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영어실력이 부족합니다. 미국 명문대 편입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Wiseway입니다~

오늘 질문자님은 영어실력이 부족한데 미국 대학에 진학을 원하고 계신데요,

과연 부족한 영어실력으로 미국대학에 진학이 가능할지,

어떻게 해야 성공적인 유학을 할 수 있을지 함께 알아봅시다! :)


안녕하세요. 저는 미국대학교 입학 을꿈꾸는 고1 여학생입니다

솔직히. 내신도 가망이 없다고 생각하고 미국에서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을 어릴때부터 많이 해서 ucla,뉴욕대,상위권 대학을 정말 꿈꿔요. 부모님께서는 고등학교 졸업을 하고 수능치고 가라하시더라구요 근데 지금 준비 해야할것같고 이래저래 너무 고민이 많습니다 sat나 alevel 이 수능 보다 어렵나요 ㅜㅠㅠ???

고등학교 졸업후 cc에 들어가서 미국 명문대 편입 가능할까요??제가 영어 실력이 정말 모자라고 ㅠㅠ그래서ㅜㅠㅠ걱정입니다 ㅠㅠㅠㅠㅠㅠㅠ


미국 대학 입학을 준비하고 계시군요.

지금 고등학교 1학년이면 미국 대학 입학을 준비하기에 아주 좋은 시기 입니다.

미국 대학 입학 경로는 부모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마치고 미국 대학에 지원할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많은 유학원에서 커뮤니티 컬리지---> 4년제 편입을 권유하고 있는데요! 이는 신중히 결정해야 하는 사항입니다. 대부분 영어 성적이 없는 학생에게 조건부 입학하여 CC 진학 후 4년제 대학으로 편입이 가능할 것처럼 홍보를 하고 있는데, 먼저 ESL 어학과정으로 들어가면 CC 입학에 요구되는 토플 성적이 나올 때까지 계속 연장해야 하므로 1년 이상을 ESL 에서 공부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상당수 학생들은 국내로 다시 돌아와 우리나라 토플 학원에서 점수를 따서 다시 돌아가는 경우가 많아 엄청난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또한 CC (커뮤니티 컬리지)로 입학 후에도 아직 영어가 익숙하지 않은 상황에서 현지 학생들과 경쟁하여 최상위 성적을 유지해야 하는 것도 쉽지 않고, 가장 어려운 문제는 편입하려는 학교에서 뽑는 편입 인원이 제한적이고 매년 다르기 때문에 어떤 해에는 쉽게 들어갔는데, 또 어떤 해에는 선발인원이 너무 적어 CC에서 준비를 하다 결국 편입에 실패하는 학생들도 많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많은 학생들이 커뮤니티 컬리지---> 4년제 편입 과정을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4년제 대학에 진학하는 것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학비 때문입니다. 하지만 한국 학생의 경우 유학생 기준인 out-of-state Tuition 이 적용되기 때문에 상당히 비싼 비용이 들게 됩니다. 유학생일 경우 CC의 1년 학비가 약 $10,000 정도이고 여기에 숙식비와 의료 보험료 등을 합하면 1,500 만원~ 2,200 만원 정도이고 특히 지역마다 다르고 3학기 제를 택하고 있는 곳도 있는 등 천차만별입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CC 를 졸업한 후에 4년제 대학으로 진학할 때, 학비와 기숙사 비용 등이 갑자기 4,000 만원 ~7,000 만원 이상으로 급상승하여 많은 학생들이 4년제 대학 진학을 포기하게 된다는 것이죠!

 

경제적으로 미국 유학을 갈 수 있는 방법이 꼭 CC--->4년제 편입의 방법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CC 진학 비용보다 더 경제적이고 확실하게 미국 유학을 갈 수 있는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외국 학생이 적은 미국 중부 지역 대학들이 참여하여 문화 교류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장학 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 학생에게 장학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장학 혜택을 받게 되면 미국 현지 학생에게 적용되는 in-state Tuition 이 적용되어 1년 학비+기숙사비+식비+의료보험료를 모두 포함하여 약 17,000불 - 23,000 불로 한화 1,800 만원 ~ 2,500 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주립대를 졸업할 수 있답니다.

 

 

Wise Way 장학 유학은 1) 국내 고교 성적과 2)토플 성적 만으로 미국 주립대 입학이 가능합니다.

