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지식인] 미국유학이 너무 어렵게만 느껴져요.

이글을 보게 되실줄 모르겠지만....

저는 현재 고 3이고

음악을 전공하는 학생입니다

대학을들어가 1학기를 마치고 휴학을내고

미국으로 3년?정도유학을 갔다오려계획중인데

유학원?이런데도움 안받고 가기어렵나요?

미국가서 대학들어가기는요?

아제발 도움좀 주세요...

----------------------------------------------------------------------------------------------

RE:미국유학이 너무 어렵게만 느껴져요.

1. 미국 대학 유학을 위해서는 먼저 토플 성적이 필요합니다.

모든 미국 대학에서 토플 점수를 요구하고 있어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사항이며, 

유학을 가서 실제로 공부하는데도 필수적입니다. 아울러 SAT를 요구하는 대학도 많습니다. 

 

2. 이렇게 영어 공부를 하다 보면, 1-2년이 금방 지나가고 대학에서 요구하는 점수는 아직도 멀게만 느껴집니다.

이럴때 즈음, 유학원을 찾게 되고 좀 더 쉽고 그럴듯한 방법을 제시하는 유학원에 마음이 가게 됩니다만 잘 판단하셔야 합니다.  

 

3. 우리나라 고등학교 전체 성적이 4.0 만점에 2.5이상 (약 67점 정도) 이고, 토플 69점이면 미국의 20개 주립대를 주민들이 내는 학비(in-state fee)만 내고 다닐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학비와 기숙사비를 합해 년 1만불 정도이니 국내 사립대 보다 오히려 저렴한 셈입니다.

Wise Way 프로그램인데,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블로그 "토플 69점으로 미국 주립대 장학 유학가자" 를 찾아 보세요.

음악과가 있는 대학이 어디인지, 토플 등 입학 요건, 그리고 학비 등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지금부터 준비해도 늦지 않습니다.

Wise Way 는 좀 늦었지만, 넘치는 의욕을 가진 분들에게 기회를 열어 주는 장학 프로그램입니다. 

 

 

좀 더 자세한 설명은 ☞ www.lami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