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이즈웨이란?

고2 미국유학 준비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트는 국내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이 이제 막 "미국 유학을 생각하고 내신 4~5 등급으로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라는 질문에 대해 답변한 내용입니다.

지금 고2 학생입니다. 성적이 4~5등급으로 그닥 좋지않아 유학을 생각중인데,

미국 유학을 위해 어떻게 준비를 시작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미국유학을 생각하고 있네요!

유학 방향을 잡는데 도움이 되도록 저희 와이즈웨이프로그램에 대해 먼저 알려 드릴게요.

Wiseway 장학 프로그램이란, 미국 주립대학 입학 요강이나 비용 등 모든 면에서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미국 주립대학에서 공부하고 졸업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다문화 교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국 중부 지역 주립대들이 참여하고 있는 프로그램이구요, 일본과는 약 30년 이상 운영되어 왔고 우리나라 학생들도 약 10 여년 전부터 이 장학 혜택을 받게 되었어요.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 참가하려면 먼저 고교 평균 GPA 2.5/4.0이상을 갖추고, 토플 80점 이상을 받은 학생이어야 미국 현지 주민들처럼 in-state 학비를 내며 미국 주립대학에 장학 입학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참가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이 고교 내신 성적입니다.

4.0 만점에 2.5 이상이어야 하니, 모의 고사나 수능 중심의 공부보다는 내신에 집중하셔서 반드시 2.5/4.0 이상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영어 공부도 같이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래 모든 외국 학생들은 out-of-state tuition 이라고 하여 해당 주민 학생들이 내는 in-state tuition 보다 3-4배 이상 비싼 학비를 내야 하는데, 본 Wise Way 장학생들은 주민들처럼 in-state tuition 을 내고 공부할 수 있는 장학 혜택을 받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out-of-state tuition 이 적용되면, 1년에 약 5천 만원~8천 만원의 비용이 들지만 Wise Way 장학 혜택을 받게 되면 미국 현지 학생과 동일한 in-state tuititon 학비가 적용됩니다. 1년 학비+기숙사비+식비를 모두 포함하여 약 17,000불 ~20,000 불, 한화 1,700만원 ~ 2,400 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미국 주립대에서 공부할 수 있으니까 비용 면에서 보면 한국에서 사립 대학을 다니는 것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Wise Way장학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다음 블로그 “토플 69점으로 장학 유학가자” 혹은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를 찾아보세요. 입학 대학 리스트와 학교별 학비, 개설 학과 등 여러 가지 정보와 함께, Wise Way를 통해 유학길에 올라 주립대에서 "전과목 A" 라는 기적같은 성적을 올리고, 또한 미국 현지 병원과 기업, 그리고 국내 취업을 일궈낸 유학생들의 장학생 일기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금 4~5 등급으로 성적이 낮아서 미국 유학을 택하는 것이 아니라, 더 좋은 기회를 갖기 위해 "당당히" 미국유학을 택한다는 인식 전환이 필요합니다. 성공 사례에 나오는 장학생들의 일기를 보면 거의 모두 그 정도의 성적에서 출발했다는 점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매달 개최되는 설명회를 통해, 와이즈웨이 장학생들과 장학생을 보내신 부모님들을 만나 실제 체험에서 나오는 유용한 정보를 나누실 수 있습니다. 요사이는 특히 고교 2학년 학생의 부모님들이 설명회에 많이 참석하고 있습니다.

와이즈웨이와 함께 성공적인 미국유학 응원할께요 ~~^^


----------------------------------------------------------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 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와이즈웨이

open.kakao.com

[출처] 고2, 미국유학 계획|작성자 lamiwell WiseW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