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 미국대학교 진학

안녕하세요. 현재 고등학교 1학년 학생입니다.

미국 대학교에서 교육을 받고 싶습니다.

어찌 해야하고 어떠한 조건이 필요하며 특별하게 어떤것이 요구되며

우수한 대학교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어떤것이 중요한지 알고 싶습니다.

영어 공부는 현재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지금 다니는 고등학교가 좀 한다는 아이들이 모인 고등학교라

상위권 내신 챙기기가 어렵습니다. 이게 지장이 갈까요?

우선 미국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1. 고등학교 내신 성적과 2. 토플 점수가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원하시는 우수한(?)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3. SAT시험 성적과 4. 우수한 에세이 등이 필수적입니다.

그리고 토플 점수가 높다고 우수한 대학입학에 플러스가 되는 건 아니지만, 소위 랭킹(?) 안에 있는 대학에 지원하시기 위해선 토플 점수 기본 105점 이상의 자격조건을 충족하셔야 합니다.

내신은 당연히 1등급에서 2등급, 적어도 1.5 등급 이상 되어야 하고,

그 이외에도 미국 대학교는 교외 활동 (Extracurricular Activity) 도 중요하게 보기 때문에,

고등학교 때 하신 봉사 활동 이외에도 본인만의 교외 활동 (1. 스포츠 라던가, 음악, 미술 등 예술 활동과 동아리 활동, 2. 그 외에도 자선단체 봉사나 본인이 스스로 주도적으로 하고 있는 교외활동, 3. 학교와 학급 회장, 동아리 회장 등의 리더쉽 활동 등)도 충분히 준비해 놓으셔야 합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매년 다른 교외활동을 하는 것보다, 한가지를 꾸준히 오래 하셔서 상을 받거나 실적을 내는 것이 더 좋습니다.

질문하신 학생 분께서 이런 모든 준비를 충분히 해내실 수 있으시다면 상관이 없지만,

외고나 특목고를 다니며 유학반에 속해 있는 학생이 아닌 이상, 일반 고등학교에서 내신을 유지하면서 이런 정도의 스펙을 쌓기는 절대 쉬운 것이 아닙니다. 일반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더군다나 학교에 공부를 잘하는 학생들이 많아 내신 관리 하는 것이 쉽지 않다면, 안타깝지만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때문에, 국내 일반고교에서 미국 대학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이제 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을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랭킹(?) 안에 있는 사립대들과 상관없이, 미국 주립대는 말 그대로 미국 주 정부 세금으로 운영하는 대학교이기 때문에 시설과 교수진이 모두 우수합니다.

또한 주립대를 장학생으로 입학했다는 점은 굉장히 큰 이점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주립대 장학생으로 입학하기를 희망합니다.

하지만, 말 그대로 장학제도이기 때문에 모두가 입학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내신은 미국 내신점수(GPA) 로는 4.0 만점에 2.5 (2.5/4.0), 한국 등급제도로 최소한 2등급에서 3등급 정도는 되야 합니다. 그리고 토플 점수는 기본 70 점 정도 이상은 되어야 하고요.

이렇게 점수가 준비된 학생들은, 미국 주립대에 외국인 장학생으로 특례 입학이 가능하게 됩니다.

주립대 장학 특례입학에 합격하게 되면, 미국 6개 주 16 개의 주립대에 입학이 가능하며, 장학 혜택을 통해 학비가 절반 이상이 면제됩니다.

장학금으로 학비가 절반이상 면제되면, 비용적인 부분에서 부담이 크게 줄어듭니다.

미국 대학 유학에 연간 드는 평균 비용이 학비와 기숙사비 등 포함 5,000만원 ~ 1억 이상이 드는데, 주립대 장학생으로 입학이 되면 연간 1,700만원 ~ 2,800만원 정도로, 보통 한국 사립대 수준이 됩니다.

지금 고등학교에서 시간을 내기 어렵겠지만, 그래도 틈을 내서 될 수 있는 대로 빨리 미국 주립대 장학입학만을 전문으로 운영해 온 신뢰받는 유학원과 상담해 학생의 상황에 가장 알맞은 플랜을 세워 준비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고3 졸업할 때까지 성적이 4.0 /2.5 이상으로 유지하는 방법, 혹시 그 밑으로 된다면 어떤 보충 방법이 있는지 등을 코칭받고, 미국에서 진행되는 대학예비 과정은 또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해서도 컨설팅을 받습니다.

그렇게 남은 2년 동안 내신 성적과 토플을 여유 있게 준비하신 후, 졸업과 동시에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하는 대열에 서시기를 추천합니다.

와이즈웨이는 지난 15년 간 한국 학생들의 주립대 장학생 진학뿐 아니라 이들 장학생들이 미국대학에 진학해 "전과목 A" 를 올리고, 졸업후에는 미국 현지 기업이나 병원에 취업하고 또 영주권을 취득하도록 컨설팅해 줌으로써 많은 장학생들이 자신들의 꿈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아마존> 이나 <딜로이트> 등에 입사하고, 조지아텍 박사과정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는 사례 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고교 1학년이면 결코 빠른 것이 아닙니다.

요즈음에는 국내 중학교 1학년 학생들부터 미국고교 9학년~11학년에 다니는 학생들도 와이즈웨이에 많이 등록하고 관리를 받고 있습니다. 이 학생들은 보통 12학년 (고3) 되기전까지 토플과 SAT 고득점을 올리고 와이즈웨이의 에세이 Writing 을 관리받아 미국 유명대학 (HYPS) 에 입학하거나 저희 와이즈웨이 인스테이트 대학에 장학생으로 진학하고 있습니다.

 

바로 참가신청서와 성적표를 제출해 주시고, 매월 열리는 장학 설명회에도 참석하세요.

설명회에서는 위 장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나오셔서 그들의 "성공 사례"를 나누어 주시고 참석하신 학생/학부모님들의 질문에 자세히 답변해 주십니다.

 

참고로 내신 성적이나 토플 성적도 필요 없이 바로 미국대학에 입학이 가능하다는 과장광고를 하는 유학원의 광고에 현혹되지 마시고, 또한 혼자 성공사례를 이룰 수 있다는 생각도 피했으면 합니다.

반드시 착한 유학원과 함께 하셔서 성공 유학의 기쁨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더 궁금하신 점은 추가질문이나 쪽지 보내주세요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0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www.wiseway.co.kr) 나

전화 02-2118-8311, 혹은 아래 오픈 채팅 상담으로 연락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