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새로운 유학 트렌드! - 중국에서 고교나 대학 졸업후 미국대학으로 편입학

 

 

 

저는 중국에서 고등학교와 대학4년제 중어중문학과 를 졸업하고,

군필자 입니다.

미국뉴욕에서 ESL 1년 과정후 현재 토플 준비중에 있습니다.

 

미국대학으로 편입을 하여,공부를 해볼려고 고려중에 있습니다만.

현재 커뮤니티 컬리지 입학후 주립대를 바라보고 있는 과정을 알아보고있습니다

 

간단히 말씀드려서,

제가 가지고 있는 학점 크레딧과 토플점수(학교 요구사항이 71)만 만들어지면,

3학년 주립대 편입이 가능한가요?

 

고등학교 성적은 대체로 우수 하고요, 대학교 GPA는 평균 3.2입니다.

 

감사합니다.

 

-----------------------------------------------------------------------------------------------------

 

1. 중국 대학교를 졸업하고 성적이 4.3 이면 Wise Way 장학 입학대학에 편.입학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혼자 추진하기는 어렵다는 말씀을 미리 드립니다.)

 

2. 특히 대학을 졸업하셨다면 굳이 커뮤니티 컬리지를 거치지 말고 직접 4년제 주립대로 편입하도록 하세요. 낭비입니다.

 

3. 편입은 3학년으로 편입하는 것이 아니라 학점의 문제입니다.

설명을 드리면, 미국 주립대는 보통 120학점을 이수하면 졸업할 수 있는데,

중국 대학에서 이수한 과목 중 몇 학점을 인정받느냐에 따라, 졸업 연도가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중국 대학에서 받은 학점 중 60 학점을 인정받는다면 120-60 = 60, 나머지 60학점을 2년, 2년반, 혹은 3년 등 자신의 노력 여하에 따라 졸업할 수 있는 시기가 달라지는 시스템입니다. (이것은 국내 대학 출신자도 마찬가지입니다.)

 

4. 대학 성적과 고교 성적을 먼저 저희 Wise Way로 보내 주시고 동시에 저희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써서 제출해 주시면, 미국 주립대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와 어느 정도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지 등을 상담해 드립니다.

 

5. 현재 비슷한 중국 대학 졸업 학력을 가진 학생이 저희 Wsie Way 대학에서 편입해 공부하고 있고, 졸업 후 미국 기업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은 학생들도 있습니다.

 

요즈음에는 비슷한 상황에 처해있는 많은 중국 유학생들이 저희 문을 두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의 경제 사정상 자국민 대학 졸업자도 취업이 거의 불가능한 상황에서, 한국 유학생들은 더욱 더 희망이 보이지 않아 미국 유학으로 방향을 바꿔 새로운 탈출구를 찾는 트렌드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1년에 8천 만원~1억 원 이상의 엄청난 돈을 들여 미국에서 유학하기는 경제적으로 불가능하고, 특히 졸업후에도 취업이 어렵다면 크게 의미가 없기 때문에 크게 망설이고 있는것이죠. 여기서 우리나라 사립 대학 정도의 학비로 유학하고 졸업후에는 취업은 물론 미국 영주권까지 받는 학생들을 많이 배출하고 있는 와이즈웨이 장학 유학이 크게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수순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학비와 생활비가 싸고 공부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의 미국 주립 대학에서 "장학생"으로 공부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소위 미국 명문대학 (HYPS) 을 목표로 미국 조기 유학을 떠난 학생들도 Wise Way 에 등록하고 관리를 받는 학생들이 아주 많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경제적이고 확실하게 글로벌 리더의 꿈을 펼쳐 나가기 위한 현실적인 방향 설정이지요!>

와이즈웨이 유학센터는 15년의 역사속에서 평범한 학생들을 미국 주립대 인스테이트 (In-state) 장학생으로 보내 "전과목 A" (Straight A / All A) 라는 기적같은 성적을 올리고, 또 졸업후에는 미국 기업과 병원에 취업하여 영주권을 받은 성공사례를 많이 만들어 냈습니다.

