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지식인]미국으로 유학을 가려고하는데요 추천좀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대학을 다니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제전공은 미술인데요 제가 미국으로 유학 가려고합니다. 디자인쪽으로 가려고하는데요. 실내디자인쪽 또는 무대디자인 쪽으로 가려고합니다. 영어를 아주 잘하지는 않디만 왠만큼하는 편이구요 ㅋㅋ

제가 궁금한점은

1.한국에서 토플을하고 가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랭귀지스쿨을 다니다가 대학을 입학하는게 좋을 까요?

2. 제가 전공이 미술이기는 하지만 순수계열 쪽인데 디자인을 처음부터 배울 있나요?

3. 학교 추천좀 해주세요

4.학비랑 비용좀 대략 알려주세요

6.만약 들어간다면 홈스테이가 좋을 까요? 기숙사가 좋을까요?

네공드려욤 ㅋㅋ얌얌ㅋㅋ 

 


안녕하세요~ 미국 유학을 생각 중이시군요!

미국 유학을 생각하고 있다면 Wise Way 장학 유학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싶어요~!

 

우선 질문에 대한 답을 하자면,

1) 한국에서 어느 정도 토플 준비를 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반드시 토플 공부를 준비하고 가도록 하세요. 세계에서 토플을 가장 잘 가르치는 곳이 한국이니까요.

하지만 토플 점수를 올린다고 해서 미국대학에 바로 적응을 잘 하는 것이 결코 아니랍니다~ 토플 성적보다 실제 미국 대학 생활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실제 대학에서 필요한 영어를 공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국내에서의 공부를 통해 영어 듣기와 단어기본을 공부하시는 것이 필요하고, 그리고 나서 랭귀지 스쿨을 다니도록 하세요.

 

2) 현재 대학 몇 학년까지 다닌 것인가요?

지금까지 다닌 대학 성적과 수강 과목에 따라 미국 대학으로 신.입학 혹은 편.입학이 가능합니다. 미국 대학 입학 시 전공 선택은 매우 자유로우며, 입학 후에도 전공 변경이 수월한 편 입니다~. 전공 과목의 경우 해당 학교에서 배우게 하는 편이니, 디자인 공부를 기초부터 할 수 있습니다.

 

3) Wise Way 장학 프로그램 21개 장학 입학 보장 대학 중 특히 위스콘신 주립대, 세인트 클라우드 주립대는 디자인 계열로 강세인 학교로 추천합니다. ^^ Wise Way 장학 혜택을 받게 되면 매우 경제적인 비용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대학들에도 디자인 학과가 개설되어 있으니 네이버 블로그에 방문해보세요~!! 또한 디자인 계열 입학생의 경우 포트폴리오가 필요한 대학이 많이 있으니, 기본적인 포트폴리오를 준비해야 합니다.

 

4)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장학 혜택입니다!

장학 혜택이란 바로 미국 현지 학생들이 받는 혜택인 in-state fee 장학 혜택을 말하는 것인데요~ 일반 유학생의 경우 out-of-state fee 가 적용되어 1년 약 3천 만원-8천 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의 in-state fee 장학 혜택을 받게 되면 1년 약 13,000불 한화 1,400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미국 주립대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학비+기숙사비+식비 모두 포함) 국내 사립대 진학 수준 정도의 비용으로 미국 주립대에서 공부할 수 있는 거죠~^^

 

5) 미국 대학 기숙사는 시설이 잘 되어 있고 다양한 방이 마련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매우 넓습니다. 대체로 방 2-4개 정도의 아파트 형태의 기숙사에 각 방을 사용하고 주방, 거실 등을 공동으로 사용하는 형태가 많아 현지 대학생들과 함께 생활할 수 있습니다. 홈 스테이의 경우 현지 가족들과 생활하면서 현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학생의 경우 친한 친구들끼리 집을 얻어 쉐어(나누어 쓰기)를 하기도 합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니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학기 초에 기숙사에 생활하면서 살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고교 혹은 대학 성적이 미국 GPA기준 4.0만점에 2.5이상이고 토플 최소 69점 이상이면 주립대 장학 입학이 가능합니다. 토플 점수가 현재 없더라도 미국 현지 ELI과정에서 준비할 수 있습니다~^^ 서둘러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 대해 찾아보고 준비를 시작하세요~!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블로그 토플 69점으로 장학 유학 가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입학 보장 대학 소개 및 자세한 학비 안내등을 볼 수 있으며 각 대학 별 개설 학과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현재 장학생을 모집 중이며 1 3회 모집하고 있으니 입학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으로 경제적이고 현명한 유학 준비를 시작해보세요~!! ^^

 

 

더 자세한 사항은 www.lamiwell.com을 방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