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 미국 대학 수능 (SAT) 안 보고 가는 법

미국 대학 가는데 SAT로 가는 거 말고 수능 안 보고 가는 법 있나요?

 

"한국 수능" 은 미국 대학 진학에 필요하지 않습니다.

"한국 수능"은 한국 대학 입시용 시험이기 때문에 미국 유학에 필요하지 않습니다.

SAT는 "미국 수능"이라 할 수 있는데, 대부분 대학에서 필수적이지만 몇 몇 대학들은 유학생들에게 SAT 점수를 요구하지 않는 곳도 있고, SAT 를 보지 않고 갈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

1) 고교 내신 GPA 는 2.0/4.0 ~ 2.5/4.0 이상이 필요하고, 대학 GPA 는 2.9 /4.5 이상이 필요합니다.

2) 토플 점수는 70 점 이상이 필수적입니다.

먼저 고교 GPA 는 본인이 계산해 볼 수도 있으나, 가능하면 유학원에 성적을 보내 어느 정도인지를 파악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아직 토플 점수가 없으시다면, 지금부터라도 준비하셔서 점수를 확보하셔야 합니다.

한편 어떤 대학에 본인이 원하는 전공 학과이 있는지, 또한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 그리고 장학 혜택을 받으려면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 등을 미리 살펴보세요.^^

한편 미국 주립대학에 < 인스테이트 장학생>으로 진학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고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 "와이즈웨이 장학 유학 프로그램"입니다!

자격 조건은 고등학교 내신 성적이 미국 내신 계산법(GPA)으로 4.0만점에 2.5 이상이어야 (2.5/4.0) 하고 토플 점수 7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4.0 만점에 2.5 (2.5/4.0) 라는 성적은 그동안 우리나라 고교 성적 평정 방식으로 계산할 때 혜택받기가 쉽지 않았으나, 최근 2~3년 전부터 우리나라 고교의 성적 평정 방식도 새롭게 변경되어 많은 우리 학생들이 장학 혜택을 볼 수 있게 되습니다. 바로 성적을 보내주세요.

장학혜택이란 보통 미국 대학에서 유학하려면 등록금과 기숙사비용, 외국인 의료 보험료, 식대와 기본 생활비 등을 합쳐 1년에 학비가 총 7천만원 ~ 1억 3천만원 이상이 들어가나, 와이즈웨이 장학혜택을 받으면 총 학비는 1년에 2,000 ~ 3,000 만원 정도로 우리나라 사립학교 학비 정도가 들어갑니다. 특히 서울 학생들이 지방에 가서 공부하거나 반대로 지방 학생들이 수도권에서 공부하는 경우보다 오히려 더 저렴하게 유학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혹시 고교 내신 (GPA) 이 부족하다면, 와이즈웨이에서 준비한 6개월 ~ 1년간의 국내 보충 교육을 받아 미국 주립대 장학생 (1년 과정시 2학년) 으로 진학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기간 중에 토플 점수도 올리고, SAT 를 요구하지 않는 대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토플 점수를 100점 이상으로 올리면 "인스테이트" 외에 다른 "장학금" 도 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2~3년 전부터는 미국에 조기 유학을 온 학생들도 많은 수가 와이즈웨이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이들 학생들은 대부분 토플 110 점 이상을 올리고 있지만 저희 와이즈웨이로부터 EC 와 "에세이 Writing" 첨삭을 받아 IVY 리그 등 유명대학 (HYPS) 에 지원하고 혹시 충분한 장학금을 받지 못하는 경우에는 와이즈웨이 대학에 장학생으로 입학하면서 동시에 다른 "장학금" 도 받으며 여유있게 유학하는 길을 택하고 있습니다.

저희 와이즈웨이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써서 제출해 주시고, 아울러 지금까지의 성적을 메일로 보내주시면 고교 GPA 계산 결과와 함께 GPA 를 올리는 방법, 영어 토플 준비하는 방법, 보충 교육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등 <와이즈웨이 장학생이 되는 방법>, <장학 유학 일정> 과 다양한 경로를 추천해 드립니다.

최근 많이 없어지긴 했지만, 토플 점수나 내신 점수도 전혀 필요 없이 미국 대학에 입학할 수 있다는 광고가 종종 보이는데 그렇게 준비 없이 무턱대고 미국 유학을 시작하면 가서도 고생하고, 꿈꾸던 결과도 못 얻게 됩니다. 처음 해외에 나가서 대학을 다니는 것인데, 토플 점수 준비도 없이 가게 되면 돈은 돈대로 쓰고, 고생만 실컷 하다가 도저히 공부를 계속할 수 없어 되돌아오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쉬운 듯이 보이는 것이 바로 "함정"입니다. 학생들 누구나 "나 만큼은 미국 현지에 가면 <열심히> 해서 반드시 점수를 내고 말겠다" 고 대단한 각오를 하지만, 현실은 그렇게 쉽게 점수를 올릴 수 있는 녹녹한 상황이 아닙니다!

