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 미국 대학 가고 싶은 고3

미국대학 가고 싶은 고3

안녕하세요 저는 미국 대학을 생각하고 있는 고3 입시를 앞둔 학생입니다.

지금 sat 준비하기에는 너무 늦었고 자신도 없어서 토플과 제 한국 고등학교 성적으로 갈 수 있는 미국 대학교 목록과 유학을 가야 할 때 꼭 알아야 할 것들, 주의 해야할 것 들, 학교마다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장학금제도 어떤지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

안녕하세요?

 

SAT 성적 없이 미국 대학을 입학하면서, 미국 주립대의 이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장학 제도가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미국 주립대의 장학 시스템을 잘 활용하신다면, 저렴한 학비로 우수한 교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 설명해 드리자면 질문자님의 내신 성적이 미국 GPA로 환산해서 4.0 만점에 2.5 가 넘는다면 미국 주립대 장학생이 될 자격이 주어집니다. 이것은 보통 우리나라 성적으로 3등급 정도가 됩니다. 그러나 성적이 모자라는 경우에는 국내에서 진행하는 보충 프로그램을 통해 부족한 학점을 채운 후 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토플 성적 70점 이상은 반드시 취득하셔야 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SAT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는데, 주립대에서 요구하는 커트라인은 한국에서 교육을 계속 받아왔고 토플 성적이 70점 이상이 된다면 2개월 ~ 3개월내에 충분히 취득할 수 있는 정도이기 때문에 걱정을 크게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울러 SAT 없이도 가능합니다만 SAT 성적이 있다면 학교 선택이 아주 다양해 집니다.

 

Wise Way 주립대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이 제도에 속한 미국 6개 주의 16 개 주립대학에 입학이 가능하고 학비의 절반 이상이 장학금으로 대체 되어 우리나라 사립대 정도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를 다닐 수 있는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 주립대에서 다문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우수한 외국인 학생들을 모집하고자 시행되었습니다. 미국 주립대에서 직접 진행하는 장학 제도이기 때문에 이 제도에 합격한 외국인 유학생들은 미국 학생과 똑같은 in-state Tuition 학비를 내고 공부할 수 있습니다. 보통 미국 대학에서 우리나라 학생이 유학하는 경우에는 학비와 기숙사비 등을 합해 1년에 약 5,000 만원~1억 정도가 들지만,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다면 1년에 약 2,000 ~2,800 만원 정도가 소요되어 우리나라 사립대 수준으로 유학할 수 있는 좋은 제도입니다.

 

주의해야 하실 것은 미국대학은 졸업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미국 대학생들도 4년제 대학을 6년 내에 졸업하는 비율이 47.5% 밖에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무턱대고 미국으로 보내는 묻지마 식 도피 유학은 철저히 배제하시고, 미국 현지에서 반드시 미국 대학 예비과정을 밟는 프로그램을 택하시라고 조언 드립니다.

“국내에서 준비하는 것보다는 미국에 가서 어떻게 열심히 하면 되겠지” 하는 막연한 생각과 또 그걸 부추기는 많은 유학원의 과장 광고에 현혹되시면 안됩니다. 너무나 많은 학생들이 중간에 길을 잃고 돌아오고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면 미국 주립대 장학입학을 15년 이상 전문적으로 진행해온 인증된 유학원과 상담하신 후 학생의 상황에 가장 알맞은 플랜을 세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세밀한 상담을 통해 질문자님의 입학과 사후 관리까지 해주는 유학원입니다.

와이즈웨이 유학센터의 신뢰는 15년 동안 보낸 장학생들중 많은 학생들이 미국 주립대학에 입학해, " 전과목 A" (Straighr A, All A) 올리는 것은 물론, 졸업후에 미국 현지 기업과 병원 등에 취업하고 "미국 영주권" 까지 취득하는 학생들이 많다는 사실에서 비롯됩니다. 그 밖에 대학원으로 진학한 학생들중에는 조지아텍 대학원 박사과정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면서 동시에 생활비 보조 ($35,000) 까지 맏는 등 대체로 대학원에 진학하는 학생들은 전액 장학금에 생활보조비 ( Stipend) 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로 돌아온 와이즈웨이 졸업생중에는 국내 <** 자동차> 의 연구위원으로, 국내 다국적 기업의 창립 멤버로 입사한 사례도 있습니다.

이제 미국 유학은 "한번 다녀왔다"는 식의 소극적인 인식에서 탈피해 적극적으로 나서 현지 미국인들과 당당히 어깨를 겨루고 실력으로 승부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그 결과를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미국의 <아마존> 같은 대기업과 <딜로이트> 같은 세계적인 회계법인에 입사하는 장학생들도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명심하실 것은 혼자 추진해서는 어렵고, 인스테이트 장학이나 현지 취업 등은 거의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중간중간 고비마다 정확한 코칭과 시의 적절한 컨설팅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위 성공 사례의 장학생들도 처음 와이즈웨이와 상담할 떄는 질문자님과 비슷하게 "어찌어찌 미국에서 공부해보자" 는 생각이었습니다만, 와이즈웨이와 함께 하면서 본인의 집중적인 노력과 와이즈웨이의 적절한 컨설팅을 통해 본인의 꿈을 마침내 실현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참가신청과 학교 성적을 보내주시고 와이즈웨이 장학생의 대열에 합류하세요!

매월 열리는 설명회에도 부모님과 함께 참석하시고요^^

전과목 A 장학생들, 미국 기업과 병원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은 학생들과 학부모님이 나오셔서

전과목 A 의 비결, 취업 인터뷰 경험담과 영주권 취득 경험 등을 함께 나누고 있으니,

성공 사례에 대해 자세히 질문하시고

1:1 장학 유학 일정을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성공 유학을 응원합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www.wiseway.co.kr) 나

전화 02-2118-8311, 혹은 아래 오픈 채팅 상담으로 연락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