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이즈웨이란?

[다음지식] 유학 가고 싶습니다.

 

3학년인 대학생입니다.

영어에 대해 관심이 많고, 유학을 가보고 싶은데,

교환학생, 워킹 홀리데이 말고는 다른 방법이 없나요?

여러가지 방법들이 궁금합니다.

경비도 궁금합니다.

 

정보 수집하기 전에 큰 틀을 알고 싶어서 그러니,

대략적인 유학관련된 정보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으로 미국 유학은 어떠실까요?^^

 

현재 대학교 3학년이라면 바로 미국 주립대로 장학 혜택을 받고 편.입학 가능합니다.

물론 대학 성적을 봐야 하겠지만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성적이 모자란다면 성적을 보충하여 장학생이 될 수 있고, 국내 대학 졸업 후에도 편입학이 가능하니 와이즈웨이 주립대 장학 편입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Wise Way 장학 유학 프로그램은 가장 경제적인 비용으로 미국 유학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와이즈웨이 학생들 대부분은 미국 주립대에 진학하여 "전과목 A (Straight A, All A)" 같은 전설적인 성적을 올리고 높은 성적을 올리고 졸업 후에는 미국 현지에서 취업을 하거나 대학원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는 등, 성공사례를 많이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미국 16 개 주립대가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비 영어권 학생에게 장학 혜택을 주는 장학 시스템입니다. 장학 혜택이란 현지 미국인 학생에게만 적용되는 in-state tuition 장학 혜택을 우리나라 학생에게도 적용하는 것입니다. 일반 유학생의 경우 out-of-state tuition 이 적용되어 1년 비용이 약 5천만원 - 8천 만원인데 비해, Wise Way 장학 혜택을 받게 되면 학비+기숙사비+식비+외국학생 의료보험료 등을 모두 포함하여 1년 약 1,800-2,600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과정만 보고 혼자 추진하다 실패하는 학생들이 너무 많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Wise Way 입학 보장 대학 리스트는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Wise Way 장학 혜택은 고교 성적 혹은 대학 성적이 미국 GPA 기준 4.0만점에 2.0~2.5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하고 토플 최소 69점 이상이면 주립대로 장학 입학할 수 있습니다.

 

한국 대학에 다녔고 미국 주립대로 편입할 수 있으니 그만큼 졸업까지 기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다만, 3학년을 이수했다고 해서 4학년으로 편입한다던가 3학년으로 편입하는 것이 아니라, 미국의 편.입학 시스템은 국내에서 이수한 학점을 제출하여 인정받은 학점을 제외한 나머지 학점을 이수하는 시스템입니다. ^^

예를 들어 한국 대학에서 70 학점을 이수한 학생이 미국 대학에서 60 학점을 인정받는 다면 나머지 60 학점 (졸업 학점 120 학점 - 60 학점 = 60 학점) 을 이수하면 졸업하는 식입니다. 단, 국내 대학에서 받은 학점을 모두 인정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인정 받을 수 있는 과목이 있고, 그 점수는 B+ 이상이어야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적은 반드시 미국 학점 평정 기관을 거쳐 제출해야 하고, 학교별로 지원서 마감 기간을 지켜야 하며 재정 증명서와 Immunization 등 다양한 서류를 국내에서 사전에 준비해야 하는 등, 일련의 과정이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미국 대학에서 "전과목 A" 같은 높은 성적을 유지하는 일,

대학에서 어떤 것 들을 준비해야 졸업 후 취업이나 대학원 장학 진학에 도움이 되고

또 실제로 취업 단계에서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지 등등은

그때 그때마다 정확한 코칭과 컨설팅이 필요한 문제이며

혼자 해결할 수 있는 것들은 전혀 아닙니다.

 

많은 학생/학부모님들은 일단 대학에 들어가기만 하면 다 이룬 것이라는 식으로 생각하지만, 사실은 미국대학에 진학하고 나서부터가 중요합니다.

특히 토플 점수를 100점 이상을 가진 학생들은 이상하리만치 아이비 리그 대학이나 소위 100 대 대학 진학에 집중하는데, 그 학생들이 비싼 학비를 내면서도 "전과목 A" 를 올렸다는 소식은 별로 없고 더구나 미국에서 취업에 성공했다는 학생도 거의 없습니다.

 

반면에 와이즈웨이 학생들은 토플 70~80 점대 학생이 많지만, 대부분 "전과목 A" 를 올리고 졸업후에는 미국과 국내에서 취업하거나 대학원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고 있습니다. 그 차이는 바로 미국 대학 진학 이전부터 대학 과정에서, 그리고 졸업후에까지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코칭과 컨설팅이 주효하기 때문입니다.

"꿩 잡는 것이 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제 국내 대학을 다니다가 미국대학으로 편입을 원하는 질문자님 같은 학생들은 미국에서 취업을 하거나 뿌리를 내리는 것이 아니라면 구태여 많은 돈을 들여 미국 대학에 갈 필요가 없다고 생각됩니다.(물론 미국에서 취업해 커리어를 쌓은 후 국내로 돌아올 수도 있죠.)

그리고 국내 기업에서도 미국 대학을 나왔다고 써주는 경향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미국의 경우처럼 학생의 대학 성적을 자세히 살펴 보고 결정하고 있습니다.

 

Wise Way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를

www.lamiwell.com 을 방문해 보세요~^^

입학 가능대학 소개와 자세한 학비 안내, 각 대학이 위치한 주에 대한 설명과 와이즈웨이 장학생으로 진학하여 "전과목 A " 를 올리고 미국 현지 대기업 등에 취업한 학생들이 쓴 장학일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명회도 참석하세요.

위 성공사례의 주인공들이 나와 자세한 설명을 해주고, 그 학부모님들도 나와서 학생의 사례를 소상하게 알려 드리고 있습니다.

 

Wise Way 로 경제적이고 실속있는 미국 주립대 유학을 떠나세요~^^


미국 주립대 in-stat

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 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 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