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미국 대학 편입이요 ㅠㅠ (대학 3학년)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국내 대학교를 재학중이지만 미국 주립대로 편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미국주립대로 편입할때 필요한 성적, 학점, 유의할 사항 등에 대해서 입니다.

유익한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ㅎ

(참고로 본 포스트는 다음지식에 실제로 올라왔던 질문과 저희가 드린 답변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질문

저는 한국에서 대학교 3학년 재학중입니다.
미국 편입에 대해 고민하다 일단 토플 점수가 필요하다고 해서 공부하는 중입니다.
제가 3학년 정도 수강한 학점이면 미국대학으로 편입할수 있는 조건 된다고 하던데,
정확히 몇학점을 이수해야 하는 조건이 있나요?
그리고 제가 한국에서는 전산관련 전공이었는데, 미국에서는 심리학전공을
하고싶은데, 전공을 바꾸는것도 가능한지 알고싶어요.
아 질문이 너무 많은데, 꼭 꼭 답변 부탁드릴께요

 

답변

 

1. 미국 대학에 들어가려면 반드시 토플이 있어야 합니다.

 

토플 성적이 어느 정도 있어야 미국 대학에서 받아줍니다. 영어를 알아 들어야 공부하는 것이기 때문이죠.

그러나 우리나라 학생의 토플 평균 점수가 81(09년)점이니까 어느 정도만 노력하면 웬만한 대학에는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론 SAT를 요구하는 대학도 있구요. (다만 3학년이라면 SAT 는 면제될 수 있습니다. 성적을 보내주시면

확인해 드립니다.)

 

 

 

2. 그리고 편입은 학년의 문제가 아니라 학점 인정의 문제입니다.

가령 학생이 우리나라 대학교에서 많은 학점을 취득했다 하더라도 편입하는 학교에서, 특히 전공을 바꾸는 경우에는 많은 학점을 인정받기 힘듭니다. 예를 들어 40학점만을 인정받았다면, 보통 미국 대학의 학점이 120학점이므로

120-40 = 80 학점을 앞으로 2년이나 2년반, 혹은 3년 등 몇 년에 걸쳐 이수하면 됩니다. 그리고 학점을 많이 인정받기 위해서는 이수한 과목이 인정받을 수 있는 과목이어야 하고 점수가 B+ 이상 이어야 합니다.

(영문 성적증명서 / 성적표를 보내주시면 어느 정도 인정 받을 수 있는지 진단을 해 드립니다.)

 

 

 

 

3. 여기서 저희가 추천드리는 것은 미국 주립대에 장학 유학 프로그램을 활용하라는 것입니다.

 

동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고등학교 졸업자가 고등학교 성적 4.0만점에 2.0~2.5점(약 69-72점), 토플 69점 등 기본 요건만 갖추면 미국의 6개주 16개 주립대에 국내 대학 정도의 비용으로 유학을 보장하는 장학 프로그램입니다. 굳이 토플이나 SAT 고득점을 위해 너무 많은 시간을 빼앗기지 말고 주립대학에서 실시하는 대학

예비과정 ELI (IEP) 과정 2개월 ~ 4개월 과정을 거치면 16개 대학 중 한 곳에 입학이 보장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우리나라 중앙일보, 에듀 조선 등 매체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동 프로그램은 미국 주정부가 다민족 문화 교류를 목적으로 일정 인원의 외국 학생에게 주민과 똑같은 대우를 해 주는 것으로써, 일본과는 30여 년 전에 시작하였으나, 우리나라 학생들은 13 년전부터 혜택을 받고 있는 장학 프로그램입니다. 입학조건도 까다롭지 않고 소정의 기준을 충족하면 국내보다 더 저렴한 비용으로 (학비, 기숙사비, 식비, 책값, 보험료, 기본 생활비 등 포함 년간 25,000불 정도) 미국 대학의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고, 대학 재학생도 편입이 가능합니다.

 

 

 

특히 16개 대학은 모두 주립대학으로써 교육의 질이 보장되고 있으며, 그 중에는 US News and World Report 에서 발표한 미 전국 600대 대학에 포함되어 있는 등 미국 주민과 똑같이 질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실제로 와이즈웨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유학을 간 학생들 대부분이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여 전과목 A 를 올리고,

졸업후에는 국내 대기업이나 미국 현지에서 취업하는 것은 물론 영주권을 받는 등 새로운 기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4. 학생이 전공하려는 심리학과는 16개 입학 보장대학 중 거의 모든 대학에 개설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아주 넓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를 찾아 보시면 16개 주립대 리스트와 자세한 학과, 그리고 학비와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의 유학일기 등 필요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월례 설명회에도 꼭 참석하세요^^

설명회에는 전과목 A 를 올린 학생들과 미국 병원에 간호사로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는 학생의 어머님이 나오셔서 경험을 토대로 한 유학 팁에서부터 실제 유학비용 등을 알려주시고 참석자들의 질문에 상세히 답해 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것은 토플 점수를 올리는 것부터 인스테이트 장학생이 되는 길, 졸업후 미국에서 취업하는 일 등이 어렴풋이 알았다고 해서 혼자 추진해도 되는 일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막연히 방법을 알았다고 혼자 생각해서 혼자 추진하다가 결국 실패하고 말없이 돌아오는 학생이 많습니다~ㅠㅜ)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이 전과목 A 를 이루고 졸업후 미국 현지에서 취업하고 영주권까지 받을 수 있었던 것은 많은 경험을 가진 저희 와이즈웨이와 함께 유학의 처음부터 끝까지 코칭과 컨설팅을 받으며 노력한 결과입니다.

여러모로 잘 살펴 보시고,

하루라도 빨리 와이즈웨이와 함께 하여 좋은 결과 만드세요.

도전하는 자만이 성취할 수 있습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