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이즈웨이란?

[네이버 지식인] 국내 전문대를 입학했다면 미국대학교 편입하는데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만약 한국에서 대학교를 갔습니다 (4년제도 아닌 전문대를 ...갓다면..?)

이 때 미국대학교로 편입을 하고 싶을 때

제가 영어만 잘 하면 되나요?

아님

한국에서 다니는 대학교에 따라

미국에서 편입할 수 있는 대학교가 달라지나요

 

 

미국 대학으로 편입을 하실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이전 대학에서의 학점과 토플 점수 입니다.

일단 미국 대학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을 정도의 영어 실력을 갖추어야 하기 때문에 토플 점수는 각 대학에서 요구하는 수준을 넘어야 합니다. 또한 국내 대학에서 받은 학점에 따라 얼마나 학생이 열의를 다해서 수업을 듣느냐를 평가하고 동시에 학점을 얼마나 인정받을 수 있느냐가 결정되는 것이며, 대학의 수준과는 크게 관계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국내 전문대를 졸업하거나 졸업하지 않아도 미국 4년제 주립대로 편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국 대학은 우리나라 전문대학의 성적을 별로 인정해 주지 않기 때문에 1년 정도만 이수하고 미국대학으로 편입하도록 추천합니다. 또한 어떤 프로그램이나 유학원을 통해서 가는지, 또 얼마나 꼼꼼히 준비하는가에 따라 학비나 졸업 기간이 크게 달라 질 수 있으니 반드시 미리 확인하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주립대를 장학 혜택을 받으면서 편입할 수 있는 장학 프로그램이 있어 소개드립니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 6개주에 있는 16개 주립대에 고등학교 / 대학 성적과 토플성적으로 장학 입학하며, 고등학교 성적이 모자라는 경우에는 전문대 성적으로 보완하여 편입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미국 대학 학비도 장학 혜택을 받으면서 다니게 되므로 일반 대학을 다니는 것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혹시 지금 전문 대학에 들어가셨다면, 미리 학과목 선택에서부터 토플 점수와 학점을 잘 관리해주는 유학원을 미리 선택하세요. 더 많은 학점을 인정받으며 미국 대학에 편입할 수 있고, 혹시 이미 졸업을 한 상태라면 바로 성적을 보내주시고, 얼마나 학점 인정을 받을 수 있는지 등 상담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미국대학에서는 우리나라 전문대에서의 학점을 거의 인정해 주지 않고 있기 때문에

1학년 정도만 이수하고 편입하거나, 혹시 전문대 진학 전이라면, 전문대 진학대신 와이즈웨이가 마련한 "학점 보충 프로그램"을 1년 이수하고 미국 주립대 2학년으로 편입하도록 추천드립니다.

 

 

더 이상의 시간 낭비나 실패 없이 미국 주립대에 장학생으로 편입하시는 방법입니다.

다만 국내보다는 "무조건 미국 현지에 가서 영어 공부부터 시작하라"고 권하는 유학원이나 토플 점수만 있으면 무조건 장학생으로 보내주겠다는 유학원은 절대 피하셔야 합니다.

우선 쉽게 미국에 갈 수 있으니 좋겠다는 생각이 들지만 미국 대학이 그렇게 호락 호락하지 않습니다. 미국 현지 대학생들도 4년제 대학을 6년 이내에 졸업하는 비율이 50% 를 넘지 못하고 47.5% 정도이고 게다가 트럼프 정부에서는 외국학생의 학점이 1.0/4.0 을 넘지 못하면 "불법 체류자"로 간주해 즉각 추방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영어에 약한 우리나라 학생들은 "일단 미국에 가면 어떻게 되겠지~~", "미국에 가서는 꼭 열심히 할거얌!" 하는 생각으로 출국했다 오도가도 못하는 신세가 되어 피눈물을 흘리는 경우가 너무 많으니 영어는 꼭 국내에서 준비를 완료하고 미국에 가서 완성하는 방식으로 임해주셔야 합니다!

조금 늦을 수 있지만, 본인의 인생을 건 새로운 환경에서 시작하는 만큼

꼭 영어 "토플"과 "에세이" 는 충분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국내에서부터 학생들에게 영어 "토플"과 "에세이"를 철저히 준비시키고, 미국 대학 과정에서도 학생들에게 충실하게 코칭해주는 것은 물론, <취업>과 <영주권 취득> 컨설팅까지 유학생들의 미래를 끝까지 책임지는 유학원을 찾아내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학생의 미래 인생이 달린 문제입니다.

 

136회 <장학생 선발 설명회> 에서 참석학생/학부모님께 질의 응답을 진행하는 모습 (가운데 좌로부터 케니소주립대 간호학과에서 3연속 <전과목 A> 를 올리고 "본과" 에 합격한 김 * 영 장학생 (와이즈웨이 40기), 미국 영주권 간호사인 강*윤 간호사 (와이즈웨이 16기, 미국 E 대학병원 근무) 의 어머님, 그리고 NP (수술 간호사, Nurse Practitioner ) 자격을 딴 미국 영주권 간호사 정 * 혜 간호사 (와이즈웨이 11기) 의 어머님)

더구나 지금 미국 대학으로 편입을 하려는 가장 큰 이유가 미국 현지 <취업> 이라고 생각됩니다만, 우리나라 유학생중 미국 대학을 졸업한 학생이 미국에서 취업하는 비율은 7% 미만이기 때문에 신중에 신중을 거듭해 유학원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유학생중에 실제로 <취업>하고 <영주권> 취득한 사례가

얼마나 있는지도 잘 살펴 보시고 선택하세요!

유학생들에게 1:1 코칭과 컨설팅을 해주는 프로그램과 유학원을 찾아내는 것은

천운이겠지만 운도 실력입니다!


[이제 미국 유학은 "취업" 입니다!]

경제적이며 확실한 <와이즈웨이 미국 장학 유학> 에 동참하셔서

당신의 꿈과 멋진 미래를 꼭 이루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 프로그램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매달 열리는 <장학 선발 설명회>에 참석하세요.

다음 설명회는 아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으실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시면, 아래 [참가 신청서] 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lamiwell.com/bbs/write.php?bo_table=sub16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800 ~ 3,0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방 학생이 수도권 대학에서 공부하거나

서울 학생이 지방대학에서 공부하는 경우에는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으로 미국 주립대 유학이 훨씬 더 경제적이고

진학 후에는 <전과목 A (Straight A/ All A) > 라는 기적같은 성적부터

졸업후 미국 현지에서의 <취업>과 <영주권 취득> 하는 학생이 많습니다!

"미국 대학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135회 설명회에서 인터뷰하는 안*빈 장학생 (25기, 조지아텍 박사과정 전액 장학생)]

케니소 주립대 학부에서 6회 연속 <전과목 A> 를 기록하고 동대학원 석사과정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면서 동시에 1년 $25,000 의 "연구 보조금 (Stipend)" 을 받으며 석사과정을 마치고,

<조지아텍 박사과정>에 "전액 장학생"으로 합격해 1년 $35,000 의 Stipend 를 받으며

연구생활을 하고 있는 안 * 빈 장학생

 

[ 김*영 장학생 (케니소 주립대 간호학과 본과 장학생,와이즈웨이 40기)]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 후기 인터뷰 보기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