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 미국 유학 질문

질문

 

1. SAT안보고 가는방법도 잇다는데, 저는 SAT공부 하고싶거든요..ㅋㅋ 근데 유학생에게 SAT는 아이비리그만 요구하나요?

2. 아이비리그 가면좋지만..그건 큰꿈도 아니고 아예 허황된 꿈인것 같아섴ㅋㅋㅋㅋㅋㅋㅋ 어느정도 유명하고 너무비싸지않은 대학교 추천해주세요!

3. GPA가 중요한데, 한국성적에서 환산하면 100점만점으로 환산해서 2,3등급인데도 0점,즉 F가 나와버리네요..음...ㅜㅜ 진짜 이렇게 계산하는거 맞아요??? 등급으로는 계산안하나요...ㄸㄹㄹ

답변

<질문자 채택이 된 와이즈웨이 유학원의 답변>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입니다.

1. 보통 유학생들에게 토플을 요구하고 있고, 토플만 요구하는 대학이라도 SAT 성적을 내면 가점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참고로 미국 대학은 아이비리그에서만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꽤 많은 학교가 SAT 시험 성적을 요구합니다!

다만, 2020년부터 과목 시험이라고 할 수 있는 SAT II 가 폐지되고 SAT I 만 남아있기 때문에 우리나라 고교 생활을 정상적으로 마친 학생들은 SAT 시험 성적에 대해 크게 불안해 할 필요는 없습니다.

 

2. 보통 미국 어느 학교든 학비는 비슷비슷하게 비싼 편입니다.

 

주립대가 일반적으로 싸지만, 해당 주에서 영주권 (시민권) 을 가진 후 1~3년 이상 살지 않았다면 저렴한 주내 장학 학비 (in-state Tuition) 의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하지만 Wise Way 의 in-state 장학제도를 활용한다면 우리나라 사립대 정도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서 공부 하실  있습니다.

3. 미국 대학으로 성적을 보낼 때는 등급으로 계산하지 않고 미국식 성적 평정법인 GPA 로 환산하여 보냅니다. 환산하는 경우, 우리나라 등급제와는 달이 100 점 시스템을 적용하여 우리나라 학생들은 크게 불리하지만, 2,3 등급인데 0점이 나온다면 아마 GPA 계산이 잘못된 것 같습니다. 물론 수학 과목의 경우, 일부 학교에서는 그렇게 극단적인 경우도 있습니다만, 신뢰할 만한 유학원을 찾아 GPA 계산을 부탁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4. 그리고 시민권이나 영주권이 없는 우리나라 학생들에게도 in-state 장학 유학 혜택을 제공해주는 착한 유학원을 찾는다면, SAT 를 하겠다는 자신감 넘치는 질문자분에게 훨씬 더 좋은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인스테이트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학들은 모두 SAT 가 필수적이지는 않지만, SAT 점수가 있다면 좀 더 다양한 대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GPA 가 아주 낮은 학생이라도 토플 점수와 SAT 점수가 높으면 바로 인스테이트 장학혜택을 받으며 진학할 수 있는 대학도 추천해 드립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 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