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이즈웨이란?

미국 취업 확정!!! ~ 7번째 Straight A!! 안녕하세요, Minnesota State University에 재학 중인 이*석입니다.

 

이*석 장학생 (와이즈웨이 25기) 이 취업을 확정했습니다!

 

미네소타 주립대 공대에 재학하면서 "7회 연속 전과목 A" 라는 엄청난 대기록을 세워

"교수회의" 로부터 추천서를 받아 미네소타 주에 있는 기업에 취업한 것입니다!

품질 관리를 하는 회사로 6월 1일부터 출근할 예정입니다.

마지막 학기를 또다시 멋지게 마무리하겠다는 이*석 장학생의 각오가 어떻게 마무리될찌,

또 취업 이후 본인의 미래를 어떻게 전개해 나갈찌를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

아! 이*석 학생을 보면 참! 놀랍고 대단하다는 생각 뿐입니다~~!!!

학생이 막 고교를 막 졸업했을 때였습니다ㅡ

어머님과 가족들이 설명회에 참석하셔선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하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영어 토플 공부는 해본 적이 없지만 한번 해보겠다고 해서 저희가 추천해주는 학원을 다니기 시작했습니다ㅡ

사실 저희로서는 좀 반신반의 했던 것은 3개월 내에 과연 토플 성적을 올릴 수 있겠느냐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그 기우를 말끔히 없애며 토플 성적을 올리고 ELI 과정을 훌륭하게 마친 후 MMSU 대학에 입학했습니다ㅡ

첫번째 1학기는 아깝게 <전과목 A >를 놓쳤지만 그다음 1학년 2학기 부터는 한번도 놓치지 않고

7번째 <Straight A> 를 이루는 쾌거를 이루어 냈습니다ㅡ

자동차 공학에서 제조 공학으로 전공을 바꿨음에도 불구하고 ~ 대단한 성과를 올린 것입니다.

어머님께서 설명회에 오셔서 전해 주신 말씀으로는

전체 교수 협의회 명의로 이*석 학생에게 추천서를 써주기로 했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Minnesota State University에 재학 중인 이*석입니다.

<실습 시간의 이*석 학생>

MET 424 - Industrial Safety

: 기본적인 산업 안전에 대해 배우는 과목입니다. 주로 제조 산업에서의 안전, 예방, 훈련, 교육 등을 다룹니다.

일주일에 한 번 두 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대부분의 숙제는 안전에 관한 리포트 작성이었습니다.

교수님이 수업 자료 및 관련 자료를 모두 공유해 주셨습니다. 시험 내용 대부분은 교수님께서 공유해 주신 자료에서 나왔으므로 공부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MET 386 - Metrology

: 제조 공정에서 변동성을 확인하고 줄이는 방법을 배우는 수업입니다. 교수님은 실제 현장에서 사용되는 이론을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셨습니다. 또한 엑셀, 미니탭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했습니다. 학기 내내 진행되는 그룹 프로젝트가 있었는데, 3인 1조로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적용하여 리포트를 작성하고 발표했습니다.

MET 425 - Project Valuation & Mgmt

: 공학 경영 수업으로, 매 수업마다 엑셀을 사용하여 경제 원리와 이론을 공학 문제에 적용했습니다.

시험도 엑셀을 이용하여 진행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엑셀에서 사용되는 기초 명령어를 배울 수 있었고,

학기 말에는 Microsoft 프로젝트를 사용하여 제조 공정 계획표를 만들었습니다.

수업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MET 448 - Computer Integrated Mfg

: 컴퓨터 응용 프로그램을 활용한 제조 공정 수업입니다. 한 학기 동안 예시로 제공된 로봇 팔을 분석하고, 자신만의 로봇 팔을 만드는 수업입니다. 3D 프로그램부터 3D 프린팅까지 다양한 기계와 프로그램을 사용했습니다. 시간 분배가 중요한 수업이었으며, 3D 프린팅에 소요되는 시간을 고려해야 했습니다.

MET 488W 01 - Senior Design Project I

: 졸업 요건인 디자인 프로젝트로, 제조 공정과 관련된 분야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로봇 팔 기능 향상을 선택했습니다. 1년 동안 진행되는 프로젝트로, 주로 프로젝트 방향을 결정하는 데 시간을 많이 할애했습니다. 주제를 결정하기 위해 교수님과 많이 논의했습니다.

MET 426 - Logistics/Transportation

: 유통과 물류 과정을 배우는 수업입니다. 제조 공정과 서비스 업에서의 유통과 물류 과정을 다룹니다. 효율성, 변동성, 낭비를 관리하고 제거하는 이론을 배우며, 학기 내내 그룹 프로젝트가 있었습니다. 실제로 일하는 친구의 회사의 유통과 물류 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그림으로 표현하고, 유통과 물류 비용 절감을 중점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대부분의 300~400 수준의 과목에서는 한 학기 동안 프로젝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리포트 작성, 그룹과의 소통, 주제 선정 등 실전 기술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석 학생의 어머님이 142회 설명회에 나오셔서

이*석 학생이 공부를 식했을 때, 그리고 최근의 사정을 얘기해 주셨습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1,0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8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대학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