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미국 유학시 지역 선정 문제 (미국 어느 지역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미국으로 유학을 갈 때 어느 지역으로 가는 것이 좋을찌 문의한 것에 대한 답변입니다.

특히 대학 입학을 준비하는 고등학생은 어느 지역으로 갈지가 궁금하겠지요?

그러나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세계 최고로 비싼 미국 대학 학비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느냐입니다...

(참고로 본 포스트는 다음지식에 실제로 올라왔던 질문과 저희가 드린 답변을 기반으로 만들었습니다)

 

 

미국으로 유학을 가게됐어요.

어느 지역으로 갈지 고민입니다.

시골 지역이 아닌 곳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한인이 너무 많지도 너무 없는것도 아닌 그런지역,

대학 입학하기에 유리한 지역으로 추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한인이 많이 거주하지 않고,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는 중부 지방의 주립대를 추천합니다.

미국 중부에는 미네소타 주, 미주리 주, 조지아 주 등으로 좋은 학교가 많고, 동양 학생들이 많이 거주하지 않기 때문에 미국 주정부가 오히려 문화 교류 차원에서 in-state-tuition 으로 장학혜택을 제공하는 대학들이 있습니다.

사실 지역보다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하는 사항은 세계에서 가장 비싼 미국 대학 학비를 어떻게 극복할 것이냐 하는 것입니다

in-State Tuition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으로 평균 GPA (미국식 내신) 성적이 2.0/4.0 ~2.5/4.0 이상, 우리나라 평균 점수로는 67점~72점과 토플 점수 69점 이상이 필요합니다.

학비는 주민에게만 적용하는 in-state tuition 을 적용받아 학비와 기숙사비와 식비, 그리고 의료 보험료 등을 합쳐 1년에 $20,000~ $30,000 불 정도로 우리나라 지방 거주 학생이 서울에 와서 공부하거나 서울에 사는 학생이 지방 대학에 가서 공부할 때의 비용과 거의 비슷합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우리나라 고교의 내신 성적이 비정상적으로 엄격해서 GPA 평정에 아주 불리하기 때문에 GPA 기준에 못 미치는 학생이 많아 in-state Tuition 장학혜택 적용을 받기 어렵습니다. 사실상 세계 최고 수준의 학력을 가진 한국 학생들이기 때문에 국내에서 모자라는 내신을 보충하고 동시에 토플 성적을 준비한다면, 미국 주립대 인스테이트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유학센터는 미국 주립대 인스테이트 장학 전문 유학원으로

내신 성적이나 토플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보충 교육을 통해 미국 주립대에 진학시키고,

이들 학생들이 전과목 A 를 올리도록 코칭해

약 절반에 달하는 학생들이 전과목 A 를 기록했으며,

높은 성적을 바탕으로 미국 현지 기업이나 병원에 취업하도록 컨설팅해줌으로써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대부분 미국과 국내에서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아울러 미국 현지에서 취업한 학생들의 절반은 영주권을 취득했구요~~^^

매월 열리는 Wise Way 월례 설명회에 꼭! 참석해 보세요^^

설명회에서는 위에서 말한 전과목 A 학생, 미국에서 취업한 학생, 미국 기업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은 학생 등이 나와 본인의 공부 방법과 유학 생활, 그리고 취업 과정등에 대해 얘기해 주고 따님을 미국 영주권 간호사로 키우신 어머님 (교수님) 이 나오셔서 유학과 취업에 대해 참석자들의 문의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습니다.

다만, 어설프게 알았다고 절대 혼자서 추진하지 마세요.

대부분 실패하고 맙니다.

유학 준비과정부터 인스테이트 미국 대학 진학, 그리고 취업에 이르기까지

그때 그때 정확한 컨설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