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 군대 다녀온 일반인 미국 대학유학

한국에서 인문계고등학교 졸업하고 군대갓다온 일반인입니다.

제가 고등학교 성적이 좋지 않아서 gpa환산하면 2점후반 3점대 정도 댑니다.

그리고 AP 독학해서 점수 있습니다. (5점 4과목, 4점 2과목)

토플은 100점있는데 받아줄 대학이 있나요?

좀 이름있는 학교로 가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미국 대학 진학에 도움 드리고자 답변 남깁니다.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GPA 2점 후반~3점대, 토플 100점이 있다고 하니 웬만한 수준의 미국 대학 진학이 가능합니다. 다만 SAT를 요구하는 학교들도 있으니 살펴봐야 합니다.

좀 이름있는 대학에 가고 싶다고 하셨는데, 유학원과 상담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되네요. 원하는 전공이 무엇인지, 그에 따라 학교를 정하고 또 그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정확히 무엇을 준비 해야 하는지 알아보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유학원에는 미국 대학에 대해 여러 가지 자료가 있고, 실제로 유학을 보낸 사례를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질문자의 상황에 맞는 대학을 선택하고 조언해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적이고 학생들을 끝까지 책임지는 착한 유학원에 가셔서 상담 받을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와이즈웨이 유학센터에서는 정확한 GPA 환산 등 본인의 스팩 판정과 함께, 가능한 대학교별 학비와 지원서류, 에세이와 EC 등 준비 사항을 알려 주고 그에 따른 학교 추천과 학생들의 경제적 여건에 맞는 대학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이름있는 학교(?) 들은 엄청 비쌀 뿐 아니라 본인의 스팩에 맞는지, 과연 그러한 학교들을 졸업해서 현지 취업이나 전액 장학생으로 대학원 진학등이 가능한지를 잘 검토해야 합니다.

물론 경제 사정상 아무런 문제가 없으면 , 원하는 대로 추진해 드립니다.

 

최근 와이즈웨이에서는 미국 고교를 다니면서 토플 115 점 이상과 SAT 1450 점 이상을 이미 확보한 학생들에게도 컨설팅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 학생들에게는 IVY 리그 등 HYPS 대학 지원을 도와주고, 혹시 장학금을 많지 않은 결과가 나오면, 와이즈웨이 가능 대학에서 인스테이트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컨설팅해 주고 있습니다.

바로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써서 제출해 주시고, 고교 성적 전체를 메일로 보내주세요. 일단 GPA 계산과 함께 전공등을 감안해 가능한 유학 일정을 알려드리고 상담을 시작합니다.

아울러 매월 열리는 설명회에도 참석해 보세요.

설명회에는 미국 주립대에 진학해 전과목 A 를 올린 학생, 미국 현지에서 기업이나 병원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은 와이즈웨이 장학생과 그부모님을 만나보시고 자세한 질문을 하는 시간을 가지세요.

아마 질문자께서는 AP 과목 까지 준비하셨다니, 미국 유학에 대해 여러가지로 많이 알고 있고 실제로 준비를 많이 하셨던 학생으로 추측됩니다. 이제는 미국 유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단순히 미국 대학에서 학위를 했다는 사실이 아니라 실제 미국 현지에서 대기업 등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는 것이 중요한 시대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동안 일반고에서 막연한 정보로 외롭게 준비하는 데서 벗어나

15년의 역사에서 시대인재를 많이 키워낸 와이즈웨이와 함께 성공 유학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1,0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