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올해 고3올라 가는 학생이에요. 질문 있어요~

안녕하세요!

Wise Way 입니다 ㅎㅎ

오늘 가져온 사연은 바로 고3 학생의 질문인데요.

한창 대학 입시 준비를 하느라 바쁜 시기이겠죠?

과연 이 학생이 어떤 것이 궁금하고, 어떤 것을 알아야 하는지!

Wise Way 와 함께 알아봅시다 :)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고3올라 가는 남학생이에요.

일단 제 소개를 할게요.

내신 성적은 1.7등급 정도 되구요, 2월 18일에 처음으로 IELTS를 칠 예정이예요.

wise way 프로그램에 대해 질문드릴께요.

1. 제가 올해 고3이 되는데요, 그러면 ELI가을학기 과정을 듣고 내년 초에 정식 학부생으로 입학 할 수 있나요??

2. 토플 성적만 인정해 주나요?? 아이엘츠는 안되나요???

3. ELI 가을 과정 학비가 정확히 어떻게 돼요???

4. 입학 보장 대학말고 다른 대학에 입학 할 수 도 있나요???

자세히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Wise Way로 잘 찾아오셨습니다.^^

1. 제가 올해 고3이 되는데요, 그러면 ELI가을학기 과정을 듣고 내년 초에 정식 학부생으로 입학 할 수 있나요??

현재 고3이라면 바로 참가신청서와 성적표를 제출해 주세요.

참가신청서와 성적표를가지고 GPA 를 계산/평정하고 본부대학에 확인하여 미국주립대 장학 혜택 가능 여부를 알려드립니다. 장학생 여부 확인 후, 저희와 상담을 하고 나서 참가 등록을 해 주시면 장학 신청 서류를 보내드리고, 토플 테스트와 함께 Writing 연습과 첨삭을 시작합니다. 이후에는 전공 상담과 서류 준비, 토플 공부를 지속적으로 도와드리고, 필요한 경우 SAT 를 함께 준비합니다.

7월~8월에는 3학년 1학기까지의 성적을 보내주세요. 성적과 구비 서류를 미국 주립대에 보내면~

9~10월에 대학측으로부터 입학 허가서 (I-20) 를 받게 됩니다.

11월~12월에 미국 대사관에 비자를 신청하는데, 비자 서류와 비자 인터뷰를 함께 도와 학생 비자 (F-1 비자, 5년 유효) 를 받게 됩니다.

내년 1월에 미국으로 출국해서 대학 예비과정인 ELI(IEP) 4개월 과정을 이수하거나,

내년 5월에 출국하여 ELI(IEP) 2개월 과정을 이수하는데, 이는 토플 성적에 좌우됩니다.

내년 8월 중순에 미국 주립대 9월 학기에 입학하게 됩니다.

미국 대학은 9월 학기가 정상적인 학기입니다. 당연히 정식 신입학이며, 정식 학부생입니다.^^

2. 토플 성적만 인정해 주나요?? 아이엘츠는 안되나요???

아이엘츠도 가능합니다

아이엘츠 점수는 최소 5.5 ~ 6.5 사이로 학교마다 요구하는 점수가 다릅니다.

2월에 보는 IELTS 시험 결과가 나오면 바로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내신 성적도 4.0만점에 2.5이상 되어야 합니다.

내신 등급이 1.7이라하니 문제없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GPA 는 내신 등급과는 다르게 원점수로 계산합니다. 정확한 결과를 위해서 2학년 2학기까지 성적표를 저희 메일로 보내주시면 계산/평정후에 결과를 알려 드립니다. (메일 lamiwell@naver.com, 반드시 과목 단위수와 원점수가 나와있는 성적표로 보내주세요~)

정확한 결과를 알면 주립대 입학 준비를 훨씬 체계적으로 할 수 있겠죠~^^

3. ELI 가을 과정 학비가 정확히 어떻게 돼요???

현재 고 3이면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1월 과정을 이수하게 되는데,

가을 과정과 1월 과정의 비용은 같습니다. 4개월 과정은 학비, 기숙사비, 식비와 의료 보험료 등을 모든 경비를 포함하여 약 $12,000불=1,300 만원 정도이고,

5월부터 시작하는 2개월 과정은 $8,000 불=950 만원 정도입니다.