더구나 트럼프 정부 2기가 들어서면 불법 체류 이주민을 강제 퇴출하는데, 이 중 미국 대학 외국인 학생의 경우 대학 GPA 가 1.0/4.0 을 넘지 못하면 바로 퇴출 대상이 됩니다!!

우리나라 학생들은 사실 수학 능력에 있어서는 세계 최고입니다.

다만 영어가 약해 제대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토플 점수를 안 본다는 것 자체가 그 대학에서는 학생의 수준은 보지 않는다는 것이기 때문에, 대부분 실제로 대학에 입학하는 것이 아니라 대학에 부설된 ESL 에 들어가 토플 공부를 1 ~ 2년 간 하고 일정 수준의 토플 점수에 도달하면 비로소 CC 에 입학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차라리 국내에서 준비해 토플 점수를 국내에서 확실하게 취득한 후에 직접 <4년제 대학> 2학년으로 진학하시도록 추천드립니다!

 

현재 영어 점수가 없더라도 저희 와이즈웨이와 함께 6개월 ~ 1년 정도 "몰입해" 공부하면 충분히 필요한 점수를 올릴 수 있고, 이후에 미국으로 출국해 대학에 입학하기 전에 <대학 예비 과정> 인 <ELI (IEP) 과정> 에서 대학에서 필요한 "에세이 (ESSAY)" 와 "리포트 (Report) 쓰는 방법"에서 부터 "토론하기 (Debate)" 와 "발표하기 (Presentation)" 스킬 등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철저하게 준비한 장학생들은 미국 대학에 입학해서 많은 학생들이 <전과목 A> 올리고 있고, 이렇게 좋은 성적을 바탕으로 미국 현지에서 <취업>하고 또한 <영주권>을 취득하는 <성공 사례> 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공 사례>는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에서 잘 보실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국내에서부터 "토플"과 "에세이 Writing" 을 바로 준비시켜 드리고, 미국 현지 <대학 예비과정 ELI / IEP >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를 찾아 보세요~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의 <전과목 A> 사례, <취업> 과 <영주권> 등 <성공 사례> 들을 찾아 보실 수 있고,

"참가신청서"와 "성적"을 보내주시면 미국 6개주 16개 입학 대학에 대한 소개와 In-state 학비 / Out-of-State 학비, 그리고 진학에 필요한 토플, SAT 성적 등 입학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2024년 1월 27일 열린 141회 선발 설명회에서 참석한 학생/학부모님들의 질의에 답변하시는 회계법인 <딜로이트> 입사 김*희 장학생 (와이즈웨이 21기) 어머님과 <미국 영주권 간호사> 강*윤 장학생 (와이즈웨이 16기) 의 어머님

 

그리고 원하는 전공과 GPA 등을 참고해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이 가능한지 등 <선발 가능성> 을 알려 드리고, 매월 열리는 <장학생 선발 설명회> 에 참석하시면 구체적인 "장학유학 일정"을 상담해 드리고 있습니다.

<선발 설명회>에서는 <미국 취업에 유리한 전공>, <와이즈웨이 장학유학 프로그램> 등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고,

2부에서는 실제 <전과목 A> 장학생과 <취업> 장학생, <영주권 취득> 장학생들과 학부모님을 만나 직접 의문 사항이나 구체적인 장학 혜택에 대해 "질문" 하실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 3 부는 참석한 학생 / 학부모님들과 구체적인 "장학 유학 일정"에 대해 상담을 하게 됩니다. ​

<<135회 설명회에서 인터뷰하는 안*빈 장학생 (25기, 조지아텍 박사과정 전액 장학생) >>

https://www.youtube.com/watch?v=xmQPmSOSOuI

위 안*빈 장학생은 재수후 실패하여 와이즈웨이를 찾았으나 고교 GPA 가 모자라 6개월간의 국내 학점 보충교육을 이수하고 케니소주립대 장학생으로 입학하였다. 입학하자마자 <전과목 A> 를 5회 연속으로 올리고, 학부생부터 연구 장학금(Stipend) 을 받있고, 대학원 <석사과정> 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면서 동시에 1년 $25,000 의 연구장학금 (Stipend) 를 받으며 최우수 학생으로 졸업후 23년 9월 학기에는 <조지아텍 박사과정> 에 "전액 장학생"으로 합격하는 동시에 1년 연구보조금 (Stipend) 을 $35,000 씩 받으며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경제적인 미국 유학과 취업의 기쁨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미국 유학은 "취업" 입니다!

경제적이며 확실한 <와이즈웨이 미국 장학 유학> 에 동참하셔서

당신의 꿈과 멋진 미래를 꼭 이루세요!

-------------------------------------------------------------------------------------------------------------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 ~ 2,9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

와이즈웨이 장학혜택은 혼자 추진해서 성사될 수 있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반드시 와이즈웨이와 함께 하셔서 든든한 장학 혜택을 받으시고,

<전과목 A> 성취, 졸업후 <취업> 과 <영주권 취득> 은

와이즈웨이와 처음부터 함께 하실 때 가능합니다.

혼자 추진하다 실패해 어려운 처지에 놓이는 학생이 너무 많습니다ㅠ

----------------------------------------------------------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와이즈웨이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