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미국 유학 비자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미국 유학 비자를 받는 방법, 과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미국 대학 입학을 희망하나, 비자를 받을 수 있을지 불확실하신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본 포스트는 네이버 지식인에 실제로 올라왔던 질문과 저희가 드린 답변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질문

저희 아빠말로는 유학갈라면 5억정도의 제정이
있어야 된다고 하는데 맞나요?
아 그리고 미국 유학비자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자세히알려주세요

예를들어 미국학교의 입학허가서를 받으려면
어디로 가서 어떻게해야한다 이런식으로
정성껏 답해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미국대학으로 유학을 생각하고 계시군요.

네, 보통 아버님 말씀대로 일반적으로는 미국유학비용이 그 정도 입니다만,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서 미국 주립대학에서 공부하신다면 훨씬 저렴한 경비로 4 년간 장학생으로 공부하고 졸업할 수 있습니다.

 

원래 모든 외국 학생들은 out-of-state Tuition 라고 하여 해당 주민 학생들이 내는 in-state tuition 보다 3-4배 이상 비싼 학비를 내야 하는데,

본 Wise Way 장학생들은 주민들처럼 in-state Tuition 을 내고 공부할 수 있는 장학 혜택을 받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out-of-state Tuition 이 적용되면, 1년에 약 5천 만원~ 8천 만원의 학비와 그 외에 생활비까지 합하면 8천 – 1억 정도가 들지만 Wise Way 장학 혜택을 받게 되면 미국 현지 학생과 동일한 in-state 학비가 적용되며 1년 학비와 기숙사비, 그리고 식비를 모두 포함하여 약 14,000불 ~ $25,000 불 정도의 비용으로 미국 주립대에서 공부할 수 있으니. 비용 면에서 한국에서 사립 대학을 다니는 것과 비슷합니다. (특히 지방의 학생이 서울에 있는 대학에 다니거나, 서울의 학생이 지방에 다닌다면, 비용면에선 오히려 미국 주립대가 더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다문화 교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국 중부 지역 주립대들이 참여하고 있는 프로그램 이구요, 일본과는 약 33년 동안 운영되어 왔고 우리나라 학생들도 13년 전부터 이 장학 혜택을 받고 있는 아주 스마트하고 믿을 수 있는 미국 주립대학 장학 유학 프로그램입니다.

 

고교 내신 전과목 평균 GPA 2.0/4.0~2.5/4.0이상에 토플 69점 정도만 갖추면 미국 현지 주민들과 같이 in-state 학비로 미국 주립대학으로 입학이나 편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고교성적이 입학 기준에 미달하거나 검정고시로 고교과정을 마치셨다면 국내에서 보충 프로그램을 이수하거나 대학에 진학하여1~2학기 정도 이수하면서 토플 점수 61~69점 이상이면 장학생으로 편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전에 저희 와이즈웨이와 상담하시면 최소한의 기간에 보충교육을 이수하고 이수 과목을 선정해 드려서, 이수한 학점이 미국 대학에서 최대한 인정을 받게 해드립니다. 그렇게 되면 1년을 국내에서 보충교육을 이수하면 미국 주립대에 2학년으로 편입하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제 위에서 설명 드린 모든 준비가 되셨다면 이제 희망하는 대학의 입학허가서와 미국 대사관에서 미국입국을 허가하는 미국유학비자를 받는 순서가 남았는데요.

미국 유학비자를 받으려면 우선 입학허가서(I-20)를 받아야 합니다.

입학을 희망하는 미국대학에 그 학교에서 요구하는 입학 전형기준에 맞도록 고교 성적표와 선생님의 추천서, 본인의 학습계획 에세이, 재정 증명서(financial statement), 토플 성적표 등 등의 구비 서류를 미국 대학교로 보내면 학교 내 입학 자격심사를 거쳐서 입학허가서(I-20)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입학허가서를 받으면 미국 대사관에 미국 유학비자 인터뷰 예약신청을 해서 예약 날짜에 입학 허가서와 영문 재정증명서(Financial Statement), 여권, 여권 사진등과 같은 각종 증명 서류들을 준비하여 방문하고, 당일 미국대사관에서 인터뷰 심사를 거쳐 유학비자 허가 여부가 결정되게 됩니다.(이러한 과정을 저희 와이즈웨이에서 꼼꼼히 도와 드리고 끝가지 비자가 나올 수 있도록 컨설팅 해드리고 있습니다.)

 

인터뷰 후 바로 유학비자 인터뷰 결과를 알 수 있으며, (여권을 두고 가라고 하면 승인입니다!) 미국 유학비자를 받으면 입학할 미국대학의 개강날짜에 맞추어 출국하면 되겠습니다.

 

미국유학을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

위의 설명만으로는 혼자 미국 유학을 준비하시기에 매우 벅차실 거예요. 미국유학은 믿을 수 있고 경험이 많은 유학원을 통해서 준비하시는 편이 매우 편리하답니다.

 

그리고 Wise Way장학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를 찾아보세요.

인스테이트 입학이 가능한 대학 리스트와 학교 별 학비, 개설 학과 등 여러 가지 정보와 Wise Way를 통해 유학길에 오른 유학생들의 일기 등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일기에는

미국 주립대에 입학하여 "전과목 A (Straight A)" 같은 기적의 성적을 올린 햑생,

높은 성적을 바탕으로 미국 현지 기업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은 학생,

간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병원에 영주권 간호사로 취업한 학생,

대학원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고 동시에 생활비조로 25,000 불의 Stipend 를 받는 대학원생, 국내 대기업에 취업한 학생 등등 많은 성공사례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월 열리는 설명회에도 참석하세요.

설명회에는 위에서 말한 장학생들과 그 부모님들이 나오셔서 자신들의 경험과 노우하우를 전해 줍니다. 그리고 이들 선배들이 주립 대학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에게 따끈따끈한 정보를 주는 전통이 와이즈웨이 장학생들만의 자랑입니다!

 

 

여러 정보를 찾아 보시고 확실한 정보라고 판단되시면

바로 실행에 옮기세요!

올바른 정보와 과감한 실천만이

당신의 인생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습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