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전문대를 졸업했습니다. 편입을 희망하는데요...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희 홈페이지에서 인스테이스 장학 유학프로그램에 대한 질문이 올라왔었는데요,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것 같아

이에 대한 답변을 여기서 나눠보려고 합니다~

질문자는 국내 전문대를 졸업하였으나

미국의 특정 주립대로 편입을 희망하는 분입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질문                                                             

닉네임: 아유미

한국에서 전문대를 졸업했습니다. 편입을 희망하는데요.

***** 대학에 관심이 있어서 그러는데 정보를 불수가 없네요.

유학은 내년에 가는걸로 마음을 먹고 있습니다.

이곳을 통해서 저렴한 학비로 편입유학을 떠나려고 하는데요. 무엇이 필요한가요?

토플성적만 준비되면 바로 갈 수 있나요? 아님 여기서 진행하는 무슨 프로그램

참여하고 가는식인가요?

이곳에 나열된 학교중에서 맘에 드는 학교가 한두개 있는데

그중 ***** 대학교를 일순위에 두고 있습니다.

학교정보와 이곳통해서 유학가려면 필요한 것들과 과정좀 알고 싶네요.

아 그리고 편입시 학점인정이 얼마나 되나는 일반적으로 지원할때처럼

입학후 오리엔테이션 때나 알 수 있나요? 아님 이 기관을 통해서도 미리 알 수 있나요?

전공은 새로운걸 공부해서 학위를 따고 싶기에 전공과 판이하게 다르고

성적은 3.6정도가 되네요.

그럼 수고하세요

아 , 가장 중요한걸 이야기 안했네요. 공부하고 싶은 것은 국제학입니다.

International study입니다.

국제학과 관련된 다른 이름의 전공도 좋습니다. 학교에 아무리 관심 많아도

공부하고 싶은 전공이 없음 안되겠죠~

 

 

                                                               답변                                                             

 

안녕하세요 아유미님 Wise Way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대학의 경우 일정 요건을 갖추면 인스테이트 장학생으로 입학이 가능한 학교입니다. (입학가능대학) 다른 Wise Way 입학 대학에 비해 요구하는 GPA와 토플 점수가 약간 높습니다.

먼저 저희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입학 대학 리스트를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리스트 목록에는 해당 학교의 학생수, 요구하는 토플 (혹은 아이엘츠) 점수, SAT (혹은 ACT ) 점수와 함께 인스테이트 학비 (미국 학생이 내는 학비) out-of-state Tuition (외국 학생이 내야하는 학비) 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참가신청서와 등록을 하시면 각 대학의 역사,설치 학과 이름과 세부 과정, 자세한 학교 정보를 보실 수 있게됩니다.

 

 

1)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아유미님의 고교 성적과 대학 성적입니다.

Wise Way 장학생은 1) 고교 성적 과 2) 토플 성적을 기준으로 선발하기 때문입니다.

저희 홈페이지의 참가신청서를 작성하고 성적표를 메일 lamiwell@naver.com로 보내주세요.

Wise Way 에서 학생의 학교 성적을 먼저 미국식 GPA 로 계산하여 Wise Way 입학 대학에 보내면,

본부 대학에서는 학생의 인스테이트 장학 여부를 확인해 줍니다.

즉, 아유미님의 고교 및 대학 내신 성적 (GPA) 에 따라 입학을 준비하는 방법과 과정이 달라지는 것입니다.

 

 

2) 학점 인정은 미국 학점 인정 기관을 통해 받은 학정 인정서를 보내면 해당 대학에서 판정하여 정확히 결정합니다.

따라서 대학 입학 후에 정확한 학점 인정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 본부대학 입학 담당관께 미리 받으면,

어느 정도 인정을 받을 수 있을지 대략적으로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Wise Way 에 등록하시면 저희가 학점인정 기관을 통해 정확한 인정학점을 알 수 있도록 해 드립니다.

대학 성적표는 나중에라도 영문 성적표로 보내주셔야 인정 학점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3) 국제학과는 거의 모든 주립대학에 개설되어 있는 학과입니다. 걱정마세요~^^

참가신청서와 성적표를 빠른 시일내에 보내 주시고 정확한 상담을 받으세요!

Wise Way 와 함께 차근차근 준비하여 미국 주립대 입학의 꿈을 이루세요!!

감사합니다.

 

                                                               추가 질문                                                          

 

네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근데 편입을 하고자 하는데 고교성적이 왜 필요한가요?

대학성적과 토플만 있음 되지 않을까요? 개인적으로 ******주립대를 가고자 합니다.

기존에 마음에 두었던 학교들의 학비가 부담스러워서 늘 고민 상태였는데,

아이비리그나 상위권주립대 갈 계획은 아니었습니다.

이 곳 통해서 저렴하게 갈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질문 좀 정리 할께요.

1. 저는 3년제 전문대 졸업했습니다. 편입시 대학성적만 제출 해도 되는거죠?

2. 조지아에서 하는 어학연수를 반드시 받아야만 이 프로그램 통해 IN-State 학비 유학 가능하다는 거죠?

