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지식인] 교환학생과 편입 중 어떤걸 택할까요?

 

 

안녕하세요

좀 더 정확한 상담을 위해 제 상황을 공개할게요.

 

저는 지금 '강릉원주대학교 원주캠퍼스' '기계자동차공학부 자동차공학과' 2학년 휴학중입니다.

 

처음엔 이 대학에 들어가서 반수 or 편입을 하려고 마음을 먹고 있었습니다.

반수는 실패했구요...

그런데 저희 아버지가 서울 상위권대학(참 개인적인 기준이라 ... SKY까지로 하겠습니다.)이 아니면

편입하는것이 의미가 없다고 차라리 교환학생으로 외국에 나갔다 오는게 어떻겠냐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또 다른 제 상황은.. 제가 이번에 4월25일에 공군에 입대를 하게됩니다.

제대를 2013년도 5월에 하는데 바로 복학이 불가능하여 2013년도 까지는 휴학을하고 복학은 2014년도

1학기에 하려고 합니다. 제대후 휴학하는 시기에 편입공부나 TOEFL공부 둘 중의 하나를 택해서

하게된다면 둘 다 희망이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아참! 그리고 교환학생은 자격(TOEFL CBT-173점, iBT-61점 이상)이 갖추어 지면 2014년도에

복학하면서 바로 갈 수도 있지만 편입은 2학년 1년을 더  공부해야합니다.

 

자 여기서 질문을 드릴게요!!

-질문-

 

과연 지식人님들께서는 미국 주립대학교의 교환학생과 SKY대로 편입 중 어떤 길을 택하시겠습니까?

 

제가 말한 제대 후 휴학기간에 공부(편입은 2학년 1년 더)를 하여 좀 더 이룰 가능성이 높은 것은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정말 제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선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지식인 님들의 멋진

가이드를 부탁드립니다 ^^

 

오늘 하루도 좋은하루 되시구요~

감사합니다.

-----------------------------------------------------------------------------
답변)

교환 학생과 편입...

둘다 어렵고, 고된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그러나 교환 학생의 경우는 더욱 더 많은 시련이 있고, 새롭게 힘든 과정을 이겨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아버님의 조언에 동의합니다.

사실 (S)KY 대학에 편입한다 하더라도 그에 쏟는 정열과 시간과  노력, 그리고 난관 끝에 맞게 되는 졸업 이후의 상황을 놓고 보면 그리 크게 유리할 것이 없는게 현실입니다. 

 

그리고 미국 주립대의 교환 학생 방식이 아니라 주립대를 편입학하는 경우라면 오히려 훨씬 더 유리한 상황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주립대 편입학에 기본적인 토플 점수를 요구하고 국내 대학보다 오히려 저렴한 학비가 보장 된다면 어떨까요?  바로 그러한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저렴하고 입학을 보장하는 미국 주립대 장학유학 Wise Way 프로그램입니다.

동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고등학교 졸업자가 고등학교 성적 4.0만점에 2.5점(약 72점), 토플 69점 등 기본 요건만 갖추면 미국의 5개주 17개 주립대에 국내 대학 정도의 비용으로 유학을 보장하는 장학 프로그램입니다.  원래 미국 주정부가 다민족 문화 교류를 목적으로 일정 인원의 외국 학생에게 주민과 똑같은 대우를 해 주는 것으로써, 일본과는 20년전부터 시작하였으나, 최근에 우리나라 학생에게도 문호를 개방하여 라미웰빙이 운영을 시작한 프로그램입니다. 입학조건도 까다롭지 않고 소정의 기준을 충족하면 국내보다 더 저렴한 비용으로 미국대학의 학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17개 입학 보장 대학은 모두 주립대학으로써 교육의 질이 보장되고 있으며, 1년에 10000불 정도가 들어가 어느 프로그램 유학 비용보다도 가장 경제적입니다. 참고로 20년전 부터 동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 일본 학생의 경우 4년간 장학 졸업 성공율이 95%에 이르고 있습니다. 다만 동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위의 요건이 맞아야 하고, 반드시 Georgia Southwestern 대학에서 운영하는 ELI 과정을 4개월 (혹은 속성 2개월)간 받아야 합니다. 그것은 단순한 어학 과정이 아니고 미국 대학에서의 수업 적응과 미국 문화에 대한 적응 등이 주요한 교육 내용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동 프로그램을 통해서 유학을 간 학생들 대부분이 원하는 대학에 입학하여 새로운 기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한 예로 국내 지방대에 다니다 미네소타 주립대의 경영학과에 편입한 경우라든가, 또 원하던 주립대 약대에 입학한 여학생의 경우 등등 우리나라 학생들이 새로운 도전앞에서 오히려 강인한 의지를 가지고 매우 빠르게 적응하고 있습니다.    
  
저희 라미웰빙에서는 동 프로그램을 통해 좀 더 많은 우리 젊은이들에게 미국 주립대에 입학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는 한편, 현재50명으로 되어있는 우리나라 할당 정원을 더욱 확대시키기 위해 프로그램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특히 귀하의 경우와 같이 새로운 기회를 위해 확실하고 강한 의지가 있는 학생들에게 매우 좋은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입대하시기 전에 저희 wise way 프로그램과 함께 준비한다면 본인의 희망 전공에 알맞는 주립대학에 편,입학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세한 준비 사항과 선배들의 경험담을 보시려면 "미국 주립대 장학 유학 가기" 네이버 블로그를 찾아 보세요.    
여러모로 살펴 보시고, 좋은 결과 있기를 기대합니다.  

    
해당글 링크 :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11&dirId=11&docId=127950757&page=1#answer4

 

 


좀 더 자세한 설명은 ☞ www.lami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