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 UC 버클리 목표로 검정고시후 SAT

질문

​​

UC버클리를 목표로 두고있는 중3입니다.

제가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SAT공부를 하려고 생각했는데 너무 무리일거 같아서 검정고시를 생각해보고있습니다.

1.검정고시를 본후 SAT를보게되면 미국대학으로가는 제 내신성적은

검정고시점수로 가게되나요?

2.혼자 검정고시와 SAT라는 큰 시험들을 감당할수있을까요?

3.고등학교진학이 차라리 좋을까요?

4.미국에서는 검정고시라는 개념이있나요?

상세한답변 부탁드립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인]

답변

<질문자 채택이 된 와이즈웨이 유학원의 답변>

 

안녕하세요? 미국유학에 도움 드리고자 답변 드립니다.

 

1. 먼저, 한국에서 서험 본 검정고시를 인정해주는 곳이 미국에는 별로 없습니다. 미국 대학들은 한국에서 본 검정고시를 대부분 인정을 해주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검정고시를 본 후 미국으로 대학 진학을 원하신다면 한국에서 대학에 들어가셔서 일년 정도 공부를 하시고 편입을 하셔야 합니다. 아니면, 고등학교에 진학하셔서 정상적인 과정을 거쳐 좋은 성적으로 졸업하고 미국 대학으로 진학하시기를 강력히 권고합니다.

참고로 현재 미국 대학에서 학력을 측정하는 시험인 SAT 는 영어, 수학, 그리고 영문법 영역의 WRITING 이렇게 3 부문으로 구성된 SAT I 이 남아 있습니다. (과목 시험인 SAT II 는 폐지됨.)

2. 검정고시는 모르겠지만 혼자서 SAT를 한다는 것은 무리가 따릅니다. 질문자의 영어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모르겠지만, 영어 실력자들도 학원을 다니거나 과외를 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상위권을 목표로 하신다면, 혼자서 공부해서 높은 성적을 받기에는 무리입니다. 아무래도 일단 시험이 모국어가 아닌 영어로 되어 있다 보니, 헷갈리는 부분도 많습니다. 그러나 국내 고교 과정을 충실히 하고 영어 실력을 충분히 쌓는다면 오히려 우리나라 수능보다 더 쉽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3. 네. 따라서 국내 고교 진학을 하도록 권고 드립니다.

4. 미국에도 GED 라고 불리는 검정고시가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 가족 내 공부를 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우리나라 학생이 GED 를 합격하려면 적어도 2년간 준비해야 합니다. 그리고 국내에도 미국 GED 교육기관이 있는데, 여러모로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저희 와이즈웨이 문의 학생중에 국내에서 미국 GED 를 합격한 학생에 대해 미국대학에 문의한 결과, 해당 GED 시험에 대해 인정을 받지 못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미국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유학이라면, 좀 늦기는 했지만, 아직은 기회가 남아 있습니다. 저학년이니 당장 지금부터 멀리보고 계획을 잘 짜서 꿈을 이루시도록 권해 드립니다. 다만 우리나라 고등학교 공부가 지겹다거나 무서워서 도피하는 식의 유학이라면 절대로 피하시기 바랍니다.

성공사례를 가진 믿을만한 유학원과 상담하시길 권고드립니다. 지금부터 당장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는지, 미술, 음악 등 예, 체능 등 전공을 위해서는 특별한 준비가 필요한지 등등에 대해 부모님과 함께 상담을 받아 보세요. 와이즈웨이에는 중학교 2학년 학생들도 등록해 관리를 받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공부하는 목적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단순히 미국 대학에 입학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적어도 미국 사회에서 취업하거나 뿌리를 내리고 싶어하는 경우라면, 기본기를 철저히 연마해야 합니다. 그리고 미국 대학에 진학한 후에도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전과목 A 를 올리거나 졸업후 미국 현지에서 취업하고, 또 영주권을 얻기 위해서는 경험에 의한 확실한 컨설팅이 필요합니다.

매월 열리는 설명회에도 참석해 보세요.

설명회서는 미국 대학 장학제도와 와이즈웨이의 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함께 와이즈웨이 장학생으로 전과목 A 를 올린 학생부터 미국과 국내에서 취업한 졸업생, 그리고 영주권을 받은 학생들이 나와 자신의 경험을 말해 주고, 학부모님께서 나오셔서 자세한 컨설팅을 해 주십니다.

좋은 유학원을 만나서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