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 미국대학 편입 질문입니다!

현재 국내 대학교 2학년 1학기 마치고

군복무중에 있으며 전역 이후로 미국대학 편입을 생각중인 사람입니다.

19년 7월초에 전역을 하게 되어서 그 다음 해에 바로 편입을 하려고 합니다.

편입을 할 때 준비해야하는 것들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학점은 3점대 초중반정도입니다.

 

또한 미국 시민권자이기도 한데

이런 경우에 어떤 방법으로 편입준비를 해야하는지에 대해 여쭤봅니다.

특히 다른 글들을 보면 편입의 경우에는

토플이나 SAT가 면제되는 경우도 있다고도 하던데 어떻게 되는건가요?

미국 시민권보유자의 경우에는

편입방법 혹은 전형이 어떻게 달라지는지도 궁금합니다.

 

또 만약 SAT를 준비해야된다면

SAT가 새로 바뀌었다고 알고있는데 이에 대해서도 설명 부탁드려요.

전공은 경영이라 상경계열 생각하고 있습니다.

경영 분야에서 괜찮은 대학들도 알 수 있으면 좋겠네요.

 

 

 

미국 시민권자이시고 전역 후 바로 미국 대학으로 편입하겠다는 계획에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요즈음에는 많은 학생들이 군에 입대할 때 저희 와이즈웨이에 등록하고 군에 있을 때 토플과 내신을 관리받아 토플 점수 등을 확보하고 전역과 함께 미국 주립대로 편.입학하는 학생이 많아졌습니다.

 

(1) 미국 대학에 편입할 때는 대학별로 기준이 상이하지만 기본적으로 대학 학점 2.95/4.5 이상과 TOEFL 점수 70점 이상이 필요합니다. TOEFL은 미국 모든 교육기관에서 요구하는 성적이고, 국내 대학에서 3학기를 이수했고 학점도 3점 대라고 하셨으니 편입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대학별로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특정 대학을 선택하셨다면 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 자세히 살펴 보시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편/입학이 가능한 대학리스트를 가지고 있는 유학원과 상담하셔서 해당 대학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 그리고 편입할 때 얼마만큼의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지도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2) New SAT는 2016년부터 시행되었습니다. 이전 SAT에 비해 Reading 섹션의 지문이 다소 길어졌지만 그만큼 시간 여유가 더 생겨 쉬워진 반면, 수학 섹션이 어려워졌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다만, 한국에서 공부한 학생들에게는 수학 섹션이 쉽게 느껴지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경영 전공은 대부분의 대학에 개설되어 있기 때문에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3)현재 질문자님의 상황을 봤을 때, 미국 주립대 장학 유학을 노려보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주립대는 성적 기준이 까다롭지 않으나 우수한 커리큘럼을 자랑하며, 일정한 성적 조건 등을 갖춰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In-state Tuition 을 내고 다닐 수 있는 학교도 있습니다.

현재 미국 시민권자라 하셨는데, 아시다시피 미국 시민권자라 해도 해당 주에서 1~3 년 이상 거주하고 세금을 낸 실적이 있어야 In-state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주립대 장학 유학을 위해서는 오랜 경험과 신뢰를 갖춘 전문 유학원을 선택하시도록 권해드립니다.

보다 정확한 상담을 위해서는 와이즈웨이에 전화나 카톡으로 일대일 컨설팅을 받아보세요.

토플과 SAT 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어떻게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도 들어보시고, 실제로 성공사례를 가진 장학생/학부모님들이 참석해서 상담해주는 월례 설명회에도 참석해 보세요.

 

일부 학생/학부모님들은 와이즈웨이 대학 리스트만 가지고 혼자서 추진하다 In-state 장학 혜택도 받지 못해 2~4 배 비싼 Out-of-State 학비를 내거나, 중간에 대학 학점이 좋지 못해 퇴학까지 당하기도 하며, 본인이 하고 싶은 전공에서 탈락하여 다시 우리를 찾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거의 성공하지 못합니다.

혼자 고군분투하면서 너무 많은 유학 경비를 이미 다 써 버렸고, 또 혼자서 인터넷 정보를 이리저리 찾아보고 이룰 수 있는 성공 사례들이 절대 아니기 때문입니다. (물론 질문자분은 시민권자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유리한 점이 있지만, 대학에서 높은 성적을 확보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더구나 시민권 등이 없이 유학하는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국내에서부터 엄청난 준비를 해야 합니다.

미국 대학에서 <전과목 A (Straight A / All A) > 같은 기적같은 성적을 올리고, 높은 성적을 바탕으로 미국 현지 기업이나 병원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는 장학생들은 모두 와이즈웨이를 신뢰하고 국내에서부터 코칭을 받으며 함께 공부하고 미국 대학에서도 필요한 과정을 선택하는 등, 고비 고비마다 엄정한 컨설팅을 통해서 이룰 수 있었던 것입니다.

 

바로 참가 신청서와 성적을 보내 주시고,

상담으로 성공 유학을 시작하세요.

군생활에서 와이즈웨이와 철저히 준비해

성공적인 유학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응원하겠습니다. :)

 

 

<설명회 사진>

수많은 취업과 영주권 장학생을 길러낸

15년 전통의 와이즈웨이 유학과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1,0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8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www.wiseway.co.kr) 나

전화 02-2118-8311, 혹은 아래 오픈 채팅 상담으로 연락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와이즈웨이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