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미국 대학 진학에는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으로 유학을 가는 다양한 방법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참고로 본 포스트는 다음지식에 실제로 올라왔던 질문과 저희가 드린 답변을 기반으로 만들었습니다)

 

                                                               질문                                                             

 

 
 

저는 고등학교 졸업한 학생입니다.
미국 대학으로 입학하고 싶어 질문을 드립니다
일단 저는 제가 다닌 고등학교의 특성과 제 노력의 부족으로
내신 평균이 60~65% 정도입니다
어학점수도 TEPS 782 점 뿐입니다
내신이 좋지 못해 다른 유학원에서
커뮤니티 칼리지에 다닌후 편입을 추천하시더군요

그 방법도 나쁘지야 않지만 다른 방편이 있다면
다른 방법을 알아보고 싶습니다.
워싱턴 주립대나 미시간 주립대 등의 진학을 생각하고 있구요.
대학 1학년을 다닌후 GPA를 잘받아서
진학하는 것 말고는 방법이 없나요?

                                                               답변                                                             

 

안녕하세요! 국내에서 고등학교를 정규적으로 졸업하신 경우라면 바로 미국 주립대 진학하는걸 권합니다. 물론 편입도 가능합니다. 고교 성적을 4.0만점 기준으로 2.5이상(약67점 정도)이시면 미국 주립대로 장학유학을 가실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많은 유학원들이 한국 학생들의 고교 졸업후나 혹은 대학교에 다니고 있는 학생들이 미국 대학 진학을 문의하면, 먼저 CC에 가서 공부하고 거기서 다시 4년제 대학 편입하도록 추천합니다.

하지만, CC에서 4년제 대학을 편입하기 위해서는 CC의 성적이 최상위권이어야 하고, 또한 높은 성적을 가졌다 하더라도 실제 편입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작년에는 그러한 성적으로 편입이 가능했으나 올해에는 갑자기 합격점이 높아져서 실패하는 경우가 왕왕 생기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노력을 거쳐 막상 4년제 대학에 진학한다고 하더라도 1년에 5천만 -7천만원 이상이 들어가는 미국 대학 학비 때문에 경제적 부담을 이기지 못하고 결국 그냥 돌아오는 경우가 비일비재 합니다.

CC를 거치지 않고 바로 미국 주립대에 미국 주민과 동등한 금액인 in-state Tuition 으로 유학하는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을 권해 드립니다. 학교마다 상이하지만 1년에 학비와 기숙사비, 식비, 의료 보험료 책값 등 을 합쳐 $17,000 ~25,000 정도로 국내 사립 대학교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미국 주정부가 문화 교류를 목적으로 외국학생이 소정 기준을 충족할 경우 입학을 보장하는 프로그램으로, 대부분 중부지역에 있는 대학들이어서 서부나 동부처럼 렌트비나 생활비가 비싸지 않습니다.

장학생이 되기 위한 필수 조건이 먼저 고교 성적인데, 고교 성적을 먼저 스크린 필요가 있겠습니다. 우리나라 성적 체계와는 다른 방식인 GPA 로 평정하는데 GPA 2.0~2.5/4.0 이상이어야 하며 우리나라 성적는 68점 ~ 72 점 정도입니다. 질문자의 내신 평균이 60~65% 라고 하시니 충분한 GPA 라고 생각되는 데, 정확한 것은 저희에게 성적표를 보내주시면 GPA 로 평정하여 장학 여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GPA 가 2.0/4.0 이하로 평정되면 국내에서 보충 프로그램 이수를 통해 미국 주립대 장학생이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토플 69점 이상, 학교에 따라서 SAT를 요구하는 학교도 있습니다.

그러나 요구하는 성적들은 결코 어려운 수준이 아닙니다. TEPS 점수가 이미 782 점이 있다고 하시니 저희 와이즈웨이에 등록하고 함께 2-3개월 몰입해 준비하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 그러나 일반적으로 혼자 공부해서는 1년, 혹은 그 이상이 걸려도 쉽게 딸 수 있는 점수는 아닙니다.)

반드시 해내고 말겠다는 의지가 있다면 와이즈웨이 장학센터 홈페이지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주립대 인스테이트 장학생으로 입학하여 전과목 A 를 기록한 학생, 미국 현지 기업과 병원에 당당히 취업한 학생, 국내 대기업에 취업한 학생, 미국 영주권을 취득한 사례, 대학원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여 생활 장학금 (Stipend) 까지 받는 학생 등 새로운 환경에서 성공적으로 뿌리를 내린 사례를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매월 열리는 설명회에도 참석해 보세요.

설명회에는 성공 사례의 주인공들을 만나 본인들의 공부 방법, 유학 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 볼 수 있고, 따님을 간호사로 키우신 어머님 (교수님) 으로부터 유학 경비 명세와 유학 생활 지원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참석하신다면 구태여 미국 유학에 대해 또 다시 설명하실 필요가 없고, 설명회에 참석하신 부모님들은 오히려 저희 와이즈웨이의 장학 유학에 대해 신뢰를 하시고 찐팬이 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록 남들보다 늦었지만

오히려 먼저 기회를 만나 내 것으로 만드는 것도

하나의 실력입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