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다음지식] 제가 고2학년인데 미국유학을 갈려고하는데

질문

안녕하세요?

제가 미국으로 유학을 갈려고 하는데 펜실베니아와 애틀랜타지역을 두고 고민하고있는중입니다.

고등학교를 마치고 대학을 갈려고 하면 어느지역에서 공부하는것이 유리할까요?

펜실베니아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해도 애틀랜타에있는 대학으로 입학할수있을까요?

제인생에 중대한 결정이라정말 많이 어렵습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입니다.

고교 2학년인데 미국으로 유학가려고 하시는 군요.

 

어떤 연유이신지 모르겠지만 애틀랜타에 있는 미국 대학에 입학하려는 것이 목표인 것 같은데,

좀 늦으신 것 같네요...

영어 실력이 어떠신지 모르겠으나 고2 과정으로 가서 곧바로 좋은 성적을 내기는 사실상 불가능하고, 그에 따라 좋은 대학에 입학하기도 어렵게 되어 처음부터 학년을 늦쳐서 고등학교로 진학하거나 하여 결국 몇 년후에 대학에 입학하거나 겨우 CC에 입학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문과는 다르게 생뚱 맞게 들릴지 모르겠지만 고등학교를 한국서 마치고 바로 애틀랜타 지역에 있는 4년제 대학에 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 소개 드립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것은 미국 주립대에 장학 유학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고등학교 졸업자가 고등학교 성적 4.0만점에 2.0~2.5점(약 72점), 토플 69점 등 기본 요건만 갖추면 미국의 6개주 16개 주립대에 국내 대학 정도의 비용으로 유학을 보장하는 장학 프로그램입니다.

굳이 높은 토플 점수나 SAT 점수를 맞추기 위해 너무 많은 시간을 빼앗기지 않고 미국 주립대학에서 실시하는 대학 예비과정 (ELI / IEP) 을 2월이나 4개월 과정을 거치면 16개 대학에 입학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많은 일간지에서 소개되고 있습니다.)

 

입학조건도 까다롭지 않고 소정의 기준을 충족하면 국내 사립대학보다 더 저렴한 비용으로 (학비 및 기숙사비 포함 년간 23,000 불 정도) 미국 대학의 학사학 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조지아주에는 10개 주립대학이 포함되어 있고 주도인 애틀랜타에는 Kennesaw State Univ. , University of West Georgia 등 2개 대학이 있습니다.

 

유학을 좀 더 늦추고 제대로 준비해서 갈 것인지 그냥 유학을 떠날 것인지,

위의 상황들을 종합적으로 생각해서 판단하시면 좋겠습니다.

다만 동 프로그램에 참가하시기 위해서는 고교 성적을 일정 수준(평균 72점이상) 으로 유지하는 일이 중요하고, 지금부터라도 영어 공부를 시작하라고 권고해 드립니다. 그리고 고교 성적이 못미치는 경우에는 국내에서 학점을 보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토플 점수를 확보할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이 밖에도 다른 준비사항도 있으니 먼저 저희 홈페이지(www.lamiwell.com) 에 들러 이것 저것 자세히 알아 보시고, 회원으로 가입하면 좀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와이즈웨이를통해 미국 주립대에 장학생으로 입학하여 전과목 A (All A) 를 이루거나 졸업후 미국 기업과 병원에 취업한 학생들, 대학원에 전액 장학금과 생활비를 받고 진학한 장학생, 국내에 돌아와 취업한 장학생 등, 여러가지 성공사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좀 더 구체적인 것은, 전화나 카톡으로 문의해 주시고,

전과목 A 를 이룬 장학생과 취업한 학생들, 그리고 그 학부모님이 나오셔서 정보를 공유해 주시는 설명회에도 꼭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설명회는 매월 1차례 토요일에 열리고 있습니다.

여러가지로 살펴 보시고, 좋은 결과 만드세요. 도전하는 자만이 성취할 수 있습니다.


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700~2,4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를 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