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 미국 대학 질문


안녕하세여. 고2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유학 경험은 아예 없고 영어도 썩 잘하지 못합니다. 미국대학 진학과 관련해서 몇가지 질문하고 싶습니다.
1. 지금부터 하면 내년까지 sat, toefl, act 모두 준비가 가능한가요? 제가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이 있나요?
2. 1학년 때 내신은 나쁘지 않게 받아왔는데 생기부 즉 비교과 활동을 신경을많이 안 썼는데
2학년때 부터 신경 쓰면 가능성 있나요?
3. 비교과활동을 준비해야한다면 경영학과로 진학하고 싶을 때에는 어떤 것들을 하는 게 좋을까요?
(동아리는 과학실험동아리입니다.)
4. 사실 1학년 때부터 꿈은 가지고 있었지만 정보도 찾아보지 않고 무조건 힘들 것 같아서 포기하고
수능이나 준비하자라고 생각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까 제가 원하는 대학은 미국에 있는 대학교더라고요.
위와 같은 상황인 저가 미국대학의 꿈을 꾸고 수능을 포기하고 준비해도 되는걸까요?
자세하고 알찬 답변 부탁드립니다.

 

1. 지금부터하면 내년까지 sat, tofel, act 모두 준비가 가능한가요?

제가 잘못알고있는부분이 있나요?

 

1. 미국 유학에 필요한 시험 점수는 토플이 가장 중요합니다.

질문하신 SAT나 ACT 는 일종의 대입 수능시험이므로 대학별로 요구하는 점수가 다르며, 둘 중 한가지만 있으면 됩니다. 그러나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고등학교를 다니는 국제학생들에게는 반드시 토플 점수를 요구하기 때문에, 먼저 토플 한가지만 고득점을 준비하면 SAT 점수는 별도로 준비하지 않아도 고득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 고교 내신 성적과 토플 성적을 집중적으로 올리는 방법으로 준비하는 것이 가장 유리합니다.

 

2. 1학년 때 내신은 나쁘지 않게 받아왔는데 생기부 즉 비교과 활동을 신경을 많이 안썼는데

2학년때 부터 신경 쓰면 가능성있나요?

 

2. 네, 2학년 때부터라도 내신과 비교과 활동 (EC) 에 신경을 써서 준비하고 대학에 지원할 때 "자기소개서 (Personal Essay)" 와 장학 혜택을 받기 위한 "장학 에세이 (Scholarship Essay)" 에 이야기를 잘 풀어 나간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특별히 경험이 많은 유학원과 함께 준비한다면, 본인이 원하는 전공에 맞추어 EC 와 RESUME, 그리고 에세이를 멋지게 준비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유리합니다.

 

 

 

3. 비교과활동을 준비해야한다면 경영학과로 진학하고 싶을 때에는 어떤것들을 하는게 좋을까요?

(동아리는 과학실험동아리입니다.)

 

3. 보통 지원하려는 과에 관련된 동아리활동이나 봉사활동 등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 어떤 공부를 대학가서 하고 싶은지를 동아리 활동을 통해 기본을 닦고, 또 지원서에 제대로 풀어낼 수 있어야 합니다. 질문자 학생이 하고 있는 '과학 실험동아리' 는 경영학과와 관련이 없어 보일 수 있어도, 그 동아리를 하면서 배운 점과 전공하고 싶은 '경영학' 이랑과의 상관 관계를 잘 설명하면 오히려 좋은 플러스 요인이 됩니다.

 

그리고 하나 더 팁을 드린다면 '경영'과 관계있는 '조사활동' 이나 '컴퓨터 관련' 동아리도 추천드립니다.

이런 것들을 자세하게 상담해 주고 실제로 도와주는 유학원과 미리미리 준비한다면 큰 도움이 됩니다.

 

4. 사실 1학년 때부터 꿈은 가지고 있었지만 정보도 찾아보지 않고 무조건 힘들것같아서 포기하고

수능이나 준비하자라고 생각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까 제가 원하는 대학은 미국에 있는 대학교더라고요.

위와 같은 상황인 저가 미국대학의 꿈을 꾸고 수능을 포기하고 준비해도 되는걸까요?

자세하고 알찬 답변 부탁드립니다.

 

4. 질문자 학생의 꿈이 확실하고 미국에 유학을 가서 배우고 싶은 것이 뚜렷하다면 반드시 도전해 보도록 권고드립니다.

특히 학생의 질문 내용을 보니 많이 찾아보고 계속 준비를 해 온 것으로 생각됩니다.