저는 토플성적이 만료 되기는 했는데 다시 보면 요구하는 점수 이상은 나올 것 입니다

그래서 2개월 과정 한다면 비용 얼마 드나요? 제가 내년 봄까지 일을 하고 유학을 떠날 참이라..

3. 계절학기도 인스테이트 학비로 수강 가능한거지요?

 

                                                               답변                                                             

 

1. 미국 대학 입학시에는 기본적으로 고교 GPA를 보기때문에 고교 성적도 함께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고교 GPA를 먼저 평정하여 입학을 결정하고, 고교 성적이 안되는 경우에 대학 성적으로 대체를 해 주도록 요청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고교와 대학의 성적을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모든 미국 대학에서 편,입학을 편정할 때, 우리나라 고교 성적과 대학성적을 함께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

미국 대학 편입은 우리나라에서 2학년을 수료했으니 당연히 3학년으로 편입하는 것이 아니라 얼마만큼의 학점을 인정받느냐에 따라 학년이 달라지는 시스템이라는 사실입니다.

예를들어 주립대는 보통 120학점이 졸업 학점이므로 60 학점을 인정받는다면 120-60=60학점을 더 따면 졸업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인정 학점은 B+ 이상의 과목만 인정받을 수 있기 때문에 편입자가 기대하는 것보다 졸업 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히 전문 대학 성적의 경우 편.입학 시 인정받을 수 있는 성적이 많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먼저 저희 쪽으로 성적표를 보내서 판정을 받으시면 여러가지로 유리합니다.

특히 전문대에 다니고 있는 학생들은 현재 학교의 학과목을 신청할 때, 저희의 컨설팅을 받으면 많은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 대학에서는 학점 하나 하나가 전부 학비로 계산되니 (보통 1학기에 15학점 X 2학기 X 4학년 = 120 학점) 많은 학점을 인정받는다면 좀 더 일찍 졸업할 수 있으니까요~~^^

저희 Wise Way 에서는 고교 GPA와 대학 성적표로 판정한 후

아유미 문의자님과 함께 어떻게 주립대 편입을 효율적으로 준비하는지 등에 대해

명확한 전략과 일정을 짜서 구체적인 상담을 해 드리게 됩니다.

 

 

2. 네, 예전에는 ELI 과정을 이수해야만 in-state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만, 현재는 장학대학과 협의하여 ELI 이수가 없이도 장학생으로 진학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ELI 과정 (IEP 과정) 은 대학 예비 과정으로서 대학에서 실제 필요한 사항을 준비하는 과정입니다. 여기서는 실제 대학에서 필요한 프리젠테이션, 에세이작성, 학술 논문 검색 등을 공부하고 훈련하는 과정입니다. 토플이 80점이 넘고, 미국 고교에서 4년이상 공부한 학생도 막상 미국 대학 입학 후 Fail 하는 경우가 많고, 미국 대학생의 졸업률은 반수가 안되는 47.5% 정도입니다.

하지만 ELI (IEP) 를 이수한 와이즈웨이 학생들은 대학에 진학하여 전과목 A (All A ) 등의 높은 성적을 올리고, 졸업후 미국 기업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거나, 간호학과 졸업후 미국 병원에 취업해 영주권을 받은 사례, 대학원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고 생활비까지 받는 학생 등등, 수많은 성공 사례를 많이 만들어 낸 바 있습니다.

외국학생이 미국에서 뿌리를 내리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대학 성적이라는 점은 결코 무시할 수 없는 팩트입니다.

저희 와이즈웨이에서

모든 장학생들에게 ELI (IEP) 를 반드시! 이수하도록 권장하고 있는 이유는

위와 같은 성공 사례를 만든 원동력이

바로 ELI (IEP) 이기 때문입니다!!!

 

 

3. ELI 2개월 intensive 과정은 5월 ~ 6월에 출국하여 9월 학기 주립대 입학을 준비하는 과정입니다. 토플 점수 69점 이상을 3월까지 획득한 학생이 지원 가능한 프로그램이구요~^^

학비, 기숙사비, 식비, 학생의료보험료를 모두 포함하여 약 $8,500정도 입니다.

 

 

4. 네, 계절 학기 학비도 in-state Tuition 적용을 받습니다.

문의자님의 고교 GPA와 대학 GPA 에 따라 편.입학이 가능한지, 실제로 인스테이트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학점 인정은 어느정도 받을 수 있는 지 판정할 수 있고 주립대 편입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주시고 성적표를 보내주세요~~

고교 성적표는 인터넷 성적증명발급센터 (www.neis.go.kr)에서 발급하거나, 가까운 초등학교나 중등학교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대학 성적은 대학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하며 대학 성적의 경우 영문 성적표로 보내주시면 더욱 확실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매달 열리는 설명회에도 참석하세요.

설명회에는 와이즈웨이 전과목 A 장학생들과 현지에서 취업한 학생들이 나와 본인만의 공부 방법과 학교생활 경험을 얘기해 주고,

미국 간호사의 어머님 (교수님) 이 나오셔서 따님을 미국영주권 간호사로 키우신 소회, 유학시 어려웠던 점과 극복한 내용, 실제 미국 유학 비용 등, 따끈 따근하고도 감성있는 정보를 나누어 주십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