 

1) 고교 성적이 미국 GPA 기준 4.0만점에 2.0~2.5 이상 2) 토플 최소 64점 이면 주립대로 장학 입학할 수 있습니다. 고교 시절 코칭을 통해 2.0/4.0 이상이 되도록 내신을 관리해 주고, 만약 고등학교 성적이 못 미치는 경우에는 국내에서 6개월 ~ 1년간 보충 교육을 받고 내신 학점을 보충하여 주립대 2학년으로 편입하는 방법을 컨설팅해 드리고 있으니 부담 없이 상담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토플 64점 또한 높지 않은 점수로 고교 1학년부터 준비하면 충분히 80 점 이상을 올릴 수 있도록 코칭해 드립니다. 따라서 요사이는 고 1 부터, 혹은 그 이전 중학생 시절부터 와이즈웨이에 등록하고 관리를 받으며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유는 중, 고교시절에 국내 대입으로 인한 과도한 스트레스 없이, 학교 생활을 충분히 즐기고 고교 졸업과 동시에 미국 주립대 장학생의 길을 택하는 것이 훨씬 편하고 유리하다는 판단 때문입니다.

더구나 국내 대학 졸업후 취업도 어려운 국내의 경제 상황 속에서, 미국 주립대를 거쳐 미국 현지에서 취업하거나 대학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고 또 영주권까지 받는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의 사례가 많이 나오고 있어 장학생 선배들의 뒤를 따르는 확실한 선택을 하고 있고 학부모님들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습니다.

3) 명문대로 입학하기 위해서는 SAT 도 필요합니다.

예전에는 명문대 입학 사정에 필수적이었던 SAT II (과목 시험) 있었으나 지금은 없어지고 SAT I 만이 남아 이것이 모든 대학의 유일한 입학사정에 필수적인 요소로 되어 있습니다. SAT I 은 우리나라 고교 과정을 제대로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그렇게 어렵지 않으나 명문대를 입학하기 위해서는 거의 1400 점 이상 ~ 만점 (1600 점) 정도의 점수를 요구하기 때문에 좀 까다롭습니다. 와이즈웨이 대학중에는 SAT 를 요구하는 대학도 있고 요구하지 않는 대학도 있습니다.(그리고 A level 은 주로 유럽, 아시아쪽의 고등학교에서 공부하고 대학에서 요구하는 시험입니다.)

고교 시절부터 와이즈웨이와 함께 미국 대학 준비를 하면 토플과 SAT 점수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실제로 중학교 졸업할 때쯤 와이즈웨이 설명회에 참석했던 학생(학부모님)은 이후 여유있는 고교 생활을 하면서 3학년 때 토플 96 점/ SAT 1470 점을 올려, 당시 소위 미국 명문대 (?) 합격도 가능했지만 저희 Wise Way 대학 장학생으로 진학해 연속으로 전과목 A 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미국 유학 경험이 있으셨던 학부모님께서 확실한 목표 의식을 가지셨고 아울러 학생도 부모님과 와이즈웨이를 신뢰함으로써 일궈낸 성공 사례입니다. 일반적으로 국내의 고교 과정을 제대로 공부한 학생들은 미국 학생이나 미국에서 고교를 나온 학생들보다 영어는 잘 못하지만 수학 능력에서는 오히려 훨씬 뛰어나기 때문에 토플 70~80 점 정도를 가지면 SAT는 와이즈웨이 대학에서 요구하는 1,000 점 이상은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를 찾아 검색해 보시고, 카톡 상담도 해 보세요. 입학 가능 대학 16개와 대학의 개설학과, 각 대학이 위치한 주에 대한 설명, 자세한 in-state , out-of-state 학비 혜택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Wise Way 장학생으로 미국 주립대에 진학하여 올 (ALL A) 의 성적을 올리고 있는 선배 학생들, 졸업후 미국 기업과 현지 병원에 취업하거나 영주권을 받은 장학생들의 생생한 유학 일기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매월 열리는 와이즈웨이 유학 설명회에도 참석해 보세요.

설명회에서는 미국 유학 현황과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후에 전과목 A 를 받은 학생들, 혹은 미국 취업한 학생들이 참석해 본인들의 유학 경험을 나누고, 해당 학부모님께서 나오셔서 질의 응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석한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문의 사항에 대해 본인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상세하게 답변해 주고 있으니, 꼭 참석해 보시기 바랍니다.

 

미국 유학은 학교마다 요구하는 서류가 다르고 입학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개인이 준비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혼자 준비하다가 입학 시기를 놓치거나 서류를 빠뜨리는 경우가 없도록 주의하시고, 고교 1학년부터 착실히 준비하여 미국 장학 유학의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인스테이트 장학 입학이 확실하면서 경제적이고도

졸업후에는 취업까지 달성하는 미국 성공 유학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