL을 수강하게 되는 것 입니다.

그 외 학업 계획서, 추천서 등 학교에 따라 제출하는 서류들이 더 있기 때문에 각 학교의 International Admission 을 참고하여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유학원을 통해서 말고 저 스스로 알아보고 가고 싶은데

ESL 수속 과정, 하는 시기 등등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미국대학은 주로 9월 학기 입학이지만, 1월에 입학을 하기도 합니다.

지원 방법은 학교마다 워낙 다르기에 각 대학 홈페이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9월 학기의 경우 전년도 11월~그해 2월 까지 지원을 받고 3/4월 중으로 입학이 결정됩니다.

1월 학기의 경우는 10월에서 11월경에 원서를 마감 합니다.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 하고 나면, 입학 허가서가 올 것입니다 (I-20)

그 후에 미국 대사관애서 비자 수속을 밟고, ESL을 들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그 기간을 마친 후 입학을 하게 되거나, 일단 대학에 입학한 후 ESL 을 병행하여 수강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추가적인 ESL 비용 및 학비는 어떻게 되나요?

ESL의 비용은 대부분 비슷 합니다.

생활비를 포합 한다면 6개월 과정에 1,500~2000 만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고

영어를 배우는 어학 과정이기에 되도록이면 빨리 끝내시는 것이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미국 유학을 결정한다면 비싼 학비가 더 큰 문제입니다.

미국 현지 주민에 비해 많은 학비로 인하여 매년 4~8 천 만원정도가 들어가게 됩니다.

저의 Wiseway 를 통해 장학 혜택을 받고 유학 가는것을 추천해 드릴게요 !

유학 비용이 비싼 이유가 유학생들은 Out-of-state Tuition 을 적용하여 현지 학생들보다 많은 학비를 내기 때문인데요, 현지 주립대 학생들의 경우 In-state Tuition 을 적용받아 약 $15,000 ~ $20,000 정도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본 와이즈웨이 프로그램은 상대적으로 외국 학생이 많지 않은 중.동부 지역의 주립대들이 참여하고 있는다문화 학생 장학 제도로써, 비 영어권 학생들에게 장학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일본은 30여년 전부터 혜택을 받아 왔고 한국과는 10년 이상 관계를 유지해 나가고 있습니다. 현지의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주립대 총장의 궝한으로써 운영되고 있으며, 대학들은 주로 중부 지역에 위치하여 외국인 숫자가 많지 않고, 타 지역에 비해 저렴하게 생활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저희 와이즈웨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장학생으로 선발되시면 현지 주민들이 내는 In state fee를 내게 됩니다. 이러한 혜택을 받게 되면 학비 및 식비, 숙식 모두 포함 하여 1년에 1700~2400만원정도의 비용으로 미국 주립대를 졸업 할 수 있고, 국내에서 이미 대학을 다닌 경우라면 지금까지 이수한 학점중 일부를 인정받아 빨리 졸업할 수도 있어 더욱 경제적 입니다.

장학 혜택은 고교 성적으로 지원 가능하며 GPA 2.5/4.0이라면 지원이 가능 합니다.

더욱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네이버 블로그에서 "토플 69점으로 장학 유학가자" 나 "와이즈웨이 장학센터" 를 검색해 주세요.

입학가능 대학,개설학과,학비,학교위치 등 일반 학교 정보와 함께 주립대에서 전과목 A 와 같은 높은 성적을 거두고, 미국 현지에서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의 장학일기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더불어 저희는 국내에서 토플 점수를 올리고 ESL 대신 대학예비 과정인 ELI 이수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토플 80점 정도를 준비하고 미국 주립대에서 ELI 과정을 이수하면, 주립대 장학생으로서의 진학을 완벽히 준비할 수 있고, 대학에서는 전과목 A 등 좋은 성과를 거두어 졸업 후 미국 현지에서의 취업도 가능한 프로그램 입니다 !

국내에서부터 영어 준비를 철저히 하셔야 졸업 기간을 단축하고 더 좋은 기회를 마련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그리고 이러한 것들은 혼자의 의지만 가지고 되는 일이 절대 아니라는 점을 알아두세요. 국내에서의 준비과정부터 ELI 과정, 그리고 대학 생활 등, 그때 그때마다 적절한 코칭과 컨설팅을 받아야만 이룰 수 있다는 점을 곡!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실제 와이즈웨이 장학생으로 유학한 후 미국 현지 취업에 성공한 졸업생과 그 부모님이 나오셔서 경험을 나누어 주시는 설명회에도 참석해서 확인해 보시고 결정하세요!

어차피 코로나 팬데믹으로 국내에서 1년 정도 준비하고 1년후에 미국 유학하는 것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지금부터 준비하셔서 시간적으로나 비용적인 면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완벽한 미국 장학 유학의 좋은 기회를 놓지지 마세요 ^^

----------------------------------------------------------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와이즈웨이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