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고등학교 때 미국으로 유학을 가서 미국에서 대학을 가고 싶은 여학생입니다~
근데 경제적인 요인 때문에 고등학교 2학년 아님 3학년에 가야될 것 같아요ㅠㅠ
그런데 그럼 대학 갈 때 필요한 GPA 같은 것들은 어떻게 되나요??
2학년이나 3학년에 가면 미국 대학 입학이 거의 불가능할까요...?
(저는 참고로 주립대 같이 높은 성적을 필요로 하는 대학을 가고 싶어서
높은 GPA가 필요합니다.)
가능합니다. 그러나 비추입니다!
미국 주립대 같이 좋은 대학교에 입학하시는 것이 최종 목표라면, 굳이 고등학교 때 유학을 가지 않고 국내에서 고교 과정을 마치고 미국 주립대에 장학금까지 받고 입학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고 1이후에 미국 고교 10학년이나 11학년으로 전학하면 학비도 많이 들고 성적 (GPA)도 잘 받지 못해 원하는 좋은 대학 입학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미국 고등 학교를 다니기 위해 전학할 때 가장 적절한 시기는 중3입니다.
미국은 중학교가 보통 2년이고 (7~8학년) 고등학교가 4년이기 때문에 (9~12학년), 연수로 따진다면 중3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과 교육시스템이 달라, 미국 고등학교 나이로 11학년이나 12학년 때에 전학을 한다면 기초가 잡히지 않은 상태에서 한국 수능 (미국은 SAT) 를 보는 것과 비슷한 상황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더구나 미국에서 외국 학생을 고등학교 12학년에 바로 받아주는 학교가 거의 없습니다.
실제로 높은 GPA 를 원하신다면, 11학년 때가 학교 과정 중 가장 어렵고 대학입시 점수 비중이 가장 많이 차지하는 기간이기 때문에, 우리 고교 2학년 때 가는 것은 너무 늦다는 것이죠. 차라리 국내 고등학교에서 꾸준히 내신과 토플 등을 준비한 후, 한국 내신으로 미국 주립대에 진학할 수 있는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고 재정적인 면에서도 부담이 된다고 하셨는데, 아시다시피 외국 학생이 1년 이상 미국에서 고등학교를 다니려면 사립으로 가야 합니다. 사립은 공립과 다르게 학비와 기숙사비 (홈스테이 비용)가 비싸고, 그 외에 드는 비용까지 하면, 최소 1년에 4,500 만원 이상이 들어갑니다.
따라서 한국에서 남은 기간 동안 내신에 집중하신 후, 주립대 외국인 장학 전형으로 지원하셔서 반값 등록금 수준인 와이즈웨이 장학생으로 진학하시는 방법이 최선이 아닐까 합니다. 이 전형에는 점수 커트라인이 있는데, 내신 GPA 4.0 만점에 2.0 ~2.5 이상이고 토플 점수 최소 70점 이상이 필요합니다.
GPA 2.0 ~ 2.5/4.0 을 한국 등급제로 환산하면, 내신 기본 1등급에서 3등급 정도입니다. 정말 진지하게 주립대에 진학하고 싶다면, 수능 보다 내신에 모든 노력을 쏟아 내신 관리와 토플공부를 열심히 해야 가능합니다. 그럼에도 한국과 미국의 성적 기준 (GPA) 이 달라, 내신 점수가 미달인 학생들이 많이 나옵니다.
와이즈웨이에서는 이러한 학생들을 위해 국내에서 GPA 를 보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이 과정을 이수하면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학생들이 미국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하여 미국 주립대에서 <전과목 A> 는 물론, 졸업 후 미국 현지 <취업> 과 <영주권> 까지 취득하는 등, 많은 학생들이 꿈을 이루고 <성공 사례>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이 프로그램에 속해있는 6 개 주 16개 주립대에서 부터 50 여 개의 특별 장학 대학에 장학생으로 입학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학비의 절반 이상이 장학금으로 대체되는 장학혜택을 받게 됩니다. 보통 장학금 없이 학교를 다니는 유학생들이 1년간 학비와 기숙사비 등을 포함해 최소 5,000만원 ~ 1억 5,000 만원 정도가 드는데,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연간 학비와 기숙사비 등을 포함해 총 1,700만원 ~ 2,800만원 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리나라 사립대 수준으로 학비 부분에서 상상이 안 될 정도로 큰 절감이 되는 셈이죠.
거듭 말씀 드리지만, 미국 고등학교에 다니게 되면, 내신 점수 (GPA) 를 금방 올리기 어려워 사실상 1 ~ 2년 다니고 대학 입학은 힘들 수 있습니다. 궁극적인 목적은 주립대 입학이기 때문에, 어느 방법으로 가나 학생이 내신만 신경써 준다면 불가능한 일은 아니지만, 가장 효율적이고 확실한 방법은 국내에서 고등학교 내신을 탄탄하게 준비하면서 지금부터 주립대 전문 와이즈웨이와 함께 학생의 현재 상황에 맞도록 토플부터 EC, RESUME, ESSAY 등 구체적인 준비를 같이 하도록 권해 드립니다.
미국 대학은 쉽지 않습니다.
