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 안녕하세요 영어권 대학 중국어과를 알아볼려고 합니다

질문

안녕하세요

영어권 대학 중국어과를 알아볼려고 합니다

학비가 저렴한 대학이있는지도 궁금하고요

호주처럼 학생도 생활비를 벌면서 괜찮은대학이있을까요?

또 학비 생활비 등 한얼마정도나오는지도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와이즈에이에 잘 오셨습니다.

먼저 영어권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신다면, 미국의 주립대학교에서 중국어를 전공하는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더욱이 저렴한 학비를 고려하신다면, 미국 주립대학교의 외국인 장학생 제도를 이용하세요.

미국 주립대학교의 외국인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미국 6개 주 16개의 주립대에 입학이 보장되며, 장학 혜택을 통해 학비가 절반 이상으로 면제됩니다. 장학금으로 학비가 절반이상 면제 되면, 비용적인 부분에서 부담이 크게 줄어들게 되어 보통 미국 대학 유학에 연간 평균 비용이 학비와 기숙사비 등 포함 5,000만원 ~ 1억 이상이 드는데 비해, 주립대 장학생으로 입학이 되면, 연간 1700만원 ~ 2400만원 정도로 한국 사립대 수준이 됩니다. 미국 주립대학교의 외국인 장학생에 도전해 보세요.

다만, 장학 혜택을 받아 저렴한 학비를 내는 장학생이니만큼 자격 요건을 갖추셔야 합니다. 토플 점수는 기본 70 점 이상, 고교 내신은 미국 내신 (GPA) 으로 4.0 만점에 2.0, 한국 등급으로는 최소 2등급에서 3등급 정도는 되어야 하지만, 만약 점수가 부족하다면 국내에서 1년 정도 보충하는 프로그램을 이수하셔도 됩니다. 혹시 이미 국내 대학에서 1학년 이상을 이수했고 학점이 2.9/4.5 이상이 되신다면 곧바로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미국 주립대학교에서 중국어를 전공하고 졸업하실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장학생중에는 중국 인민대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주립대를 거쳐 미국에서 취업한 학생이 있습니다. 영어, 한국어, 중국어 등 3개 국어를 하는 스펙이 취업과 영주권 취득에 좋은 밑받침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학생도 생활비를 벌면서 생활할 수 있는 대학이 있나" 라는 질문에는, 영어권 국가 중 미국에 유학하기를 원하신다면 어려울 것이라고 미리 말씀해 드립니다. 우선 미국에 유학을 가려면 F-1 학생비자를 받아 유학 생활을 하게 되는데, 이 학생비자를 얻게 되면, 미국에서 경제 활동을 하는 것이(아르바이트 등) 불가능하게 됩니다. 따라서 생활비를 벌면서 대학생활을 하는 것은 불법이고, 또 실제로 미국 대학에 다니면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은 공부하는 시간 여건상으로도 불가능합니다. 사실 호주의 워킹홀리데이는 매스컴에서도 자주 나오지만, “아르바이트 하면서 공부” 하는 여건은 전혀 아니라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학비가 비싸지만 미국 주립대학교의 인스테이트 장학생 프로그램을 추천해 드리는 이유는, 다른 경로보다 훨씬 저렴하고 좋은 수준의 유학 생활을 할 수 있어 애초에 아르바이트 등으로 생활비를 충당해야 하는 부담을 완전히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다른 일반적인 형태의 미국 유학은 경제적인 부담이 엄청나게 크지만, 와이즈웨이 주립대 인스테이트 유학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사립대학 학비 정도로 유학할 수 있기 때문에 경제적인 부담을 훨씬 줄여 주고 있습니다. 더구나 낯선 환경과 언어에 적응하면서 치열한 대학 공부와 동시에 돈을 번다는 것은 결코 쉽지않은 일입니다. 이러한 부담은 성적 저하로 이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이러한 점들을 미리 고려하시고 유학 생활을 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추천해 드린 미국 주립대학교 인스테이트 장학 프로그램을 고려해 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모두 인스테이트 장학혜택을 받아 4년간 우리나라 사립대 정도의 학비로 유학하면서, 이 중 절반 이상의 학생들이 전과목 A (All A) 를 올리고 있고, 또 이렇게 높은 성적을 바탕으로 졸업후에는 대부분 미국 현지나 국내에서 취업을 하거나 대학원에 학비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중 반 이상은 미국 영주권을 받아 미국에서 뿌리를 박을 수 있게 되었는데, 이러한 성과는 모두 와이즈웨이와 함께 노력하여 이룬 것들입니다.

요사이 몇 몇 학생들이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에 대해 어느 정도 알았다고 스스로 판단해 혼자 추진하다가 크게 실패하는 경우가 자주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 주립대학의 인스테이트 장학혜택을 받는 것부터 시작해 전과목 A (All A) 실현, 졸업후 취업, 영주권 취득까지 일련의 과정을 진행하는데 크고 작은 어려움이 수없이 발생합니다. 이럴 때 문제를 혼자서 해결할 수 없게 되거나 주변에서 정확한 컨설팅을 받을만한 전문가를 찾지 못하면 결국 좌절해서 실패로 끝나고 마는 것이고, 또 적절하게 하소연 할 곳도 없게 됩니다.

 

와이즈웨이에서만 만날 수 있는 선, 후배간의 코칭, 그리고 다양한 경험으로 유학생들을 끝까지 책임지는 전문가의 컨설팅은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이 국내,외에서 멋지게 성공 사례를 이루어내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의 성공사례는 와이즈에이 홈페이지를 찾아보시거나 매달 열리는 와이즈웨이 장학 설명회에 참석해 보세요. 설명회에는 전과목 A 를 올린 학생, 취업에 성공한 학생, 영주권을 취득한 학생과 그 부모님이 나오셔서 자신의 경험을 자세히 알려주시고, 참석한 학생/학부모님들의 문의에 정성껏 답변해 주십니다.

미국 유학 파이팅입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