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지식인] 고등학생 유학에 대해서

제가지금고2에요

유학을고민하다가부모님께서가고싶음가라고하셔서

알아보려고요

미국호주캐나다를좀알아보고있는데요

비용은얼마나하는지알고싶어요

집이넉넉한진않아서요

 

그리고제가지금고2인데시기적으로지금가는게나을까요 아님 고등학교졸업후가는게나을까요

만약가게된다면미국가고싶어요

가서대학교까지마치고오고싶거든요

그럴려면몇년정도걸리는지알고싶어요

유학원을통해서가는게낫나요?아님그냥가는게낫나요?

큰유학원소개좀부탁드려요

한국에서는제가지방살아서요거의수시로가야되거든요

고1부터지금까지학교성적이2~3등급밖에안되요

좋은대학가려면재수해야할것같은데

재수하면교육과정이바뀌어서많이불리해요

유학가서더공부해서대학교까지졸업하고오는게나을까요

처음에유학가서적응하기많이힘드나요?동양사람이라고차별은심하지않나요?

 

답변부탁드려요

-----------------------------------------------------------------------------------------------

RE : 고등학생 유학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고교를 졸업하고 미국 대학으로 유학가시도록 권장합니다.

 

요사이 많은 학생들이 좋은 미국 대학을 가기 위해 미리 고등학교를 그만두고 무조건 미국 고교에 가서 졸업후에 대학 입학을 시도하는데,

대부분의 경우 졸업후 CC정도에 가고 거기서 다시 4년제 대학 편입을 위해 고생하고 있습니다.

 

4년제 대학 입학을 위해서는 고교 성적이 좋아야 하는데, 영어 문제로 좋은 성적을 내기 어렵고, 그리고 CC에서 좋은 4년제 대학을 편입하기 위해서는 CC의 성적이 거의 최상위권이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이러한 노력외에 1년에 3천만 -5천만 씩하는 경제적 부담도 만만치 않은데, 이렇게 돈을 많이 써도 그 결과가 시원치 않다는 것이죠.

 

따라서 제가 추천하는 코스는 우리나라에서 고교 과정을 정상적으로 마친 후,

미국 주립대에 장학생으로 유학하는 Wise Way 프로그램을 권해 드립니다.

Wise Way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고교 졸업자가 고교 성적 4.0 만점에 2.5점 (백분율로 약 67점) 이상이고,

토플 69점 이상이면 미국 6개주에 있는 18개 주립대학에 장학 입학과 편입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학비도 주민에게만 적용하는 in-state fee 를 적용받아 학비 및 기숙사비를 합쳐 1년에 1만불 정도입니다.  

 

일본과는 약 20년전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약 3, 4년전부터 시작한 장학 프로그램으로써,최근 홍보를 강화하여 일반에 알려지기 시작하였으며, 얼마전에는 스포츠 조선에도 소개되었습니다. 이처럼 Wise Way 프로그램이 알려지기 시작하자 미국 고교로 먼저 유학간 후, 어중간한 위치의 학생들이 최근에 저희 프로그램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만, 동 프로그램은 영어권 국가에서 고교 과정 2년이상, 혹은 대학 과정 1년 이상을 이수한 학생은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없어 실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국 주립대에서 문화 교류 차원에서 일정 국가 학생들을 장학생으로 받아 들이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이죠.

 

Wise Way 프로그램을 좀 더 아시고 싶다면, 네이버 블로그 "토플 69점으로 미국 주립대 장학 유학가자" 블로그를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입학을 보장하는 18개 주립대에는 어떤 대학이 있고, 또 어떤 과들이 있으며, 각 대학의 등록금은 얼마고, Wsie way 프로그램 활용시는 얼마인지 등이 자세히 나와있고, 각 대학이 소재한 시와 주에 대한 안내, 그리고 동 프로그램을 통해 진학한 유학생들의 유학일기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고교 전체 평균 성적 67점이상을 유지하시고, 미국 주립대 장학 유학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지속적으로 영어 공부에 힘써 주시면서, 그 외에 또 어떤 것을 준비할 것인지를 블로그를  통해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인 고교생활이 중요합니다.

미국 유학을 떠나 우리의 자랑스러운 문화를 심어주면서,  

또한 미국의 첨단 교육 시스템을 잘 흡수하여 국제적인 미래 역군이 될 수 있도록

지금부터 잘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좀 더 자세한 설명은 ☞ www.lami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