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전문대 졸업 후 미국대학 편입

컴퓨터 그래픽 쪽으로 국내 전문대에 들어간 후 졸업을 하고 나면,

준학사 학위를 가지게 되니 미국 대학에 3학년으로 편입이 가능한가요?

 

 

 

 

본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미국 대학 편입은 학년제로 맞춰 들어가는 것이 아닙니다.

 

2년제 대학교를 졸업했다고 하여 자동적으로 3학년에 편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졸업한 대학에서 이수한 과목 중 미국의 대학에서 학점을 얼마나 인정해 주느냐에 따라, 졸업에 필요한 학점인 120학점 중 모자란 학점을 이수해야 졸업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예를 들어 80학점을 이수했는데, 그 중 30학점을 인정받으면 120-30=90, 즉 90학점을 더 이수해야 졸업할 수 있습니다. 미국은 보통 1학기에 15학점으로 1년이면 30학점을 이수하는데, 나머지 90학점을 이수하려면 약 3년 정도가 걸리니, 결론적으로 2학년으로 편입하게 되는 셈입니다.

 

 

질문자분께서 전문대를 졸업하셨지만 입학을 하고자 하는 미국 대학에서 학점이 별로 많이 인정이 되지 않는다면 1학년부터 다시 시작을 하게 될 수도 있다는 것이죠.

사실, 한국 전문대의 경우 학점을 많이 인정 받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중요한 것은 편입 유학생 경험이 많은 유학원을 선택하여, 어떤 과목이 인정받을 수 있을지 등을 입학 전이나 등록 후에라도 미리 상담을 받는 것이 유리합니다. 이것은 4년제 대학에 입학을 한 경우라도 마찬가지입니다. 학기 시작 전에 어떤 과목을 수강해야 학점을 제대로 인정 받을 수 있을지 등을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중요한 것은, 대학에서 이수한 과목의 점수는 반드시 B+ 이상이 되어야 미국 대학에서 인정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내 전문대에서 미국대학으로 편입이 가능 하다면,
필요한 것이 대학 학점과 토플 이외에 더 있나요?

 

 

미국 대학에 편입을 하시려면 이전 대학의 학점이 좋아야 학점 인정을 많이 받을 수 있어 유리하고, 당연히 토플 점수도 있어야 합니다.

전공이 무엇이든 간에 미국 대학에 편 / 입학 하려면 토플이 필요합니다. SAT를 요구하는 대학과 그렇지 않은 대학이 있어 확인이 필요하지만, 전문대를 졸업하셨으니 SAT는 요구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미국 대학은 영어 토플 외에도, EC (특별 활동: 예체능 활동, 봉사 활동, 리더쉽 활동 등)와 resume 그리고 essay가 중요한 변수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입학 기본 사항을 충분히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은 여러가지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또 미국 대학에 진학해 <전과목 A> 같은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으며, 이렇게 높은 학점을 받은 학생들만이 졸업 후 미국에서 <취업>하고 또 <영주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5년 5월 31일 열린 150회 <장학생 선발 설명회>에서 참석 학생/학부모와 상담하는 모습

 

따라서 고교 내신 성적 (GPA)이 부족한 학생들은

전문대를 졸업한 후 미국 대학 편입을 노리는 대신,

저희 와이즈웨이에서 제공하는 국내 <학점 보충 프로그램>을 1년 이수하고,

미국 주립대 2학년 장학생으로 직접 편입하는 코스를 선택하시도록

적극 권장해 드립니다.

 

저희 와이즈웨이 <학점 보충 프로그램>은 실제로 전문대 학비보다 훨씬 싸고, 학점도 많이 인정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보충 프로그램 기간동안 토플 기초에서부터 EC, resume 와 essay를 연수해 주기 때문에 가장 효율적인 미국 대학 편입 방법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학점 보충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미국 주립대 2학년 장학생으로 편입한 학생중에는 <전과목 A>을 올리는 장학생이 많고, 미국 <취업>과 <영주권>을 받은 졸업생도 나오고 있으며, 현재도 많은 학생들이 <학점 보충 프로그램>으로 연수 받으며, 미국 주립대 장학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바로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 / 제출해 주시고, 학생의 고교 성적을 메일로 보내주세요. 내신 성적 (GPA)이 낮거나 검정고시 학생들도 와이즈웨이에 등록하시면 1년 간의 <학점 보충 교육>을 이수하는 동안 토플 등도 함께 준비해 주고 있으니, <학점 보충 교육>을 마치고 바로 미국 주립대 2학년 장학생으로 편입할 수 있습니다.

 

참가신청서와 성적을 보내주시면 이를 바탕으로 작성한 편입 일정을 알려드리고 편입 방법 등을 상담해 드립니다. 등록 후에는 매월 열리는 <장학생 선발 설명회>에 참석하셔서 구체적인 대학과 전공 학과, 학비와 기숙사비 등 자세한 상담을 진행하면서 와이즈웨이 장학생으로 <전과목 A>를 올린 학생, <취업>과 <영주권>을 받은 졸업생과 학부모님들을 만나 상담하고 의문 사항에 대해 질의하시는 시간을 가지세요.

 

유학의 푸른 꿈, 와이즈웨이와 함께 이루시기 바랍니다 ^^

2025년 7월 19일 개최된 152회 <장학생 선발 설명회>에서 "질의 응답 세션"을 진행하는 2회 연속 <전과목 A>을 기록 장학생들 (모두 와이즈웨이 46기) ~ 좌로부터 조지아 주립대 (GSU) "컴퓨터공학과" 이*성 장학생, 케니소 주립대 "간호학과" 이*솔 장학생, GSW "회계학과" 이 * 대 장학생

 

 


<<이제 미국 유학은 취업입니다!>>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2,000 ~ 3,000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진학 후에는 <전과목 A (Straight A/ All A)>라는 기적같은 성적부터

졸업 후 미국 현지에서의 <취업>과 <영주권 취득>하는 학생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 대학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케니소주립대 간호학과에서 3연속 전과목 A 와 2학년 1학기에

이미 TEAS 시험에 합격, 본과에 재학중인 김*영 장학생 인터뷰>>

 

<<135회 설명회 - 조지아텍 박사과정 전액 장학생 안*빈 장학생 인터뷰>>

 

<<150회 WiseWay 설명회 - 강*윤 미국 영주권 간호사 인터뷰>>

 

<<152회 Wise Way 미국 주립대 장학 설명회 - 2학기 연속 "전과목 A" 이*성 장학생 인터뷰>>

 

<<153회 Wise Way 미국 주립대 장학 설명회 - 미국 영주권 간호사 Stella Kim 인터뷰>>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 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와이즈웨이

open.kakao.com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