 

요사이는 고등학교 시절부터 '국내 수능'에 매몰되기 보다는 미국 대학을 목표로 공부해 그 꿈을 이루는 학생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더구나 미국이라고 해서 꼭 1년에 6천 만원~ 1억 원 2천 만원 이상의 비싼 대학들만 있는 것이 아니라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해 우리나라 사립대 수준의 학비로 유학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본인의 경제적인 조건과 장학혜택을 제공하는 장학 프로그램을 잘 찾아낸다면, 본인의 꿈을 쉽게 실현할 수 있습니다. 혹시 학생이 늦게 시작해 내신 성적 (GPA) 가 부족하더라도 국내 학점 보충 프로그램으로 커버해 줄 수있는 프로그램이라면 더욱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을 것입니다.^^

 

5. 국내에서부터 함께 준비해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유학하고, <전과목 A> 라는 기적적인 성적을 올리면서 공부하며, 졸업후에는 미국 현지에서 <취업>하고 <영주권>까지 받는 "성공 사례"를 많이 기록한 "와이즈웨이 장학 유학 프로그램"을 소개드립니다.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초기에는 주로 "IT 관련 업계"와 "간호사"로 <취업> 한 후, <영주권>을 취득했지만, 최근에는 미국 최대 기업인 <아마존> 엔지니어, 세계 4대 회계법인 <딜로이트>, 한국계 기업인 <* * 큐셀> 엔지니어로 입사하고 영주권을 받는 등, 취업의 지평이 날로 넓어지고 있습니다.

 

한편, 대학원으로 진학한 학생들은 전원이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면서 "연구보조금 (Stipend)" 을 1년에 $25,000 ~ $35,000 씩 받으며 공부하고 있고, 케니소 대학 학부에서부터 <석사과정>, 그리고 <조지아텍 박사과정> 에 이르기까지 "전액장학생"으로 또한 $35,000 의 연구보조금을 받으며 연구에 몰두하는 안*빈 장학생의 경우는 와이즈웨이의 "롤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질문 학생은 조금 늦었지만 현재 고교 2학년 초반부터라도 바로 와이즈웨이와 함께 준비에 들어가세요!

 

토플과 내신, 그리고 EC와 ESSAY 를 "집중"해 연수받으면 학생의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에서는 일반 중학생부터 국제학교 학생, 미국 조기 유학생들도 많이 등록해

모두들 함께 "성공 유학" 을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미국 주립대학교 장학생 입학 전문의 와이즈웨이와 상담을 시작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센터의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를 제출해 주시고 ~

성적을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매월 진행하는 <주립대 장학생 선발 설명회>에 참석하세요!

 

별다른 준비 없이 미국 유학을 떠나서는 반드시 실패합니다.

미국 대학이 그렇게 만만하지 않고,

더구나 트럼프 정부 2기에서는 성적이 나쁜 유학생들은

"불법체류자"로 되어 즉각 추방되기 때문입니다.

 


[이제 미국 유학은 "취업" 입니다!]

경제적이며 확실한 <와이즈웨이 미국 장학 유학> 에 동참하셔서

당신의 꿈과 멋진 미래를 꼭 이루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 프로그램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매달 열리는 <장학 선발 설명회>에 참석하세요.

 

다음 설명회는 아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으실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시면, 아래 [참가 신청서] 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lamiwell.com/bbs/write.php?bo_table=sub16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800 ~ 3,0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방 학생이 수도권 대학에서 공부하거나

서울 학생이 지방대학에서 공부하는 경우에는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으로 미국 주립대 유학이 훨씬 더 경제적이고

진학 후에는 <전과목 A (Straight A/ All A) > 라는 기적같은 성적부터

졸업후 미국 현지에서의 <취업>과 <영주권 취득> 하는 학생이 많습니다!

"미국 대학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135회 설명회에서 인터뷰하는 안*빈 장학생 (25기, 조지아텍 박사과정 전액 장학생)]

케니소 주립대 학부에서 6회 연속 <전과목 A> 를 기록하고 동대학원 석사과정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면서 동시에 1년 $25,000 의 "연구 보조금 (Stipend)" 을 받으며 석사과정을 마치고,

<조지아텍 박사과정>에 "전액 장학생"으로 합격해 1년 $35,000 의 Stipend 를 받으며

연구생활을 하고 있는 안 * 빈 장학생

인터뷰 보기 클릭!!!

https://www.youtube.com/watch?v=xmQPmSOSOuI 

 

[ 김*영 장학생 (케니소 주립대 간호학과 본과 장학생,와이즈웨이 40기)]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 후기 인터뷰 보기

https://youtu.be/X7I3tmrVS_M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 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 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