미국 학생들도 4년제 대학을 졸업하는 비율이 6년 내에 졸업하는 학생들까지 합쳐도 절반을 넘지 못하니까요. (47.5%)
질문하신 학생같이 주립대에 지원하고 싶어하는 학생들이 많아, 내신 성적도 필요하지 않고 토플 점수도 없어도 미국대학에 진학시켜 준다고 하는 광고성 프로그램도 있는데, 절대 현혹되지 마시기 바랍니다.
결국은 미국 CC "예비반"에 들어가 토플을 공부하고 점수가 오르면 CC 에 입학하는 과정인데, 많은 학생들이 1~2년 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토플 점수를 따지 못해 실패하고 돌아오거나, CC 를 마친 후 4년제 대학으로 진학하게 되는 경우에도 1년 학비가 5,000 ~ 8,000 만원으로 껑충 뛰기 때문에 결국 절망하고 돌아오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노력이 있어야 좋은 결과가 있는 법입니다.
국내 고교에서 내신과 토플 등을 관리받으면서, 미국 주립대학에 장학생으로 진학하는 와이즈웨이에 바로 합류하시기 바랍니다. 요사이는 초, 중등 학생들까지 와이즈웨이 "놀이터" 에 등록하고 미국대학 장학생 진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제 미국 대학 유학의 목표는 단순히 미국대학 졸업에 있는 것이 아니라 <취업>에 그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미국 대학을 엄청난 돈을 들여 나왔지만 취업은 커녕 "취업 인터뷰" 도 제대로 못해 보고 빈손으로 돌아 온다면 얼마나 큰 손해일까요? 투자했던 그 젊음은 또 어디서 보상받을 수 있을까요?
반대로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대부분 미국 대학 진학 후에 <전과목 A> 를 올리고, 미국 현지 <취업> 과 함께 <영주권> 을 취득한 졸업생들이 많습니다.
15년의 와이즈웨이 역사 초기에 남학생은 주로 IT부문에, 여학생들은 주로 간호학과를 선택해 <취업>과 함께 <영주권> 을 취득한 <성공 사례>가 많았고, 최근에는 미국 최대 기업인 <아마존> 에 취업한 학생, 세계적인 회계법인 <딜로이트> 에 입사한 학생, 우리나라 기업의 미국 < * * 큐렐> 공장에 엔지니어로 당당히 입사한 졸업생 등,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의 활동 범위가 크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 대학원 석 / 박사 과정에 진학한 와이즈웨이 학생들은 모두 "전액 장학생"으로 합격한 것은 물론, 연구보조금 (Stipend) 을 1년에 $ 25,000 ~ $ 35,000 씩 받으며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미국 아이비 (IVY) 를 포함한 유명 대학 (HYPS) 을 목표로 미국에 조기 유학을 떠난 학생들과 국내 국제학교 재학생들도 이제 와이즈웨이를 찾아 등록하고 관리를 받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현재 미국 대학에서는 외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많이 주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외국 학생들에게 전액 장학금도 꽤 주었는데, 트럼프 대통령 이후 외국인 학생 (특히 중국 학생) 에 대한 견제 상황이 계속되면서 장학금이 확 줄었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HYPS 대학의 학비는 많이 올라 장학금을 $10,000 ~ $40,000 을 받는다 해도 나머지 비용이 6,000 만원 ~ 1억 정도니 웬만한 가정에서는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먼저 HYPS 에 장학금과 함께 지원하고, 만약 장학금이 기대만큼 나오지 않을때는 와이즈웨이 대학에 인스테이트 장학 혜택과 기타 장학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조기 유학생들과 국내의 국제학교 학생들이 와이즈웨이로 많이 몰리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와이즈웨이에 등록하면 미국 대학 입시는물론, 실제 미국 대학에서 높은 학점을 받는데 가장 중요한 "Writing 에세이" 를 체계적으로 연수받을 수 있고, 대학 지원에 필요한 EC, RESUME 와 함께 ESSAY (Personal ESSAY, Scholarship ESSAY) 등을 준비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가신청서와 고교 성적표를 보내주시고, 매월 열리는 설명회에 참석하세요.
설명회에는 <미국 유학 동향>, <미국에서 취업에 유리한 전공>, <와이즈웨이 장학 유학 프로그램> 등에 대해 설명을 들으시고, <전과목 A> 장학생, <취업> 과 <영주권>을 받은 장학생과 그 부모님들을 만나 직접 <유학과 취업 > 정보에 대해 문의하는 시간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3부는 참석 학생/학부모님과 구체적인 <장학유학 일정> 에 대해 1:1 상담하고 등록하는 시간입니다.
미국 유학은 세계적인 인재로 서겠다는 당신의 꿈을 이루는 첫발이 될 것입니다.
이제 더이상 고민하지 말고
와이즈웨이 <성공 열차> 에 탑승하세요!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1,000 ~ 1,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책값, 외국인 보험료 등을 합하면
1년에 2,000 ~ 2,800 만원 정도로 미국유학을 할 수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를 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질문과 답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지식인] 미국대학 편입이요 (간호학과) (3) | 2024.09.10 |
---|---|
[네이버 지식인] 미국 유학, 편입~ 미국에서 고교를 마쳤습니다 (1) | 2024.09.09 |
[네이버 지식인] 미국 유학 고등학생~금수저만 갈 수 있나요? (3) | 2024.09.06 |
[네이버 지식인] 미국대학 간호학과 질문 (4) | 2024.09.04 |
고등학교 자퇴 후 유학 (10) | 2024.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