 

여학생들은 간호사로, 남학생들은 IT 기업에 취업하였으나 점차 여학생이나 남학생 구별없이 간호사와 IT 전공자로 미국에 뿌리를 내리고 있고, 특히 요사이는 <아마존> 과 <딜로이트> 같은 세계적인 대기업에 입사하거나 대학원 박사 과정 전액 장학생 등 전문직 장학생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15년 역사의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에 탑승하세요."

인생의 큰 위기에서 오히려 좋은 기회를 만나신 겁니다.

새로운 방향을 설정한 후, 신뢰를 갖고 몰입하시기 바랍니다.

 

 

바로 등록을 하시고 토플 테스트와 함께 토플 기초 강의(비대면) 부터,

미국 대학 입학과 실제 미국 대학 유학에서 가장 중요한 에세이 Writing 관리를 받으세요. 매월 새로운 주제로 첨삭해 드리는 관리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매월 열리는 설명회에 참석하셔서 실제 장학생들의 성공 사례도 확인하세요.

설명회에서는 미국 유학 현황,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함께, 학생들 개인의 구체적인 유학 일정을 1:1 로 자세하게 상담해 드립니다.

설명회에는 와이즈웨이 장학생으로 미국 주립대에 진학하여 "전과목 A" 를 올린 학생들, 졸업 후 미국 간호사로 취업했거나 미국 기업에 취업하여 영주권을 받은 장학생들과 그 부모님들이 직접 나오셔서 값진 경험과 정보를 나누고 있습니다.

 

​설명회에 부모님과 함께 참석하시도록 권해 드립니다.

학생들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공부했는지, 또 어떤 방식으로 취업했고 영주권을 받았는지에 대해 직접 학부모님들께 문의하시면 상세하고 명확한 답변과 중요한 노하우를 전수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개별 학생들의 참가신청서 (원하는 전공, 원하는 대학, 토플과 SAT 성적 유무 등) 와 내신 성적을 기반으로 작성된 유학 일정표를 가지고 1:1 개인 상담을 하고 주립대 장학생이 되는 길을 구체적으로 상담해 드립니다.

 

4.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입니다.

되도록 빨리 상담을 시작하시고, 주립대 장학생 진학 준비에 들어가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희 장학생 중에는 중학교 2학년으로 관리를 받고 있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학생들은 국내에 있지만 영어 환경에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할 수 있고 고교 생활중에는 국내대학 진학을 위해 과도한 스트레스 없이 고교 생활을 마치면서 졸업과 동시에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할 수 있도록 관리해주고 있습니다.

 

​"너무 일찍 시작하는 것은 없다."

질문자 학생은 현재 미국에 있다고 하시니, 바로 참가신청서와 성적표를 보내주시고

미국 주립대 장학생을 위한 준비를 시작하세요!

"여기서 잠깐!

또 하나 중요한 것은 ~

인스테이트 대학 리스트를 찾아냈고, 또 토플 점수가 100점이 넘어 충분하니까 (?)

혼자서 추진해도 될 수 있겠다고 생각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적지 않은 학생/학부모님이 그렇게 추진했다가 돌이킬 수 없는 큰 실패를 보고 있습니다.

왜 미국 고교에서 공부하면서 토플 110 점이 넘고 SAT 성적도 1350 이상인 학생들이

저희 와이즈웨이에 등록을 하는지 잘 이해하셔야 합니다."

 

<< 인스테이트 장학혜택부터 시작해 대학에 입학해서 높은 학점을 받는 일,

미국 현지에서 취업하는 일과 영주권을 받는 일 등은

그때마다 정확한 코칭과 컨설팅이 없다면

무조건 실패할 수 밖에 없다는 점을 깊히 명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와이즈웨이

open.kakao.com

 

 

#와이즈웨이유학센터 #강남역5번출구 #미국유학 #경제적유학 #가성비갑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와이즈웨이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