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Kennesaw State University 기계공학과에 재학중인 조*찬입니다. (와이즈웨이 24기)


Wise Way 장학생 조*찬 학생이 또다시 All A를 받았네요^^

케니소 주립대 공대 조*찬 학생이 군에서 전역하고

2021년 1월 학기에 3학년으로 복학한 후,

1월 학기와 9월 학기에 연이어 전과목 A (All A ) 를 달성했습니다.

특히 전공을 주로 공부하는 3 학년 과정에서 연속 All A 를 달성하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인데,

대단합니다!

멋진 유학 생활을 보내고 있는 조*찬 학생, 앞으로를 기대해 봅니다.

 


안녕하세요 조지아주 KSU 기계공학과에 재학중인 조*찬입니다. 2021년 가을 학기를 잘 마무리 하여 이렇게 장학 일기를 올립니다.

<공대 캠퍼스 기숙사 전망 (왼) 공대 캠퍼스 야간 사진 (오)>

1.ENGR 3122

Dynamics(동역학) 수업입니다. 기계공학과에서 말하는 4대 역학 중 하나로 상당히 중요한 과목입니다. 여기서 제대로 기초를 다지지 않으면 차후 수업에 지장이 생길 것이라 생각되어 상당히 공을 들인 과목입니다.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는 것과 문제풀이를 반복하는게 제일 중요했던거 같습니다. 물리나 미적분 기본기가 약한 학생들이 상당히 고전하고 수강철회나 낙제하는걸 많이 봤습니다. 동역학 수강 예정이라면 미리 물리와 미적분을 복습하는게 도움이 많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2.ME 3101

Material Science & Engr(재료과학)

입학 이후 수강한 과목중 수업 내용의 난이도가 제일 높았던 과목입니다. 보통의 기계공학 전공 수업과는 다르게 화학적인 이해가 필요한 과목이었습니다. 물질의 구조를 이해해서 온도, 혼합율 등등의 변수에 따른 물질의 변화를 이해하는게 주인 과목이었습니다. 그래프를 보고 데이터를 해석하여 계산하는것이 시험의 핵심이었습니다. 그래프 분석만 제대로 할줄 알아도 절반은 해결될 정도로 비중이 컸습니다. 기본적인 화학 지식이 없다면 상당히 고전 할 수 있는 수업입니다.

3.CHEM 1211L

Principles of Chemistry Lab1(화학 1 Lab)

화학1 Lab 수업입니다. 지난 여름학기때 화학1을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수강했으나 Lab수업은 온라인 진행이 불가하여 가을 학기에 별도로 수강하였습니다. 크게 어려운 내용은 없으나(Chem1과 같은 내용) Pre- Lab Note 작성을 수기로 해야하는데 이게 은근히 시간을 잡아먹어서 성가신 과목이었습니다.

<학교 이벤트 사진 (왼) 학교 랩 수업 사진 (오)>

4.MATH 3260

Linear Algebra1(선형대수학)

선형대수학 수업입니다. KSU에서는 선택과목이지만 공학수업을 듣는데에 있어서 선형대수학은 불가피한 선택이라 생각하여 수강했습니다. 벡터, 행렬의 계산을 주로 다룹니다. 개념 이해가 정말 중요한 과목이며 초반에 개념을 잘 이해하지 못하면 후반 수업이 매우 힘들어 지는 과목입니다. 처음에 쉽다고 공부를 소흘히 하다가 2차 중간고사에서 낭패를 본 수강생들이 많았습니다. 뒤로 갈수록 개념이 어려워지니 착실히 공부를 해야하는 과목입니다.

5.MATH 2203

Calculus 3(미적분3)

미적분3 수업입니다. 3차원상의 벡터와 미적분을 다루며, 이에 따라 변수가 2개 이상인 미적분이 등장합니다. 미적분 기본기가 있다면 어렵지 않은 과목이지만. 다루는 내용이 생각보다 많아서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과목입니다. 동역학과 더불어 가을학기에 제일 많은 시간을 투자한 과목이었습니다. 중간고사를 7번 내주시는 상당히 엄격한 교수님을 만나서(수강생 중 절반 이상이 수강철회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쉽지 않았던 과목이었습니다. 문제를 많이 풀면서 숙련도를 올려야 하는 과목입니다.

6.PHYS 2212/PHYS 2212L

Principles of Physics 2/Principles of Physics 2 Lab

물리2/물리 2 Lab 수업입니다. 전반부에는 전기 및 회로, 후반부에는 파동과 양자역학을 조금 다룹니다. 물리 1과는 다르게 난이도가 상당한 편이며 전기 및 파동의 개념이 직관적이지 않아서 이해하는데 약간 애를 먹었습니다. 개념이 정말 헷갈리는 과목이니 시간을 들여서 개념을 이해한 뒤 문제풀이를 반복하면서 기본기를 다지는게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Lab수업은 초반에 상당히 헷갈렸는데, 실험 난이도보다는 처음 다루는 실험 장비들이 많아서 헷갈립니다. 실험 장비 사용에 익숙해지고 나서는 실험이 상당히 수월해 졌던 기억이 납니다. (전기공학 전공인 수강생이랑 같이 Lab 파트너가 되면 상당히 편합니다.)

<공대 캠퍼스 전망>

미숙한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

 

----------------------------------------------------------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로 연락 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