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미국 유학에 관해 물어볼게 있습니다 (내신 5등급)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원입니다~~

오늘은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대학교로 유학을 가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필요한 성적, 학비 등에 대한 내용이 나올테니 유익한 시간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본 포스트는 네이버 지식인에 실제로 올라온 질문 및 저희가 드린 답변입니다! :)

질문

제가 지금 대학을 못가고 고졸인데 미국으로 대학을 가고싶어서 물어보는 건데요...
제가 고등학교 때 내신이 약 5등급 정도 되는데 일단 이성적으로
한국에 있는 지방대에 다니다가 미국 대학으로 편입하는게 유리하나요
아니면 미국으로 유학가서 cc 부터 해서 편입하는게 유리한가요?
궁금합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미국 유학을 생각하고 있군요~ 단순히 고등학교 성적으로 미국 대학 입학이 가능합니다!

미국 유학을 계획하고 있다면 경제적이고 믿을 수 있는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먼저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다문화 교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국 중부 지역 주립대들이 참여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미국 현지 학생들이 대부분인 대학에서 다양한 문화를 교류하기 위해 운영하는 장학 프로그램입니다.

일본과는 약 30 여년 동안 운영되어 온 프로그램이며, 우리나라 학생도 약 10 여년 전부터 장학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본 장학 혜택은 고교 성적이 미국 GPA 기준 4.0만점에 2.0~2.5이상이고 토플 최소 69점 이상이면 16개 주립대로 장학 입학이 됩니다. 또한 미국 주립대에서 운영하는 ELI/IEP 과정 (대학예비과정)을 거쳐 미국 주립대에 인스테이트 장학생으로 입학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ELI 과정에서는 미국 대학에서 실제 필요한 영어와 함께 대학 생활을 실제로 체험하는 훈련을 합니다.

실제로 토플 점수도 높고, 미국에서 오래 공부한 학생들도 대학에 입학해 적응하지 못하고 성적을 올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나옵니다. ELI (IEP) 과정을 이수하며 실제 대학에서 필요한 영어 Writing 방법, 토론 (Debate)과 프리젠테이션 (Presentation) 스킬, 리포트 작성법과 학술 논문 검색 방법 등을 배우는 것은 물론 실제 대학 기숙사와 식당 생활을 경험해 보는 볼 수 있습니다.

 

 

본 과정을 마친 학생들이 대학에 입학하여 전과목 A (ALL A) 같은 눞은 성적을 거두고 있어 16개 입학 대학에서 인정받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장학 혜택입니다~^^

 

우리나라 학생도 현지 미국인 학생과 동일한 in-state Tuition 장학 혜택을 적용받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통 외국 유학생에게는 유학생 기준인 out-of-state Tuition 이 적용되어, 1년 약 5천 만원 ~ 8천 만원의 비용이 듭니다!

하지만 Wise Way 장학 혜택을 받게 되면 미국 현지 학생과 동일한 in-state 학비가 적용되며 1년 학비+기숙사비+식비를 모두 포함하여 약 17,000불 ~ 23,000 불, 한화로는 1,800만원 ~ 2,500 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4년간 미국 주립대에서 공부하고 졸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질문자의 내신이 5등급이라면 2.0/4.0 ~ 2.5/4.0이 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다른 방법을 통해 장학생이 되도록 상담해 드립니다.

우선 본인의 고교 성적을 와이즈웨이에 보내 주시면 GPA 계산을 통해 확인해 드리고

모자라는 경우에는 학점을 보충하는 방법과 보충후 미국 주립대 2학년 장학생으로 편입할 수 있도록 해 드립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와이즈웨이 유학" 홈페이지를 검색해 보세요!

입학 대학에 대한 정보, 개설 학과, 학비 혜택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전과목 A (All A) 장학생으로 성공적인 미국 유학 생활을 하고 있는 유학 선배들과 졸업후 간호사로 미국 병원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은 학생, 미국 현지 기업이나 국내 대기업에 취업한 선배들이 직접 작성한 유학 일기도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매월 설명회도 있으니 참석해 보세요.

설명회에는 전과목 A 장학생, 미국과 국내에서 취업한 장학생, 대학원에 진학하여 전액 장학금과 함께 생활비 보조를 받는 학생과 그 학부모님들을 만나 보실 수 있고, 그들의 값진 경험을 함께 나누실 수 있습니다.

 

미국 유학을 준비하고 있다면 입학이 보장되며,

동시에 취업 성공의 사례가 많아

효율적인 유학을 할 수 있는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으로

현명한 미국 유학을 떠나세요~^^


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