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미국 실내디자인 대학원 유학 문의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센터입니다 :D

이번에는 미국 실내디자인과와 관련된 질문과 답변을 가져왔습니다.

네이버 지식인에 실제로 올라온 질문과 저희 답변이니

필요한 정보를 가져갈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어요~~

 

 

질             문

 

현재 한국에서 대학교 4년제 중 2학년 휴학중이고 전공은 시각디자인입니다.

사실 제가 하고싶은 디자인은 공간디자인입니다. 무대디자인등 그런쪽이구요~!

미국 대학 유학도 생각해봤지만 등록금문제도 그렇고..

요즘은 대학원을 나와야하는데

대학부터 다시 다니게되면 그만큼 비용도 많이드니까 지금 다니는 학교 졸업하고

미국 대학원을 가고싶은데...

 

1. 시각디자인에서 공간디자인 쪽 대학원을 갈 수 있을까요?

아니면 지금 다니는 학교에서 실내디자인쪽 학과로 전과 혹은 편입해서 졸업 후 대학원을 가야할까요?

 

2. 지금 다니는 대학 다니면서 인테리어 학원 (건축관련 지식이 하나도 없으니까) 다니면 미국에서 공간디자인 대학원가서 무리가 없을까요?

 

3. 그리고 공간디자인 관련 미국 대학원을 알려주세요~

 

 

 

답      변

 

안녕하세요 ^^ 진로 문제로 고민이 많으시네요~

등록금문제로 미국 대학원으로 진학을 계획하고 있군요.

그러나 미국 대학원은 장학금을 받지 못하면 학부 과정보다 오히려 훨씬 비싸고, 우리나라 학부를 나와 미국 대학원에서 바로 장학금을 받기는 예전같지 않아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질문과 동떨어진 답변이 될 지도 모르지만 Wise Way를 통해 미국 주립대로 편입은 어떨까해서 소개해드립니다. 질문자의 고민에 딱 맞는 해결 방안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Wise Way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주립대로 편입을 한다면,

시각 디자인과에서 공간 디자인학과 전공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또한 학점 인정을 받으며 대학 편입이 가능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주립대는 대학원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주립대에서 좋은 성적을 올린다면 대학 내 대학원도 물론이고 다른 대학원에서도 장학 지원을 쉽게 받아 진학할 수 있습니다.

공간디자인이나, 무대 디자인 전공을 대학에서 공부 후 대학원 진학을 하는 편이 좀 더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대학원 공부에 도움이 되겠죠~

Wise Way의 입학 대학에는 많은 주립대에 무대디자인, 공간디자인 학과가 마련되어 있으니 꼭 한 번 둘러보세요! ^^

질문자님에게 Wise Way 프로그램을 추천하는 이유는 여러가지인데요,

 

첫째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장학혜택입니다.

Wise Way프로그램은 미국 6 개주 16개 대학에서 비 영어권 학생들에게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미국 중부 지역은 상대적으로 외국 학생의 비율이 적어 미국 현지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권을 체험하게 하고자 이러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입니다. 보통 유학생의 유학 비용이 비싼 이유는 외국 학생은 Out-of-State Tuition을 적용 받는 등록금을 내기 때문입니다. 미국 주민들이 적용 받는 In-State Tuition의 2~4배에 이르는 비싼 등록금이죠~

하지만 Wise Way를 통해 간다면 미국 주민들만 받을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인 In-State Tuition을 적용 받아 미국 유학을 할 수 있습니다.

본 혜택을 받게 되면 1년간 학비, 기숙사비, 식비 등을 모두 합쳐 약 17,000불 ~ 23,000 불, 한화로 약 1,800만원 ~2,500 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주립대를 졸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중부 지역은 생활비가 싸고 한국 학생의 비율도 적은 지역으로 공부하기에 최적의 지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 국내 대학에서 편입이 가능합니다.

Wise Way 장학혜택은 고교 성적이나 대학성적으로 지원하며 4.0만점에 2.5이상이면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교 성적이 부족할 경우 대학 성적으로도 지원이 가능하며, 대학에서 B+이상의 학점을 받은 과목의 경우 학점 인정을 받아 미국 대학에 편입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대학은 2학년, 3학년으로의 편입이 아니라 보통 120학점을 이수하면 대학을 졸업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학점을 많이 인정받을수록 졸업을 앞당길 수 있습니다~^^

미국은 다른 전공으로의 편입이 쉬운 편이기 때문에 얼마든지 전공을 바꿀 수 있습니다. 시각 디자인을 전공했다면 같은 디자인 계열이기 때문에 학점 인정도 많이 받을 수 있겠습니다.

셋째로, 대학 규모가 크고 대학의 설비나 시설이 좋습니다.

 

주민들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주립대의 경우 대학 규모가 크고 대학의 설비나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주립대의 수준 또한 대부분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이러한 대학에 Wise Way로 인스테이트 장학 혜택을 받고 입학하면 비싸지 않은 학비로 대학을 졸업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주립대에서 좋은 성적을 올린다면 미국 대학원 진학할 때 국내 대학에서 진학 하는 것보다 훨씬 수월하게 입학할 수 있으며 장학금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각디자인 전공 후 공간디자인을 하는 것보다 좀 더 빨리 미국에서 같은 계열의 전공 공부를 한 후에 대학원에서 심도 있는 공부를 하는 편이 어떨까 제안드립니다. 그리고 미국 대학은 우리나라처럼 학과나 전공간에 단단한 벽이 있는 것이 아니라 융합과 조화가 잘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시각 디자인을 공부하면서 공간 디자인에 대한 입문과 전향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국내 대학 편입 시험은 매우 경쟁률이 높고 시험 준비 기간도 소요되지만 미국 대학의 편입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 고교 성적 GPA가 필요하며 고교 성적이 부족할 경우 대학 성적만으로도 지원 가능합니다. 그리고 토플 최소 70점 이상이면 대학에 편입할 수 있고 SAT 는 면제될 수 있습니다. 한국 학생의 평균 점수가 79~81점이니 2~3개월 간 집중해서 공부하면 충분히 받을 수 있는 점수입니다.

 

 

Wise Way 장학혜택이 궁금하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를 검색해 보세요! 

 

입학 가능한 대학, 개설학과, 자세한 학비, 각 대학이 위치한 주에 대한 설명은 물론, 이미 Wise Way를 통해 현지 취업이나 영주권을 받는 등,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하고 있는 선배들의 생생한 유학일기도 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이들 졸업생들과  학부모님이 나오셔서 본인들의 경험담을 나누고 문의에 적극적으로답변해 주는 월례 설명회에 참가하세요!!

 

Wise Way프로그램으로 등록금과 전공에 대한 고민을 싹 털어 내고 미국 유학의 꿈을 꼭 이루시기 바랍니다~^^

 

 

 

이상 미국 실내디자인 전공과 관련된 네이버 지식인 질문과 답변 내용이였습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찾으셨길 바라며 다음 포스토도 기대 많이 해주세요~~

 

---------------------------------------------------------------------------------------------------------------------------------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700~2,4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

----------------------------------------------------------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 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와이즈웨이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