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하신 것처럼 당연히 유학이 쉬운 길은 아니지만, 학생 분이 기계공학/ 자동차 관련에 관심이 있으시다고 하시니 IT 계열로 유명한 미국 유학이 최선이겠지요.
쉬운 방법은 아니나, 방법은 있습니다.
학생 분의 노력은 당연히 필요하구요. 현재 학생 분의 고등학교 내신을 미국 내신(GPA)으로 환산해서 가능한지의 여부를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고, 일단 영어는 꽤 하시는 편이라고 하시니, 미국 주립대 장학 입학으로 진학하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토플점수가 기본 70점 이상이 필요합니다. 영어는 하신다고 하셨으니, 최대한 영어 공부를 하셔서 무엇보다도 토플 점수 먼저 준비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고교 내신 성적 같은 경우는 미국 GPA 로 환산하여 4.0 만점에2.0 만점, 즉 한국 내신으로는 평균 2~3 등급 정도로 보면 되는데, 내신이 좋지 않다고 하시니, 한국에서 보완프로그램을 이수하고 GPA 를 보충하는 방법을 택하면 됩니다.
학교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으니 남은 1년이라도 내신에 집중하여 성적을 조금이라도 올리신 후, 1년 정도 국내에서 실시되는 보완 과정을 거쳐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이 가능합니다. 다만 더 시간이 뒤쳐지기 전에 토플 공부 방법 등 주립대 진학 컨설팅을 받으며, 주립대로 진학하는 방법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립대 장학생으로 입학하면, 미국 7개 주에 있는 20여 개의 주립대에 입학이 보장되는데, 대학 중 본인이 원하는 전공이 개설된, 학생 같은 경우엔 공과대학이 대학을 선택하여 진학하시면 됩니다.
미국 주립대 장학제도는 장학금을 주는 제도입니다. 이 프로그램에 합격하여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면, 해당 대학의 학비가 절반 이상이 장학금으로 되어 미국 대학을 한국 사립대 비용으로 다닐 수 있게 됩니다. 때문에, 비용적 부분이나 효과적인 부분에서는 엄청난 이득이 됩니다.
정말 한국이 아닌 타 교육기관에서 견문을 넓히면서 질 좋은 교육을 받고 싶으시다면,지금부터 열심히 토플 공부를 시작하시고, 주립대 장학유학을 알아보세요.
다만 주립대 장학 입학을 전문으로 하고 올 A 장학생들을 다수 배출한 믿을만한 유학원을 정확히 찾아 컨설팅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시급한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2018.03.09. 1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