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이즈웨이란?

고1 미국유학

안녕하세요 ~

와이즈웨이 유학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늘은 미국 유학을 고민하는 고1 학생의 질문을 살펴보겠습니다 ^^

중학교에서 고등학교로 오며 방황을 하다 내신이 많이 뒤처져 버리게 되어 ,

고1이지만 미국 유학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모의고사 등급도 너무 낮게 나오고, 학교도 좋지 않아 수시는 불가능해 보입니다.

영어는 모의고사보면 4등급밖에 안나오는데 유학가능할까요?
비용은 얼마나 들지
아는데 많지 않아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학생의 고등학교 성적에 지장이 많아 유학을 생각하고 계시네요,

그런 경우 고1이니 지금부터 준비해도 늦지는 않지만 착실히 준비해야만 합니다.

특히 영어는 지금부터 집중해서 공부해야 합니다.

 

그리고 지금 바로 미국 고교로 유학 갈 것인지, 아니면 고교를 국내에서 마치고 갈 것인지에 대해서도 잘 판단해야 합니다. 지금 바로 떠나 고교 시절을 미국에서 보내는 방법은 돈과 노력이 너무 많이 들어가고, 국내에서 준비하는 방법은 확실한 보장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미국 대학 진학이 목표라면 우선적으로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미국 대학의 경우에는 학비가 세계에서 제일 비쌀 뿐 아니라, 학비가 비교적 싼 주립대도 외국인 학생은 현지 주민 학비보다 많게는 2배~ 4배 이상이 차이가 납니다. 미국 고등 학교 학비도 1년에 3천 만원 - 5천 만원이 들어가고, 대학은 1년에 5천 - 8천 만원 정도가 들어 갑니다. 그리고 법적으로 외국인 학생이 일할 수 있는 자격이 없기 때문에 혼자서 해결하기 보단 모든 경제적 지원이 부모님께 달려 있으므로. 확실한 재정 지원이 어렵다면 유학은 힘들 것입니다.

그러나 Wise Way 프로그램을 통해 주립대학 입학을 한다면 이러한 학비 문제는 거의 해결됩니다.

고등학교 성적이 미국 기준으로 GPA 2.0/4.0 ~2.5/4.0 이상, 토플 70 점 이상 소지자에게는 미국 주립대 16개 대학 입학자격과 인스테이트 장학 혜택을 받을 있는 자격이 주어지는 프로그램입니다. 장학 혜택은 외국인 학생에게도 현지주민 학비와 동일하게 주어지는 혜택으로써 학비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지요.

 

그러므로 제일 좋은 방법은 고교를 국내에서 마치고 일정한 내신성적(2.0~2.5 /4.0 이상)을 올려서 미국 주립대의 in-state Tuition 장학생으로 직행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고교 과정에서 다소 부족한 영어를 가지고 대학에 적응하는 방법은 Writing, Presentation, Critical Thinking 를 중점적으로 교육하는 ELI (IEP) 과정을 통해 보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학비는 학교마다 다르지만 인스테이트 장학 혜택을 받으면. 1년에 약 1,700만원 ~2,400 만원 정도 (학비, 기숙사비, 식비, 보험료 등 포함)로 국내에서 대학을 다니는 비용과 비슷합니다.

 

우선 질문자가 현재 다니고 있는 고등학교에서 충분한 성적과 영어 토플 성적을 올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믿을만한 전문 유학원의 상담을 받아 보도록 하세요. 그리고 내신 점수가 모자라는 경우에는 Wise Way 에서 실시하고 있는 국내 보충 교육 방법을 코칭받아 미국 주립대 장학생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와이즈웨이 유학센터에서는 고교생들에게 내신과 토플 성적을 올릴 수 있도록 코칭해주고 졸업과 동시에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고교생들은 학창시절 내내 대학 진학에만 집중한 나머지 엄청난 스트레스에 눌려 본인이 하고 싶은 것도 시도해 보지 못하는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저희 와이즈웨이에서는 학생 본인이 하고 싶은 것을 해보고 또 잘하는 것을 찾아보는 즐거운 고교 생활을 하도록 해주고 졸업하면서 자연스럽게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주립대 장학생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중학교 2학년 학생들도 등록을 하고 코칭을 받아 토플 영어와 수학 기본을 다지고 있습니다. 이 학생들은 좀 더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영어 사용 환경속에서 지냄으로써 크게 힘들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영어로 소통하고 수학의 기본에 접근하려고 하는 학생들입니다. "와이즈웨이 장학생 육성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비대면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꼭 필요한 경우에는 방학을 활용하여 대면 교육을 추천해주고 있습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와이즈웨이 장학센터" 홈페이지를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와이즈웨이 대학에 대한 정보는 물론,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의 미국주립대 생활, 전과목 A 를 올린 학생들의 장학일기와 미국 현지에 취업한 취업 일기와 영주권을 취득한 졸업생들의 일기 등을 찾아 보시고 생생한 정보와 상담을 통해 유학의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

그리고 매월 열리는 와이즈웨이 장학유학 설명회에 참석해 보세요. 설명회에서는 미국 유학 트랜드와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함께 와이즈웨이 장학생중 전과목 A 를 받은 학생, 미국 현지와 국내에서 취업한 졸업생, 대학원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여 생활 장학금까지 받는 학생과 그 부모님들이 나오셔서 설명회에 참가한 학생/학부모님들의 질의에 상세하게 답변해 드리는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설명회에 참석하셔서 와이즈웨이 유학에 입문하는 기회를 가지세요!  


----------------------------------------------------------------------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식비,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4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www.wiseway.co.kr) 나

전화 02-2118-8311, 혹은 아래 오픈 채팅 상담으로 연락주세요!

----------------------------------------------------------

----------------------------------------------------------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