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지식인]미국 CC(커뮤니티 컬리지) + 4년제 대학 편입

안녕하세요, Wiseway입니다!

오늘은 줄여서 CC라고 불리는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 (2년제 대학교) 에서 4년제 미국 대학으로 편입을 원하는 사연자분의 질문을 들고왔습니다 ^^

 


CC 에서 2년 재학후 4년제로 편입할 예정입니다.

토플은 준비할거구요.

편입할때 같은주 이어야 CC의 학점을 쳐주는게

대부분이라고 해서 먼저 4년제 대학을 정하고 CC를 정하려구요.

아니면 CC가아니어도 장학금 반액 정도 지원되는 순위 낮은

중부 4년제 대학교 정도도 괜찮습니다.

학비를 제가 부담해야하는거라서 저렴한곳이나

장학금을 지원해주는 학교로 추천부탁드립니다!

편입할 4년제 학교는 공립이나 주립이 나을지

답변부탁드려요~

학과는 어떤학과가있는지도 부탁드립니다!

CC or 장학금지원 되는 낮은 학교

1. 편입률 높은곳

2. 한인이 적은곳

3. 학비 숙식 포함 1년 1800 정도(이정도가 어렵다면 최대 저렴한곳)

4. 토플 성적으로 갈수있는곳

+

 

4년제 대학

1. 장학금지원

추천하시는 학교가 어느지역인지

장학금은 얼마나 지원되는지부탁드립니다 ㅠㅠ


질문자의 상황에 꼭 맞는 프로그램이 있어 추천합니다.

미국 정규 4년제 정규 주립대 입학에 장학혜택까지 받는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입니다!

이는 CC를 거치는 편입이 아니라 일정 자격 이상이 되면 장학혜택을 받아 정규 주립대 신입생으로 입학하는 장학 프로그램입니다. 많은 유학생들이 CC를 거쳐 미국 대학으로 편입하는 방법을 선택하고 있습니다만, 사실 이 방법은 시간과 비용이 많이 낭비되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영어 공부가 부족한 상태에서 CC에 진학하더라도 현지 학생들과 경쟁에서 좋은 점수를 받기가 어려워 원하는 정도의 4년제 대학에 진학이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보통 CC 를 2년으로 생각하지만 실제로 ESL 기간은 별도로써 이 기간 중에 대학에서 요구하는 토플 점수를 얻지 못하면 CC 입학이 지연되고, 또 2년간의 기간을 마칠때쯤 원하는 4년제 대학으로 편입하기 위해 요구되는 GPA 성적을 갖지 못하면 (보통 3.0/4.0 이상) 4년제 대학으로의 편입은 좌절되기가 일쑤입니다. 또 하나 편입하려는 대학의 GPA 커트라인이 일정하지 않아 작년에는 충분했는데, 올해는 불합격되기도 하는 등, 보장할 수 없다는 것이 함정입니다.

그리고 가장 큰 것이 바로 학비입니다. CC 에서의 학비는 2,000 ~3,000 만원으로 그런대로 버틸 수 있었지만 4년제 대학은 최저 5,000 만원이상이니 거의 유학이 불가능한 상태가 되어 버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Wise way프로그램은 미국 정규 4년제 주립대의 인스테이트 장학 입학을 보장합니다.

이 프로그램에 대해 간단히 설명 드리자면 다문화 교류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외국 학생의 비율이 비교적 적은 중부지역 주립대학교에서 비 영어권 학생들에게 장학 혜택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보통 외국 학생들은 미국 주민들보다 3-4배 정도 비싼 out-of-state Tuition 학비를 냅니다만, 특별히 Wise way프로그램을 통해 비 영어권 학생들에게 미국 주민들과 동일한 in-state Tuition 학비 혜택을 주는 것입니다.

학비, 기숙사비, 식비 등을 합쳐 일년 17,000불 ~ 23,000 불로 한화 약 1,800 만원 ~ 2,500 만원 정도 입니다. 다시말해 국내 서울 학생이 지방 대학에서 공부한다든지, 반대로 지방 학생이 서울에서 공부하는 경우와 비슷한 정도라고 하겠습니다.

지방대에 다니다가 와이즈웨이 장학생으로 지원하는 학생들이 많은 이유입니다. 더구나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미국 주립대에 입학하여 전과목 A 를 이루고 이를 바탕으로 미국 현지에서 취업하는 학생이 많아 더 더욱 많은 학생이 몰리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취업상황이 좋지 않은 이유도 한 몫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고교 성적이 2.0~2.5 / 4.0 (약 67점 정도)이상 되시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하신 후 자격 요건이 충분하다면 2개월~4개월 과정 어학프로그램인 ELI (IEP) 과정을 거쳐 미국 정규 주립대학에 진학하게 됩니다. 일반 유학생이 입학 시 보통 높은 토플 점수를 요구하는데 학교마다 다르지만 Wise way프로그램 학생들은 토플점수 61점~75점 정도면 입학하실 수 있습니다. 학교에 따라서는 SAT을 요구하는 대학도 있고 특별히 요구하지 않는 대학도 있습니다.

 

또한 한인 비율이 적은 곳을 물어보셨는데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는 중부지역 미네소타, 미주리, 조지아주의 대부분 주립대학들은 아시아인의 비율이 적어 영어 공부에 몰입하실 수 있는 좋은 환경입니다. 아시아인 비율이 적기 때문에 Wise-way 장학 프로그램이 생긴 이유이기도 하고 대다수의 장학생들이 전과목 A 같이 높은 성적을 취득하는 요인이기도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장학입학이 가능한 16 개의 주립대학에 관한 자세한 설명과 다양한 개설학과, 그리고 장학금의 차이인 in-state Tuition 과 out-of-state Tuition 학비가 비교표로 되어 있으니 꼭 한 번 방문하셔서 둘러보세요.

그밖에도 와이즈웨이 장학생으로 미국 주립대에서 전과목 A 를 올린 학생들의 장학일기, 졸업과 동시에 미국 회사와 병원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취득한 학생들의 장학일기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월 장학생과 그 부모님들이 나오셔서 질의 응답을 진행하는 설명회에도 꼭 참가해서 의문나는 사항에 대해 직접 문의하고 시원한 답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와이즈웨이 설명회에서 학생/학부모님들과 개별 상담 시간>

멋진 꿈을 와이즈웨이와 함께 실현하세요!!!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