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해외고교에서 미국주립대 장학생 준비 문의

글쓴이 : 유에이

 

현재 UAE에서 고등학교 1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입니다.

여기온지는 4개월 되었구요, 한국에서 고등학교 2학년 1학기 시작하자마자 왔읍니다.

여기는 10학년 으로 전학했고,

이번 9월 부터는 11학년이 됩니다.

12학년을 다 마치면 내후년 8월까지 총 2년반 정도 되는데

이 경우도 유학장학 대상이 되는지요?

아니면 내년 가을에 한국으로 전학해서 고3 2학기로 전학해서 지원해도 될런지요?

관리자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자녀분은 UAE 에서 계속 공부하고 졸업하면 와이즈웨이 장학생이 될 수 있습니다.

UAE 에서 공부한 학생이 지난 2018년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입학하여 "전과목 A" ( Straight A / All A ) 성적을 올리고 있으며, 현재 UAE 12학년 학생도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하기 위해 저희 와이즈웨이의 관리를 받으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4년 이상 공부한 학생들도 이제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선발될 수 있으며,

중요한 것은 바로 고교 성적과 토플, SAT 와 에세이 (Writing) 등입니다.

학생이 UAE 로 학교를 옮긴지 얼마 안 되었으니, 처음에는 성적이 나오기 힘들겠지만,

금방 성적이 좋아질 겁니다. (우리나라 학생들은 대부분 도착해서부터 좋은 성적을 내거나 아니면 금방 상위권으로 올라갑니다. 저희는 이런 것을 한국학생들의 DNA 라고 합니다.)

다만 어느 정도 학교 입학 조건 (Requirements) 을 맞추었다고 해서 혼자 추진하지 않도록 당부드립니다. 혼자서 추진하다가 실패하는 학생들이 너무 많고, 특히 미국 현지 취업까지 이루는데는 정확하고 신뢰성있는 컨설팅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먼저 지금까지 성적을 보내주세요. 성적을 보내주시면 장학혜택 여부와 장학생이 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 드립니다.

국내 고등학교 1학년까지의 성적표와 UAE 10학년 2학기 성적을 저희 메일로 보내주세요.

메일 주소는 lamiwell@naver.com 입니다.

아울러 저희 홈피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해 주시면,

장학생이 되는 길을 자세히 상담해 드립니다.

(참가신청서는 본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빨간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매월 열리는 설명회에도 참석하세요.

해외에 계시니까 혹시 국내에 오실 경우가 있으면, 언제든 미리 말씀해 주세요.

국내 체류기간중에 설명회가 있는지를 사전에 알려 드립니다.

설명회에는 와이즈웨이 장학생으로 미국 주립대에 진학해 "전과목A" 를 이루어 낸 학생들, 졸업후 미국 현지 기업에 취업했거나 미국 병원에 간호사로 취업하고 영주권을 취득한 학생들과 그 부모님들이 나오셔서 미국 대학에서 공부하기와 미국 기업등에 취업한 요령과 뒷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성공 사례는 우리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36 회 설명회에서 질의 응답을 진행하고 있는 김*영 학생 (전과목 A 연속 2회) 과 따님을 미국 영주권 간호사로 키우신 어머님, 김*헌 전무>

특히 몇 년전부터는 해외 조기 유학생들에 대한 관리 시스템을 확대하여 미국에서 중,고교를 다니는 우수한 학생들에 대해 코칭과 컨설팅 등 진학 관리를 해주고 있습니다.

대다수 학생들이 상위 5%의 뛰어난 성적을 기본으로 11학년 말까지 토플 110 점 이상, SAT 1400 점 이상을 확보할 수 있도록 관리해 주고, 미국 유수 대학 (아이비 리그 등 HYPS ) 입학과 대학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에세이 Writing 실력을 높힐 수 있도록 코칭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12학년이 되는 해 11월~12월에 HYPS 등의 대학에 지원하고 가능한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15년>>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 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