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미국 주립대 입학 가능 GPA와 미국 주립대 입학 대비 방법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미국 주립대 입학 가능 GPA와 미국 주립대 입학 대비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국과 미국의 GPA에 대한 모든 것, 알아보러가요~

(참고로 본 포스트는 저희 유학원 홈페이지에 실제로 올라왔던 질문과

저희가 드린 답변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

 

질문

 

GPA 2.5면 고등학교 성적으로 평균 몇 등급 인가요?

그리고 혹시 2.5가 되지 않는다면 대학성적으로 커버 가능하다고 들었는데,

그 내용에 대해 자세히 설명 부탁 드릴게요

답변

1. 우선 가장 먼저 아셔야 할 점은 미국 GPA와 국내 내신등급은 상이하다는 것입니다.

한국과 달리 미국 GPA의 경우 과목별 원점수가 사용됩니다. 정확한 GPA 계산과 함께 GPA 2.5/4.0 이상 여부는 질문자님의 전체 고등학교 성적표에 있는 원점수를 통해 평정할 수 있으며, 저희에게 보내주시면 정확히 평정해 드립니다.

만약 환산된 GPA가 2.0~2.5 이상이 넘지 않을 때에는 부족한 GPA를 국내에서 1~2학기 정도의 수업 수강을 통해 보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의 경우, 국내에서 이수한 과목의 학점이 미국 대학에서 일부 인정될 수 있기에 졸업 기간을 많이 단축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에서 GPA 점수 보충을 계획하신다면 최대한 많은 학점을 미국 주립대에서 인정 받을 수 있도록 사전에 전공 선정부터 학과목 선정에 이르기까지 저희 와이즈웨이와 상담을 하도록 권해 드립니다.

학생들이 이 방법에 대해 막연하게 알아 가지고는 혼자 보충하다가 1~2 년 후에 다시 돌아오는 경우가 있는데, 대부분 학생들이 인정받을 수 있는 학점이 3학점~5학점 정도에 그치는 경우가 많아 안타깝습니다.

2. 다음으로 미국 주립대 인스테이트 장학 프로그램인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을 권해 드립니다.

장학생이 되면 매 학기 국내 사립 대학의 학비 수준 정도로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미국주립대 인스테이트 장학 프로그램을 전문으로 하는 와이즈웨이 유학센터와 함께 하세요.

장학생들중 많은 학생들이 국내 대기업이나 미국 현지 기업에 취업하고 그 후 영주권을 받은 경우, 미국 병원에 취업하여 영주권을 받고 그 후에 PA 준비를 하는 장학생, 대학원에 진학하여 전액 장학금과 생활장학금까지 받고 있는 장학생 등, 성공 사례가 많은 와이즈웨이에 유학원과 상담을 통해 준비하세요.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위 성공 사례의 학생들도 고등학교 GPA 가 모자라 국내에서 6개월 ~ 1년간 보충을 받은 학생들이 대부분입니다. 지금 바로 참가신청서와 성적을 보내주시고, GPA 계산을 기반으로 학생 본인의 맞는 미국 주립대 입학 플랜에 대해 함께 상담하시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혼자서 어느 정도 알았다고 생각해서 혼자서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말아 주세요.

인스테이트 장학 혜택을 받는 방법에서부터 전과목 A 를 올리는 방법, 졸업후 취업하기, 영주권 얻기 등이 막연히 과정을 알았다고 생각해 혼자서 추진하기는 거의 불가능하다는 점을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바로 !! 와이즈웨이와 함께 하세요!!!

매월 열리는 설명회에도 참가하세요!

위에서 사례로 들은 전과목 A 장학생, 미국 현지에서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은 장학생 등이 나와 본인들의 유학생활과 팀을 얘기해 주고, 해당 학부모님이 나오셔서 본인의 자제분들을 어떻게 교육했는지 등에 대해 말씀해 주시고 참석한 학생 / 학부모님들의 구체적인 문의에 자세하게 답변해 줍니다

그리고 설명회 후반에는 참가 학생들의 성적 등으로작성한 장학 유학 일정에 기초해 1:1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설명회에 참석하려면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기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많은 도움이 됐길 바라며, 다음 포스트도 기대 많이 해주세요~~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