2개월 과정과 4개월 과정은 학생의 토플 성적과 영어 Wriring 성적 등에 따라 어떤 과정을 할찌 정해집니다.

미국에서 공부하거나 해외 국제학교에서 유학하고 토플 성적이 높으면, 보통 2개월 과정을 이수합니다.

ELI 과정은 큰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인스테이트 장학 혜택은 처음 1년간은 무조건 혜택을 주지만, 2년째 부터는 학교에 따라 전 1학년의 성적이 2.5/4.0~3.0/4.0 이상과 출석율 80% 이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지난 13년간 모두 장학 혜택을 받고 졸업했을 뿐 아니라, 전과목 A (All A) 를받는 학생들 비율도 1/3이 넘습니다. 그리고 이같이 높은 성적을 바탕으로 미국 현지에서 기업과 병원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는 학생이 많습니다. 이것이 바로 ELI (IEP) 대학 예비과정의 힘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4. 입학 가능 대학말고 다른 대학에 입학 할 수 도 있나요???

네, 다른 대학에 입학할 수 있습니다.

다만 16개 입학 보장 대학에서만 in-state Tuition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12월 이전에 높은 토플 점수와 SAT 점수를 올리면, 인스테이트 장학혜택 외에 성적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해 드립니다. 높은 성적으로 성적 장학금까지 받으면, 아주 경제적인 비용으로 유학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스테이트 장학 혜택은 보통 유학생으로서 좀처럼 받을 수 없는 좋은 혜택이니

놓치지 말고 Wise Way 장학 혜택을 누리면서 미국 유학을 떠나도록 하세요^^

아울러 11월까지 토플과 SAT 성적이 높은 학생들은 IVY 리그나 다른 사립 대학이나 주립대 Apply 를 도와주고, 가능하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그 결과 장학금이 너무 적거나,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면, 그때 다시 Wise Way 장학대학에 입학할 수 있도록 해 드립니다.

여러가지 경우를 열려 있으니, 바로 시작하시고 될 수 있는 한 일찍 신청하시면 여러가지로 유리합니다.

요즈음은 고교 1년생은 물론 중학교 2학년 학생들도 많이 등록하여 미국 주립대 장학 입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고교 시절 엄청난 대입 스트레스에 시달리지 않고 안정적으로 토플과 내신을 준비하고 졸업과 동시에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 경제상황이 좋지않아 국내 대학을 졸업한다고 해도 일자리찾기가 어려운 상황도 한몫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월 열리는 장학 유학 설명회에도 참석하세요.

설명회에서는 미국 대학 유학 현황과 함께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의 유래와 신청과정 등을 설명해 드리고, 위에서 언급한 전과목 장학생들과 미국 기업과 병원에 취업한 학생들, 그리고 그 어머님들이 나와 본인의 경험을 생생하게 들려주면서,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학부모의 문의에 세세하게 답변해 주고 있습니다.

이밖에 더 궁금한 사항은 전화나 이메일, 카톡등으로 언제든지 문의하세요~


얼마 후 다시 달린 학생의 추가 질문입니다 :)

 


ㅎ 네 잘 알겠습니다. 그러면 보장 대학들의 1년 평균 학비는 어떻게 되나요????


홈페이지 [미국주립대장학생입학] - [입학가능대학] 리스트에 보시면

학교별로 자세한 1학기 학비( In-State Tuition )이 나와 있습니다.

괄호안의 학비는 일반 유학생이 내는 등록금입니다. ^^(회원으로 가입하셔야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2022년부터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에 대한 미국 현지 특별 취업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간호학과와 IT 관련학과 학생들에게 100% 미국 취업을 도와 주었지만, 이제는 타 전공 학생들 모두에게 미국 취업을 도와 주고 있습니다.

평균적인 학비와 모든 비용에 대해서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www.wiseway.co.kr) 나

전화 02-2118-8311, 혹은 아래 오픈 채팅 상담으로 연락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