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미국 대학 장학금이요...내신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유학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미국 대학 진학할 경우 받을 수 있는 장학금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미국 대학 학비가 워낙 비싸기 때문에, 장학혜택을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께 유익한 시간 됐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본 포스트는 네이버 지식인에 실제로 올라왔던 질문과 저희가 드린 답변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질문

 

제가 가고 싶은 대학 장학금 받으려면 sat 점수는 괜찮은데 내신이 거지여서요...
GPA 미니멈이 3.0인데...제가 한국 고등학교 나왔거든요...
미국 GPA로 계산할 때 3.0보다 낮을 거 같은데...
이 경우엔 못 받을까요? 학교마다 다르다지만...
혹시 내신이 미니멈보다 낮은 경우 장학금 받은 경우가 있나 해서요...ㅠㅠ

답변

안녕하세요 미국 유학을 생각하고 있군요~

미국 대학 입학 시 거의 모든 대학이 고등학교 GPA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입학을 원하는 대학이 어디인지 모르나 GPA 3.0이상이라고 나와 있다면 그 이상을 올려야 합니다.

최근애는 특히 장학금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훨씬 높은 점수를 올려야 가능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장학금이 주어진다고 하더라도 그리 큰 금액이 아닐 거예요~ 요사이 미국 대학에서 외국 유학생에게 장학금을 주는 일이 드물 뿐더러, 그 액수도 작아 졌습니다.

 

하지만 아주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세요~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고교 GPA 가 4.0 만점에 2.5이상이고 토플 최소 69점 이상이면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학 혜택이란 바로 미국 현지 학생들과 같은 in-state tuition 을 적용해 주는 것으로 훨씬 경제적인 비용으로 주립대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보통 유학생에게는 out-of-state Tuition 이 적용되어 1년 약 5천만원~8천만원 정도의 비용을 쓰는데요! Wise Way 장학 혜택이 적용되면 1년 학비+기숙사비+식비와 의료 보험료 등을 모두 포함하여 약 18,000불 ~ 23,000 불 정도, 우리나라 한화로는 2,000만원 ~ 2,500 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본 장학 프로그램은 비 영어권 학생들을 위한 것으로 고교 성적이 2.0~2.5 / 4.0 이상이고 토플 최소 69점이 주어지면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 고교 성적이 2.5에 못 미치더라도 다른 경로를 이수하고 장학생이 될 수 있으니 꼭 알아보세요~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미국 6개 주의 16개 대학에 대한 소개, 자세한 장학 혜택, 각 대학이 위치한 주에 대한 설명, 개설 학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미국 주립대에 진학하여 전과목 A (All A) 를 올리고 졸업후에 미국 기업에 취업한 학생, 간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병원에 간호사로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은 학생, 국내 대기업에 취업한 학생, 미국 대학원에 전액 장학금과 생활장학금까지 받으며 진학한 학생 등등 다양한 성공사례를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이러한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나와 생생한 장학 유학 정보를 나누고 질문에 답변해 주는 설명회에 참석해 보시기 바랍니다. 설명회는 매월 열리고 있으니, 날짜를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고 참가신청서를

써서 제출하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습니다.

 

입학 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in-state Tuition 장학 혜택을 받아 매우 경제적인 비용으로 미국 주립대에 공부할 수 있습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으로 현명한 미국 유학 준비를 시작하세요~^^*

* 한편, 와이즈웨이 유학센터에서는 최근 초, 중등 학생 시절부터 영어환경을 제공하여 고등학교 시절에는 극심한 대입 스트레스없이 편안하게 준비하여 고교 졸업과 동시에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하는 와이즈웨이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