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다음지식]장학금 많이 주는 미국대학 알려주세요

missjulia

안녕하세요!
미국대학목표로 공부중인데..

미국대학들은 장학금을 많이 준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미국 대학 톱 100-150대 중에서
외국인들에게 장학금을 많이 주는 대학 리스트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장학금이 있는 대학을 들어가야해서 그런데,,
!!!!!!!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미국 유학을 준비하고 있군요

미국 대학 중에는 외국인들에게 장학금을 많이 주는 대학은 별로 없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Ivy 리그나 서부의 New Ivy, 그리고 liberal Arts 계열 50 정도의 대학은 학생의 경제 상태에 따라 장학금을 지급합니다만 다른 대부분의 대학에서는 장학금을 거의 기대할 없는 실정입니다. 그리고 50 정도의 유명 대학에 입학하기는 하늘에 별따기 라고 정도로 고교 최상위 성적에다 SAT 토플이 거의 만점에 이르러야 원서도 제출할 있고, 대부분의 학생 성적이 비슷하여 에세이라든가 고교에서의 봉사활동과 사회활동 대단한 스팩이 있어야 합격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가운데서도 미국 현지인들과 똑같이 in-state으로 미국 주립대학교에서 공부할 있는 아주 스마트한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이 있어 이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다문화 교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국 중부 지역 주립대들이 참여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미국 현지 학생들이 대부분인 대학에서 다양한 문화를 교류하기 위해 운영하는 장학 프로그램으로서 일본과는 약 25년 동안 운영되어 온 프로그램이며, 우리나라 학생도 약 5년 전부터 장학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별도로 장학금을 받는 제도가 아니라, 원래 모든 외국 학생들은 out-of-state fee 라고 하여 해당 주민 학생들이 내는 in-state fee 보다 3-4배 이상 비싼 학비를 내야 하지만, Wise Way 장학생들은 주민들처럼 in-state fee를 내고 공부할 수 있는 장학 혜택을 받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out-of-state fee가 적용되면, 1년에 약 3천 만원~8천 만원의 비용이 들지만 Wise Way 장학 혜택을 받게 되면 미국 현지 학생과 동일한 in-state 학비가 적용되며 1년 학비+기숙사비+식비를 모두 포함하여 약 14,000불 한화 1,500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미국 주립대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in-state fee로 미국 주립대학에 입학하여 공부한다면 한국에서 대학을 다니는 비용보다 저렴하거나 비슷합니다. 게다가 국내 대학에 다니고 있는 학생들이 국내 대학에서 이수한 성적을 인정받는다면 졸업기간을 상당기간 줄일 수 있어 아주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편, 미국 대학 장학 입학/편입은 고교 성적과 대학 성적을 기초로 하여 이루어집니다.
먼저 고교 성적이 2.5/4.0 이상이고, 토플점수 69점 이상이면 미국 주립대학 입학 보장대학에 가능하고, 고교 성적이 미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성적에 따라 1학기 - 4학기까지 대학 과정을 수료하면 역시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Wise Way장학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네이버 블로그 토플 69점으로 장학 유학가자를 찾아보세요. 입학이 보장되는 대학 리스트와 학교 별 학비, 개설 학과 등 여러 가지 정보와 Wise Way를 통해 유학길에 오른 유학생들의 일기 등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 정보를 찾아 보시고 확실한 정보라고 판단되시면 바로 실행에 옮기세요.

올바른 정보와 과감한 실천만이 당신의 인생을 결정짓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www.lamiwell.com을 방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