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네이버 지식인] 미국 심리학과에 진학하고 싶어요.. 하지만 경제적으로 걱정이네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심리학과 유학 관련된 오래된 네이버 질문을 가지고 왔어요 :)

요즘 심리학과가 아주 각광을 받고 있죠!

 

하지만 유학을 가기에는 학비가 정말 만만찮습니다.

그래서 그런 고민을 올려준 질문자가 있었는데요,

저희 와이즈웨이 답변이 채택되었답니다!

 

한번 확인해 볼게요

Q. 제 꿈은 음악치료사와 임상심리사가 꿈인데 둘중하나를 전공하더라도 심리학과를 진학해야되잖아요?? 그래서 심리학과를 찾다가 우연히 켈리포니아 주립대라는곳을 찾아보았습니다 저가 미국으로 유학가고싶은데 학비도 만만치않을거잖아요?? 전 유학을가더라도 제가 돈을벌고 가고싶어요 그러기엔 너무 부담이돼요 만약 켈리포니아 주립대를 가면 얼마정도들까요 내신이 5밖에 안되는데 가도 문제 없을까요??

그리고 가장 궁금한게 그냥 몇년 돈을벌고 유학이 나을까요 아니면 켈리포니아 주립대를 진학해서 유학을 가는게 나을까요?? 좋은 답변부탁드려요 광고는하지않았으면합니다.


안녕하세요? 미국으로 유학을 가고 싶은데 경제적인 사정으로 고민을 하고 계시군요. 일단 미국의 캘리포니아 주립대만을 생각하고 계시는 이유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왜냐하면, 미국의 캘리포니아 주립대뿐만 아닌 다른 주립대로도 생각을 하고 계시다면 장학금을 받으면서 유학을 하는 길이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 학생임에도 불구하고 미국학생이 내는 등록금의 비용인 In state fee 를 내면서 미국의 주립대학을 졸업할 수 있습니다. 그러할 경우에는, 등록금, 식비, 기숙사비를 포함하여 1년에 2,000만원 ~ 2,500만원 정도로 우리나라 사립대와 비슷한 정도의 비용으로 미국의 주립대를 유학할 수 있게 됩니다. 희망하시는 캘리포니아 주립대의 경우에 1년에 최소 6,000만원 ~ 8,000만원이 드는 것과 비교해 보면 매우 경제적인 유학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국내에서 대학에 다닐 정도의 경제적인 지원이 가능하다면 미국 주립대를 장학 유학할 수 있으므로 구태여 돈을 벌어서 준비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캘리포니아 주립대 4년 졸업에 필요한 3억 정도를 지금부터 모으려면 몇 년이나 준비해야 할까요?

 

본인의 내신 5등급 정도를 커버하기 위해서는 토플 점수를 100점 이상 올려야 할 텐데,영어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모르겠지만 평균적인 학생이 최소한 2년 정도 토플 공부에만 전념하셔야 가능한 점수입니다. 더구나 몇 년을 준비해서 캘리포니아 주립대에 설사 입학한다고 해도 그 이후 학교 성적은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미국에서의 취업이나 대학원 진학은 대학 성적으로 결정되는데, 과연 만족할만한 성적을 낼 수 있을까요?

 

그런데 의외로 이러한 생각을 가진 학생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학생들의 허점을 노리고“무조건 미국에 가서 공부하면 단기간에 높은 영어 점수를 낼 수 있고 원하는 대학에 갈 수 있다” 거나 “CC를 통해서 가면 갈 수 있다”고 부추기는 유학원이 많습니다만 극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먼저 기본적인 경제력이나 노력이 뒷받침되지 않고 허망한 미래만 생각하는 미국유학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국내에서는 “우리나라 교육 환경이 나에게 맞지 않아 성적이 좋지 않지만 미국 000대학에서 받아주기만 하면 죽자 살자 공부해서 반드시 우수한 성적을 내고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학생들이 너무 많다는 것입니다. 먼저 이런 미망에서 벗어나셔야 제대로 된 유학을 할 수 있습니다. 미국 하버드 대학 총장이 “학비 걱정 말고 오라”고 하는 부르는 유학생들은 준비된 학생들을 말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렇게 준비하지 못한 학생들이 경제적, 효율적으로 택할 수 있는 장학 프로그램을 잘 찾아내서 국내에서부터 차근차근 준비한다면 늦었지만 질문자님의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모로 살펴보시고, 미국 주립대 장학 입학의 길을 모색해 보기를 권합니다.

질문자님 정도의 스팩이었으나 여러모로 열심히 살펴보고 난 후, 적절한 지도와 본인의 뛰어난 의지가 조화하여 성공 유학의 길을 걷는 학생들이 알고 보면 꽤 많습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www.wiseway.co.kr) 나

전화 02-2118-8311, 혹은 아래 오픈 채팅 상담으로 연락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