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지식인]미국유학에 대해 많이 아시는 분??

mas****


안녕하세요. 제가 미국유학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얼마 전에 휴학계를 냈고 대학 2학년 까지 마친 상태인데요.

유학원이나 학원을 다니면서 미국유학 준비 하려고 해요..

미국유학 대해 아시는 분은 알려주세요~

어떤 방식으로 준비하고 주의해야 점은 무엇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미국 유학을 준비하고 있군요

그렇다면 미국 현지인들과 똑같이 in-state으로 미국 주립대학교에서 공부할 있는 아주 스마트한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별도로 장학금을 받는 제도가 아니라, 원래 모든 외국 학생들은 out-of-state fee 라고 하여 해당 주민 학생들이 내는 in-state fee 보다 3배 이상 비싼 학비를 내야 하지만, Wise Way 장학생들은 주민들처럼 in-state fee를 내고 공부할 수 있는 장학 혜택을 받는 것입니다.

일단 대학 2년을 마치셨다니 일종의 편입형태로 입학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대학에서의 편입은 우리나라와는 달리 2학년을 마치면 3학년으로 편입하는 학년 시스텡이 아니라 우리나라 대학에서 취득한 대학 학점중 미국대학에서 얼마나 인정을 받느냐에 따라 결정되는 학점 인정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 대학에서 받은 학점 중 30학점을 인정 받는다면 미국 주립대졸업 학점인 120학점에서 나머지 90 학점을 (120 - 30 = 90학점) 취득하면 졸업하는 시스템이죠.

그리고 미국 대학 장학편입은 고교 성적과 대학 성적을 기초로 하여 이루어집니다.
먼저 고교 성적이 2.5/4.0 이상이면 무조건 가능하고, 고교 성적이 미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성적에 따라 1학기 - 4학기까지 대학 과정을 수료하면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학 2학년을 마치셨다니 큰 무리 없이 장학생이 되실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대학 성적 중 B+ 이상의 과목은 인정을 받을 수 있죠.

Wise Way장학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네이버 블로그 토플 69점으로 장학 유학가자를 찾아보세요. 입학이 보장되는 대학 리스트와 학교 별 학비, 개설 학과 등 여러 가지 정보와 이를 통해 유학길에 오른 유학생들의 일기 등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 정보를 찾아 보시고 확실한 정보라고 판단되시면 바로 실행에 옮기세요.

올바른 정보와 실천만이 당신의 인생을 결정짓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www.lamiwell.com을 방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