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고2 유학 준비

Q.

고2 여학생 맘입니다

아이가 영상,미디어쪽으로

유학을 가고 싶어합니다

사실 유학가는 게 여기서 공부하는 것보다

어렵다고들 해서 고민이에요.

 

미국은 대학이 워낙 많아서 ~.

잘 선택해야 하는데 좀 막막하네요.

고2이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궁금하구요.

어떤 대학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비용적인것도 생각을 해야하구요.

현재 학교에서 평균 2.5~3.1등급입니다.

 

A.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에 잘 오셨습니다.

네, 맞습니다.

미국 대학에서 공부하는 것이 우리나라 대학에서 공부하는 것보다 훨씬 어렵습니다.

그러나 공부한 만큼의 대가를 받을 수 있는 것이 또한 미국 대학입니다.

아무런 코칭이나 컨설팅없이 혼자 해내기에는 낙타가 바늘구멍에 들어가는 것만큼 어렵습니다.

<< 더구나 1년 7,000 만원 ~ 1억 이상의 학비가 들어가는데, 아무런 소득도 없이 맨손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태반입니다~ㅠㅜ>>

1. 고2이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궁금하구요.

현재 학교에서 평균 2.5~3.1등급입니다.

1 ~ 1. 미국 주립대 인스테이트 장학생으로 선발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내신이 중요합니다.

미국식 GPA 계산방식에 의해 2.0/4.0 이상이어야 하는데, 3등급이면 어느정도 가능합니다.

다만 우리나라 등급제와는 다르기 때문에 확인을 위해서는 지금까지의 성적표를 보내주셔야 합니다.

성적을 GPA방식으로 계산해서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알려드립니다.

다만 2.5~3.1 등급이라고 하시니, 가능성이 꽤 높습니다. 그러나 혹 내신 점수가 못미치는 경우에는 남은 기간 내신을 올리는 방법을 코칭해 드리고, 3학년까지도 모자라는 결과가 나올 때는 국내에서 보충교육을 받고 장학생으로 선발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컨설팅해 드립니다. 다만 될 수 있으면 빨리 참가신청서와 성적을 제출해 상담을 시작하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1 ~ 2. 두번째로는 공인 영어 성적인 토플 성직이 70점~80 점 이상이 있어야만 합니다.

우리나라 고교 시절에 토플 공부를 병행하기 어렵지만 확고한 의지만 있다면 준비할 수 있습니다.

요사이는 중, 고교시절부터 저희 와이즈웨이에 등록하고 자연스럽게 토플과 SAT 를 준비해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하는 학생이 많습니다. 고2라면 약간 늦기는 했지만, 저희 와이즈웨이의 관리를 받으며 몰입해서 준비하면 가능합니다.

1 ~ 3. 세번째로 중요한 것이 바로 에세이 Writing 입니다. 너무 어렵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미국 대학에서 장학생이 되려면 반드시 넘어야 하는 산입니다. 대학에서 모든 과제는 주로 에세이 Writing , 리포트 Writing 등 Writing 으로 제출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이 "전과목 A" 를 올리고 높은 성적으로 미국 현지 기업과 병원에 취업할 수 있는 기본이 바로 Writing 입니다. 와이즈웨이에 등록을 하시면 바로 매월 새로운 주제로 Writing 을 쓰고 첨삭하는 훈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Writing 을 준비해서 전과목 A 를 받는 장학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고, 최근에는 미국 고교에서 유학하고 있는 9학년 ~ 12학년 학생들도 많이 등록해 관리를 받고 있습니다.

2. 아이가 영상,미디어쪽으로 유학을 가고 싶어합니다

2. 영상, 미디어는 요사이 미국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전공으로,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 입학 가능 대학에도 개설된 대학이 몇 군데 있습니다. 학생이 등록한 후에 "영상, 미디어 전공" 에 대해 자세한 정보와 함께 구체적인 준비를 코칭해 드립니다.

 

3. 비용적인것도 생각을 해야하구요.

3. 사실, 미국 유학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학비인데요,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생이 되면 미국 6개주 16개 주립대에서 미국 학생들만 혜택을 받는 인스테이트 ( In-state Tuition)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학비와 기숙사비를 합쳐 1년에 2,000 ~ 2,700 만원 정도가 들어 갑니다.

우리나라 사립대학 학비와 비슷합니다. 특히 서울 지역에 사는 학생이 지방 대학에서 공부하거나 지방학생이 수도권에서 공부할 때의 비용과 별 차이가 없이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유학할 수 있다는 것이 저희 와이즈웨이의 큰 자랑입니다.

이제 15년 역사에서 장학생으로 공부하는 것 뿐 아니라 미국 현지 기업과 병원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취득하는 학생들이 많이 나오는 것이 와이즈웨이의 진짜 자랑이 되었습니다!

지금 바로 참가신청서와 학생의 성적표를 제출해 주세요.

참가신청서에 본인이 원하는 전공, 토플이나 토익 점수 유무 등을 자세히 써주시면

장학혜택 가능 여부를 알려 드리고, 부족한 경우에는 내신 올리는 방법과 함께 토플 공부 방법,

그리고 입학 가능대학에 개설된 <영상학과> 진학을 위해 필요한 사항등에 대해 자세히 상담해 드립니다,

그리고 매월 열리는 토요 설명회에도 참석하셔서 등록하시면 직접 와이즈웨이 장학생들과 어머님들에게 의문나는 사항을 상세히 문의하실 수 있고, "전과목 A 비법", "미국 기업 취업을 위한 Tip" 등 유용한 정보와 함께 바로 토플 테스트와 에세이 Writing 첨삭 훈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생중에는 50% 이상이 "전과목 A" 를 올리고, 졸업후에는 미국 현지 기업과 병원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는 학생들이 많이 나옵니다. 이것은 바로 국내에서부터 와이즈웨이를 신뢰하고 함께 몰입해서 준비한 결과입니다.

<<바로 참가신청서와 성적표를 제출하시고, 와이즈웨이 장학생의 길을 걸으세요.>>

<설명회 사진>

 

최근에는 미국 대기업인 <아마존> 에 취업한 학생, <딜로이트> 같은 세계적 회계 법인에 입사한 장학생, 조지아텍 박사 과정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면서 $35,000 의 생활보조비 (Stipend) 까지 받는 학생도 나오는 등, 성공적인 사례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

미국에서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기가 쉽지 않은 요즈음,

학생들은 와이즈웨이와 처음부터 끝까지 상담하면서

코칭과 컨설팅을 잘 받아들여 성공 사례를 올리고 있습니다.

저희 홈페이지에서 성공사례 학생들이 직접 쓴 <장학생 일기>를 찾아 보세요.

회원으로 등록하시면 장학 입학이 가능한 대학 리스트도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학생들과 부모님들이 직접 나오셔서

생생한 유학 정보를 나누어 드리는 <월례 설명회>에 꼭 참석하셔서

의문 사항들에 대해 문의하는 시간도 가지시기 바랍니다.

다만 학생의 토플 성적과 내신이 좋으니 혼자서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은 위험합니다!

대부분 학생들이 1단계인 장학 혜택부터 받지 못하고 좌절하고 맙니다!!

더구나 미국 현지에서 취업이나 영주권 취득은 상상도 못하고 그냥 돌아오게 됩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1,0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8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www.wiseway.co.kr) 나

전화 02-2118-8311, 혹은 아래 오픈 채팅 상담으로 연락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와이즈웨이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